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동차 비교 견적 서비스, 이제 홈쇼핑으로 만난다" 2024-06-07 09:43:38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홈쇼핑 업계에서도 새로운 자동차 판매 상품 모델 발굴에 적극 나서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 3월에는 CJ온스타일이 '중고 자동차 판매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하면서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관심이 쏠리는 한편, 최근에는 롯데홈쇼핑이 운전자 모빌리티 라이프 플랫폼인...
CJ온스타일,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2024-06-06 18:02:56
TV홈쇼핑 CJ온스타일은 6일 협력사인 에스더포뮬러와 렛츠밀란커머스의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을 지원하는 협약 선포식(사진)을 열었다.
[게시판] CJ온스타일, 협력사 소비자중심경영 지원 선포식 2024-06-06 10:41:24
[게시판] CJ온스타일, 협력사 소비자중심경영 지원 선포식 ▲ TV홈쇼핑 CJ온스타일은 협력사인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에스더포뮬러와 글로벌 패션 유통 기업 렛츠밀란커머스가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하도록 지원하는 협약 선포식을 했다고 6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VT 리들샷, 최화정 만났더니 '완판' 2024-05-31 13:33:12
브이티코스메틱이 홈쇼핑에서 다시 한번 브랜드의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브이티코스메틱은 29일 CJ온스타일 '최화정쇼'에서 선보인 'VT 피디알엔 리들샷®'이 방송 중 완판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는 선보인 'VT 피디알엔 리들샷®'은 목표 대비 201% 달성했다. 'VT...
300만 팔로워 '요리하는 쿠자'의 스킬렛 스텐프라이팬 2024-05-29 16:07:15
형식으로만 진행되었지만, 입소문을 타면서 CJ홈쇼핑 완판, 박람회 참가, 와디즈 펀딩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들을 찾아갔다. 그 결과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제품들을 상시에 만나볼 수 있도록 정식 브랜드화를 결정하여, 고객들은 쿠자 제품을 상시에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쿠자의 베스트...
공정위 "소비자 기만" VS 쿠팡 "PB 덕에 물가 안정" 2024-05-23 17:54:21
0.1%에 불과하며, 그나마도 모두 신분을 밝힌 만큼 소비자 기만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쿠팡 이외의 다른 유통사에서도 직원들이 후기를 작성하는 사례가 적지 않다. SNS를 통해 직원들이 상품을 사용한 후기를 TV홈쇼핑처럼 설명하는 일도 있다. 삼성물산 패션 부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세사패TV’,...
'PB 상품 우대' 의혹에…쿠팡 "노출 방식 결정은 유통사 고유 권한" 2024-05-23 16:29:04
상품을 사용한 후기를 TV홈쇼핑처럼 설명을 하는 일도 있다. 삼성물산 패션 부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세사패TV’, CJ올리브영의 ‘올영TV’ 등이 대표적이다. 쿠팡 관계자는 “직원임을 밝히고 작성한 후기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안재광 기자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CJ온스타일 "프리미엄 뷰티매출 139% 증가…30·40세대가 견인" 2024-05-23 09:49:26
CJ온스타일 "프리미엄 뷰티매출 139% 증가…30·40세대가 견인"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TV홈쇼핑 CJ온스타일은 지난 1∼4월 고기능성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9%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뷰티 상품 주 고객인 30·40세대를 중심으로 수요가 급증했다. 해당...
"아내 택배보고 투자했어요"…삼전 팔고 이 주식 산 남편 지금은 [노정동의 어쩌다 투자자] 2024-05-19 09:00:03
커녕 되레 70% 떨어졌습니다. 택배 1위 사업자인 CJ대한통운의 박스당 단가도 지난 1분기 현재 2341원에 불과합니다. 홈쇼핑에서 온라인쇼핑으로 산업이 가파르게 성장한 만큼 물류 사업자들이 대거 뛰어들면서 너무 일찍부터 '가격싸움'으로 시장이 변해버린 겁니다.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 물량이 급증했던 시기를...
'본업의 힘'…유통업계, 1분기 '실적 선방' 2024-05-12 06:31:01
TV홈쇼핑의 실적 반등도 주목할만하다. 매출 성장 일변도의 영업 전략에서 벗어나 수익성 개선을 위한 내실 다지기에 주력해 4사 모두 영업이익을 끌어올렸다. 롯데홈쇼핑은 패션·뷰티·여행 상품의 실적 개선과 비용 구조 효율화가 맞물려 영업이익이 두 배 넘게 늘었다. CJ온스타일도 TV와 모바일을 융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