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깜찍한 고양이로 깜짝 놀랄만큼 버는 '헬로키티 아빠' 2013-01-10 15:30:42
가치가 높다.”1966년 미국 장난감업체 마텔과 제휴를 맺고 바비인형을 들여온 것은 이런 확신 때문이었다. 1970년엔 스누피 라이선스도 따냈다. 문제는 캐릭터 사용료가 오르면서 생겼다. 남의 캐릭터를 갖다 쓰는 것의 한계였다.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자!” 그는 미대 졸업생들을 채용, 디자인 인력을 꾸렸다. 목표는...
M&A, 기업이 아니라 '인재'를 사는 것 2013-01-10 15:30:34
뛰어난 사람은 어떤 일을 적당히 잘하는 사람보다 100배의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지역적인 판도도 변화하고 있다. 국제 m&a 중 신흥국 기업의 m&a 비중은 2011년 20% 이상이었다. 지난 10년간 두 배나 증가한 수치다. 반면 전통적으로 인수자 입장이던 미국과 유럽 기업들은 대량으로 매물을 내놓았다. 국내...
신세계 "책임 경영으로 상생 협력" 2013-01-09 17:20:33
신세계그룹이 경제적 이윤과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책임경영’을 새해 경영전략으로 정했다. 아울러 경기침체에 대응해 내실 강화에 집중하되 투자 규모와 고용을 늘려 중장기 경쟁력을 높이기로 했다.신세계는 9일 서울 반포동 jw메리어트호텔에서 계열사 임원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전략 워크숍을 열고...
[특집] 2013 스몰캡 총집합④..주도주와 전략은? 2013-01-09 10:10:31
상대적으로 대형주가 안 좋을 때 중소형주가 반등이 나와 역전된 현상이 나타난다. 올해도 대형주들의 어닝 목표치가 계속 낮춰지고 있는 상황라면 상대적으로 중소형주가 좋을 수 있다. 그에 대한 지표로 작년과 올해에 대한 연간 PER 가이던스 통계 차트를 보자. 대형주 실적이 좋아진다고 항상 전망하지만 대형주가...
신세계 "'책임경영'으로 동반성장하겠다" 2013-01-09 09:02:08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제적 이윤과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책임경영 선포식'과 함께 경영전략 임원 워크숍을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서 신세계[004170] 임원들은 기업과 사회가 상생할 수 있는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지속성장의 필수 요건이라는데 공감하고 '책임경영'을...
[대구·경북]대구시 ‘자매도시 밀라노’ 거짓으로 드러나…국제적 망신 2013-01-08 17:35:55
지역 주력산업인 섬유산업의 고부가가치화, 첨단화 추진을 위한 선진기술 도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히 대구시가 추진 중이었던 ‘밀라노 프로젝트’ 사업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이후 대구시는 시의회의 업무보고는 물론 시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대구가 섬유패선도시로 거듭나 전국 3위라는...
[초점]'어닝 시즌'에 임하는 우리의 자세 2013-01-07 10:46:52
국면에서 삼성전자의 상대 밸류에이션은 코스피 대비 평균 1.16배의 프리미엄을 받아왔지만 현재 시장 대비 삼성전자의 상대 밸류에이션은 절대주가의 상승에도 불과하고 0.94배 수준에 머물고 있어 20% 이상의 추가 프리미엄이 예상된다는 진단이다.배성영 현대증권 연구원도 "4분기 삼성전자의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8조원...
"주요국 국가부채 위협.. 신흥국 투자가 대안" 2013-01-04 14:26:36
달러다. 이것은 상대가 안 된다. 결국 미국 정부가 국가부채를 스스로 해결할 방법은 없다. 그동안 계속 돈을 풀어 인플레를 유발하려고 했다. 인플레를 만들어내면 그만큼 부채 가치는 떨어지는 것이기 때문이다. 안 되는 것을 알면서 왜 자꾸 이런 쇼를 할까. 그것은 마치 해결이 되어간다는 인상을 심어주기 위함이다....
[책마을] 나는 왜 안되는 이유만 찾을까 2013-01-03 17:02:06
방해 심리다. 두려움, 자기 거부, 압박감, 가치 평가, 규칙과 규율, 불신, 지나친 동기부여 등 성공을 가로막는 현실의 벽은 각자의 마음이 만들어냈다는 것. 성공에 이르기 직전에도 마인드 퍽은 안 되는 이유를 찾거나 현재에 안주하도록 유혹한다고 저자는 지적한다. 저자는 마인드 퍽의 유형을 7가지로 구분하고 있다....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가치 높은 고급 상품을 늘리려는 시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급증하는 1인 가구를 겨냥한 소용량 식품도 전성기를 맞고 있다. 아울러 경기불황으로 외식조차 꺼리는 소비자들을 붙잡기 위한 맛 좋은 간편식 시장이 본격 성장할 전망이다. ○‘프리미엄’ 식품으로 이익률 제고 “식품기업들은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