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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별곡 39]므흣한 미소녀 메카 전략시뮬 '파워돌' 2014-01-13 05:45:25
부류를 보자면 '슈로대' 시리즈가 있겠다(필자는 두 게임 모두 굉장히 좋아한다). [필자가 제일 좋아했던 오퍼레이터] '파워돌' 게임의 특징 중에 하나라면 지금에야 당연한 것처럼 생각되는 'voice' 지원이었다.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실제 육성으로 말할 때의 감흥은 대단한 것이었다. 물론 1,...
게임위 설기환 위원장 "전문성과 소통이루겠다" 2014-01-03 08:51:33
및 게임문화진흥과 게임산업발전을 위해서 각 분야에서 동분서주하신 게임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겠다'며 '새로 출범하는 게임물관리위원회가 많은 기대와 우려를 함께 받고 있다. 지적과 질책을 겸허히 받아들여 게임관계자 여러분과 소통하며 공정성과 예측가능성, 전문성을 겸비한 고객 지향의 기관으로...
부모와 자녀 게임소통 '게임 시간 선택제' 권장 2014-01-02 09:27:34
비율이 0.43%~2.89%에 머물렀다. 교육부는 ''게임 시간 선택제'는 게임 접속 차단이 아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상의하여 게임 시간을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라고 설명했다. 부모의 일방적인 결정이 아니라, 자녀와 충분한 상의를 거쳐 '게임 시간 선택제'를 활용하게 될...
게임과몰입 청소년 조사 '과몰입군' 감소 추세 2013-12-19 12:45:29
등 게임 이용 상의 과몰입에 대해 실시한 게임과몰입 종합 실태조사' 결과를 19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게임에 특화한 '게임행동 종합 진단 척도(csg척도)'를 이용하여 과몰입 정도를 확인하는 것으로 인터넷, 스마트폰 이용 시 게임 이외에 다른 과몰입은 조사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조사 결과,...
게임 과몰입 예방 "늦었지만 정답은 자율규제" 2013-12-16 19:14:45
남경필, k-idea)는 16일 '청소년 게임과몰입 예방을 위한 국민과의 약속' 업무 서명식을 국회 본당 귀빈식당에서 열었다. 게임업계를 비롯한 스마트폰 제조사, 통신사는 자율적 조치와 기준 시행을 통해 개선 방향을 밝히고 국민운동을 열기로 했다. 이들은 관계부처-국회가 힘을 합쳐 필요 조치를 펼치기로 했다....
게임 과몰입 예방 "늦었지만 정답은 자율규제" 2013-12-16 18:05:00
남경필, k-idea)는 16일 '청소년 게임과몰입 예방을 위한 국민과의 약속' 업무 서명식을 국회 본당 귀빈식당에서 열었다. 게임업계를 비롯한 스마트폰 제조사, 통신사는 자율적 조치와 기준 시행을 통해 개선 방향을 밝히고 국민운동을 열기로 했다. 이들은 관계부처-국회가 힘을 합쳐 필요 조치를 펼치기로 했다....
"아이폰 5S, 빠른 속도로 점유율 제고··애플 부품株 주목" 2013-12-16 14:13:09
16일 게임 과몰입 방지 MOU 체결,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2가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17일 3D 프린터 산업 컨퍼런스가 거래소에서 열릴 예정이다. 18일 빅데이터페어 2013 행사가 코엑스에서 열리며, 19일 우즈백 태양광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양해각서가 산업부 주관으로 체결된다. 20일 제4이동통신 심사가 미래부...
국회서 '청소년 게임 과몰입 예방' 국민약속 서명식 2013-12-16 00:02:46
기관 및 장들은 청소년들의 게임 과몰입 예방을 위한 실질적 실천조치를 내놓는다. 게임 과몰입 예방을 위한 자율적 노력을 시작으로 ▲가족 차원에서 게임 내용·이용 현황을 관리할 수 있는 앱 개발과 무료 배포 ▲단말기에 관련 앱 기본 탑재 ▲모바일 콘텐츠에 대한 글로벌 표준 등급기준 마련 ▲대국민 홍보 전개 등을...
"게임은 창의적 문화콘텐츠, 중독법 철회하라" 2013-12-05 15:34:57
하는 강한 의심을 갖게 합니다. 다섯째, 게임의 과도한 과몰입 및 중독 실태에 대한 해결책은 현행법과 제도로 충분히 해결 가능합니다. 현행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안 12조 3항에는 게임과몰입∙중독 예방조치들이 명시되어 있고, 게임문화재단은 별도도 전국에 게임중독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행법을...
[황인선 기자 레알겜톡] 만약에 게임이 없었더라면 2013-11-27 10:55:53
게임에 대한 쓴소리와 우려도 나온다. 과몰입과 선정성, 폭력성 등으로 비난을 받기도 한다. 하지만 게임은 이미 삶의 일부분이 되었다. 일상의 뼈대에 붙은 살이 아니라, 단단한 뼈가 된 것이다. 만약에 게임이 없는 우리 삶의 모습은 마치 골다공증 걸린 뼈처럼 구멍이 뻥 뚫려있지 않을까?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