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전망] 글로벌 불황·거세지는 경제민주화…주식회사 코리아, 신속·예측경영으로 위기 넘는다 2013-01-01 08:50:00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유명 女배우, 임신 7주차 '속도위반' 밝혀져!▶ 밀애 즐기던 女간호장교, 불륜 들통나자 결국[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생산자물가 산정방식 `대개편'…스마트폰 반영 2013-01-01 04:56:00
한은 관계자는 "상품은 거래액 비중이 전체의 1만분의 1, 서비스는 2천분의 1을넘는 품목을 지수에 새로 넣었다"며 "현 편제기준인 2005년 이후 경제의 구조 변화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새 지수엔 총 102개의 품목이 추가될 예정이다. 스마트폰, 무선망 접속, 모니터 LCD, 시스템 에어컨 등...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오바마 집권 2기… 정책 방향은? 2012-11-09 07:55:16
서비스분야에 경쟁력을 가지고 있지만 고용창출 계수가 높은 전통적인 제조업을 중시하고 수출을 이례적으로 최우선에 두는 거시경제 정책을 펼 것으로 보인다. 또 새롭게 고용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산업, 차세대 산업을 개발해야 한다. 이 분야는 증시전문가들이 많이 이야기한다. 에너지산업이나 자원개발 분야...
"美 소비시즌 주목.. IT 비중 확대" 2012-11-05 11:17:19
IT와 관련된 제품들이 늘어난다는 것을 주가 측면에서도 보여주고 있다. 지난 금융위기 이후 반복적으로 연말마다 지수를 아웃포펌 해왔던 것이 IT업종이다. 그러므로 이번에도 다르지 않게 비중을 확대해야 한다. 최근 삼성전자도 있지만 애플이나 모바일 D램에 대한 기대가 굉장히 높다. 그리고 필수소비재화 되어 있기...
정보보안, 하반기 실적 `파란불` 2012-08-08 17:12:41
해외 서비스를 진행중인데다 관련 제품의 수요가 늘고 있어 하반기 실적에 대한 기대가 높습니다. <인터뷰> 김진욱 이스트소프트 홍보담당 "보안프로그램 알약의 국내 라이선스 판매가 늘고 있어 긍정적. 미국과 일본법인을 통한 보안프로그램 서비스로 가시적인 성과 기대" 네트워크보안분야에 집중하고 있는...
삼성, ‘제2 신경영’ 밑그림‥경제영토 넓힌다 2012-06-21 16:45:25
가입국이지만 정부 조달 서비스에 대해선 아직 개방을 안했거든요...지금 가입을 위한 협상이 진행중인데, 가입을 하게 되면 개방을 할 수 밖에 없고, 스케줄이 생기게 돼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건설이나 인프라 이런 부분에서 경쟁력이 있기 때문에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여지가 확대된다고 할 수 있고요...” 삼성은...
새로운 리더십 모델 "휴먼 리더십" 2012-03-18 10:41:51
제품과 서비스의 개발을 촉진시킬 것이다. 또한 조직 구성원들이 회사 비전에 자발적으로 참여토록 할 것이다. 셋째, 휴먼 리더십은 조직 구성원을 덜 지치게 할 것이다. 휴먼 리더십은 조직을 통제하는 리더십이 아니다. 또한 조직을 이끌기 위해 복잡하고 관료적인 시스템을 만드는 것도 아니다. 통제를 통해 조직을...
"글로벌 호악재 엇갈려..증시 영향은" 2012-02-06 09:14:34
연말 쇼핑 시즌 전후 좋았던 컴퓨터와 가전제품 업종은 지난해 말까지 증가세 이어온 반면 이번 1월에는 1만9천 건 감소를 나타내고 있다. 하지만 운송장비 일자리 10만3천 건 증가분 중에 완성차와 부품제조 업종 일자리 증가가 무려 7만9천명 증가를 기록한 것은 이번 고용 보고서에도 역시 자동차가 주연 역할을 했다....
늦어지는 LTE, 제조사 `타격` 2011-09-23 17:45:39
이를 이용할 수 있을 지는 미지수입니다. 4G 제품에 맞는 새로운 요금제가 아직 없기 때문입니다. 당초 9월 20일 경에 나올 것으로 예상됐던 LTE 요금제는 방통위의 인가를 받지 못하며 미뤄졌습니다. 이에 따라 제조사들이 타격을 입게 됐다는 분석입니다. 제품 공개와 판매 시점이 달라지게 되기 때문에 홍보효과와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