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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드 재킷 입고, 빨간 립스틱 바르는 男…중성미에 반하다 2020-11-12 17:06:50
선보이면서 “아름다움은 성별에 관한 것이 아니라 스타일에 관한 것이다”고 선언한 바 있다. 산업적 측면에서도 중성적 매력은 투자할 가치가 있는 키워드가 됐다. 뷰티 인플루언서들의 기획사로 불리는 멀티채널네트워크(MCN) 기업 레페리는 올초 ‘젠더 뉴트럴(성 중립)’ 색조 브랜드 ‘라카’에 15억원을 투자했다....
오늘 공연은 6분입니다…짧은 무대, 긴 여운 2020-11-01 16:46:56
걸맞게 많은 장면을 배우들의 집에서 찍었다. EMK엔터 관계자는 “짧은 영상에 매력적이면서도 독특한 10명의 캐릭터 모습이 다채롭게 담겨 있다”며 “세련되고 감각적인 영상미도 기대해 달라”고 강조했다. EMK엔터는 온라인 환경에 적합한 작품을 제작하기 위해 온라인 콘텐츠를 기획하고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는...
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강화…뷰티 콘텐츠 제작사에 120억 베팅 2020-10-26 19:39:41
현대홈쇼핑이 뷰티 전문 멀티채널네트워크(MCN)에 120억원을 투자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급성장하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하기 위한 포석이다. 현대홈쇼핑은 최근 뷰티 전문 MCN 기업 ‘디퍼런트밀리언즈(디밀)’에 120억원을 투자, 지분 40%를 인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단독] 현대홈쇼핑, 뷰티 MCN '디밀'에 120억원 투자 2020-10-26 19:33:19
현대홈쇼핑이 최근 뷰티 전문 멀티채널네트워크(MCN)에 120억원을 투자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급성장하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본격 뛰어들기 위한 포석이다. 현대홈쇼핑은 최근 뷰티 전문 MCN 기업 ‘디퍼런트밀리언즈(디밀)’에 120억원을 투자, 지분 40%를 인수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아이큐어, 글로벌 ‘브이커머스’ 시장 진출 2020-09-18 07:52:30
MCN은 크리에이터와 함께 화장품 건강기능식 제품에 대한 영상 콘텐츠를 다국어로 제작한다. 이를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곳에 제공할 계획이다. 아이큐어는 지난 9일 제주도 JTP와 제주도 내 기업들의 상품 컨설팅 및 온라인 판매를 지원하는 협약도 체결했다. 제주도 기업들의 상품을 영상 콘텐츠로...
유튜브같은 TV홈쇼핑 나왔다…K쇼핑, 채널 'TV MCN' 개설 2020-09-16 17:14:23
김 부문장은 “홈쇼핑은 지금까지 매출을 내는 데 집중했지만 TV MCN은 소비자가 채널에서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이 사람을 끌어들이기 위해 체험형 시설을 만드는 것과 같은 논리다. 그는 “최종적으로 10~30대도 보는 홈쇼핑이 목표”라고 밝혔다....
요즘 트렌디한 젊은 남성들은 립스틱을 바릅니다 2020-09-15 15:28:14
같은 화장품을 쓰고 있는데 왜 립스틱은 바르면 안 될까?"라는 궁금증에서 시작했다고 합니다. 성별의 구분 없이, 자신의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색조 메이크업을 지향하는 겁니다. 뷰티 유튜버들의 기획사로 불리는 멀티채널네트워크(MCN) 회사 '레페리'가 '라카'에 15억원을 투자한 것만 봐도 요즘...
뒷광고·표절 논란…로펌 갈 일 많아진 유튜버 2020-09-13 17:00:29
중 하나다. 홀로서기가 두려운 유튜버들은 소속사인 MCN과 전속계약을 맺곤 하는데 아직 업계의 표준계약서가 없다. 일부 MCN은 제대로 도와주거나 관리하지 않으면서 광고 수익만 떼가는 경우도 있어 유튜버 사이에서도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박상오 법무법인 바른 변호사는 “유튜버가 처음부터 끝까지 콘텐츠도 다...
코로나 충격 아모레 "디지털 동맹으로 위기탈출" 2020-08-06 16:57:04
펀드 조성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온라인 패션전문몰 1위 무신사와 1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유망한 패션·뷰티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 육성하기 위해 조성한 펀드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49억원, 무신사가 50억원, 무신사파트너스가 1억원을 출자하기로 했다. 펀드 운용은 무신사의 투자 자회사인...
패러다임의 전환…'전사적 디지털화'로 방향 튼 아모레퍼시픽 2020-08-06 14:59:22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 컨슈머 서비스, 디지털 커머스 등 다방면에 투자할 계획이다. MCN은 유튜버 등을 육성하고 함께 콘텐츠를 기획, 개발하는 기획사다. 최근 인기 유튜버가 늘고 MCN이 급부상하자 아모레퍼시픽그룹과 무신사도 이 영역에 투자키로 한 것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주요 소비자층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