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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상계획 미리 알고 토지 구입…12일만에 차익 1억 챙긴 前군의원 2013-05-01 17:44:26
무더기로 적발됐다. 감사원은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역 토착비리를 점검한 결과 33개 기관에서 70건의 공직비리 및 기강 해이 사례를 적발했다고 1일 밝혔다. 감사원은 7명을 검찰에 고발 또는 수사 요청하고, 65명에 대해서는 징계 조치를, 30명에 대해서는 주의 조치를 요구했다. 비리 유형별로는 회계비리가...
[오피니언] '따라잡기' 틀을 깨야 창조경제 열린다 등 2013-04-26 14:11:21
오히려 반사이익을 누린 곳은 규제대상이 아닌 중형 마트·슈퍼나 편의점, 온라인몰 등이다. 일본 유통업체들도 틈새를 비집고 성업 중이다. 결국 마트 규제는 침체된 내수소비에 찬물을 끼얹고 중소기업 일감과 서민 일자리만 축낸 꼴이다. 소비자의 편익 훼손은 추정조차 어렵다. 누구를 위한 규제였는지 반문하지 않을...
대통령 측근도 상시 비리감시 `기구특검` 법안 발의 2013-04-25 05:17:04
대상이다. 국회의원도 감찰대상에 포함된다. 특별감찰관은 필요시 현장조사, 계좌추적, 통신내역조회 등 조사권을 부여받으며, 비리 혐의가 있다고 의심되는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국회를 경유해 `상설특별검사`에게 고발하게 된다. `상설특별검사`는 특별감찰관에 의해 고발한 사건과 국회 본회의 의결로서 요청한...
한국전력기술 "'영흥화력 기술유출' 민사소송 준비" 2013-04-23 06:01:08
"대상은 남동발전, 현대엔지니어링 모두 가능" 한국전력기술이 경찰 수사결과 자사의 기술을유출한 것으로 조사된 한국남동발전을 상대로 거액의 소송을 제기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전력기술 관계자는 "영업비밀 유출에 따른 민사소송도 수사 진행 과정과법원의 판단에 따라서 당연히 준비해야 한다"며 "소송...
프랜차이즈 점주에게 단체협상권…국회 정무위, 가맹사업법 개정안 의결 2013-04-23 04:00:00
분야는 단체협상 대상에서 제외됐다. 이동원 공정거래위원회 가맹거래과장은 단체협상 대상과 관련, “판매 촉진을 위한 가맹본부의 제품 강제 발주나 24시간 영업 강요 등이 해당된다”고 설명했다. 정무위가 가맹사업자단체 설립과 단체협상을 허용하기로 한 것은 가맹점주 개개인이 가맹본부를 상대로 협상을 벌이기...
서울변호사회 '국제변호사' 무더기 고발 2013-04-19 17:15:44
수 있어 시장을 바로잡자는 차원에서 고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변호사법에 따르면 외국에서 변호사 자격을 취득하면 외국 변호사나 외국 법 자문사라는 명칭을 써야 한다. 예컨대 미국 변호사 자격을 땄다면 ‘미국 변호사’나 ‘미국 법 자문사’라고 해야 한다. 앞서 서울변회는 이달 초부터 서울지역 변호사를...
<집중취재> 주가조작 전면조사 `일파만파` 2013-04-19 16:11:20
대상이 광범위해지면서 혹시 모를 선의의 피해자는 생기지 않을지 시장에 긴장감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조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금융당국이 현재 적체되어 있는 주가조작 사건 본격 수사에 착수하며 `주가조작과의 전면전`을 선포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이르면 다음주 한국거래소와 금융감독원에서 조사 중이거나...
조사속도 개선‥처벌 실효성 `의문` 2013-04-18 17:01:07
규제는 거래소(인지)와 금감원(조사), 증선위(심의/고발), 검찰(수사), 법원(판결) 순으로 이뤄졌습니다. 기능별로 나눠진 여러 개의 기관을 거치다 보니 처벌까지 2~3년이 걸리는 것은 당연했고, 그 사이 주가조작사범들은 증거인멸과 말 맞추기, 도주 등 갖은 수로 처벌을 피해갔습니다. 이에 이번 대책은 수사의 신속...
<'상장사 10곳중 1곳 피해'…심각한 주가조작 실태> 2013-04-18 11:10:44
대상이기 때문에 실제 주주는 더많을 것으로 보인다. 주가조작범에 대한 처벌이 미약했다는 점도 원인으로 꼽힌다. 주가조작 적발에서 처벌까지 걸리는 시간이 2∼3년씩 걸리다 보니 처벌할 때쯤이면 주가조작 혐의자가 이미 파산해 피해보상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많았다. 주가조작 사건은 거래소...
"바꿔줘" 블랙컨슈머 민원에 中企 84% '굴복' 2013-04-17 11:00:26
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중소기업 203개사를 대상으로 '블랙컨슈머(구매한 상품의 보상 등을 목적으로 의도적인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소비자) 대응 실태'를 조사한 결과 이 같은 사례가 드러났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기업의 83.7%는 소비자의 악성 불만에 대해 '그대로 수용한다'고 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