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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전자, 미얀마 시장 공략 본격 2013-01-24 15:48:29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밥이 주식인 미얀마는 총 인구가 약 6000만 명에 달한다. 회사 관계자는 “미얀마는 물론 동남아에서 밥솥 리딩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10년 후 젊은이 2명당 노인 1명 부양, 문제는? 2013-01-22 20:28:16
다 큰 것으로 드러났다. 핵심생산인구는 생산가능인구 중 경제활동이 가장 활발한 시기인 25~49세에 해당하는 인구로 올해 65세 이상 인구는 613만8000명, 핵심생산인구는 1978만4000명으로 각각 추정된다. 이에 따라 젊은이 3.2명당 노인 1명을 부양하는 것. 특히 10년 후인 2023년에 노년부양비가 52.0%로 예측돼 10년 후...
"근로능력자에 기초생활보장 수급 제한해야" 2013-01-22 15:44:28
제한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한국경제연구원은 22일 '근로연계 복지제도의 구축' 보고서를 통해 사회안전망의 축을 이루는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근로장려세제, 사회보험의 구조적 취약점을개선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1년을 기준으로 기초생활보장 일반수급자는 약...
젊은이 1명, 노인 1명 부양 시기는 2013-01-22 10:30:06
현재는 경제활동인구 3명중 노인 1명이 부양하고 있지만 10년 후에는 핵심생산인구에 속하는 젊은이 2명당 노인 1명, 20년 후에는 젊은이 1명당 노인 1명을 부양해야 하는 시대가 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노년부양비란 생산가능인구(15~64세) 100명당 노년(65세 이상) 인구를 보여주는 비율입니다. 이런 추세대로라면...
택배이용자 10년만에 4배 이상 '껑충' 2013-01-22 06:03:05
8.2% 증가했다. 지난해 기준 우리나라 경제활동인구가 2천513만8천명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한해 동안 1인당 55.9차례 택배를 이용한 것으로 집계된다. 경제활동인구란 재화나 용역을 생산하려고 노동을 제공하거나 제공할 의사와 능력이 있는 만 15세 이상 인구를 가리킨다. 경제활동인구 1인당 택배...
"韓, 10년후 젊은이 2명이 노인 1명 부양" 2013-01-22 05:53:09
일반적인 노년부양비는 15~64세 생산가능인구를 기준으로 하지만 현실적으로는높은 대학진학률 등을 고려하면 20대 초반까지는 대부분 부양능력이 없다. 또 평균 은퇴시기를 고려하면 50대 후반과 60대 초반 인구는 경제활동을 하지않는 경우가 많다. 핵심생산인구 대비 65세 이상 노년 인구를 파악한 이른바...
<취업전선 뛰어드는 60대…일자리 공급 '제자리'> 2013-01-22 05:51:09
있는 반면 구직을 원하는 60대 이상의 고령화 인구는 해마다 늘고 있어서 실업률이 높아질 수밖에 없다는 분석이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손성동 상무는 "60대 이상 연령층의 고용환경이 갑자기 악화했다기보다는 경제활동을 하지 않으면 생활이 어려워져 구직에 나선 노인들이 늘어났다"고 풀이했다. 특히...
금융위기 이후 60세 이상 실업률 급등 2013-01-22 05:51:06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 연구위원은 "우리나라 노년층은 노후준비가 충분치 않은 상태에서 은퇴하고,과거와 달리 노후를 보장받지도 못하면서 경제활동 참여율이 빠르게 상승했지만 이들을 위한 일자리가 충분하지 못한 결과 실업률이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faith@yna.co.kry kbae@yna.co.kr(끝)<저...
[취업&뉴스] 대졸 여성 고용률 OECD 최하위 2013-01-21 13:52:08
많다던데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가가 이렇게 부진하다면 정말 일할 사람이 부족하겠어요. <정봉구> 네 그렇습니다. 우리나라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은 50% 안팎에 머물고 있습니다. OECD 국가들 평균보다 10% 포인트 정도 낮은 수준입니다. 특히나 우리나라의 경우 앞으로 생산가능인구가 줄어들 것이다라는 것은 명백한...
`카드 포인트 비밀' 풀렸다…20~30대 사용률 최고(종합) 2013-01-21 09:51:47
대조적인 현상이다. 30~40대는 경제활동 주력 계층으로 카드 사용액이 커서 적립된 포인트도 많다. 최근 30대의 포인트 사용 인구가 많아졌으나 30~40대 전체로는 포인트에 큰 관심이없어 사장하는 사례가 여전히 많다. 20대와 30대의 포인트 사용이 꾸준히 늘지만 40대 이상의 포인트 사용은 계속감소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