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창조경제 선도기업] 디스플레이 소재 부품 전문기업 와이엠씨 2014-03-11 11:27:37
삼성전자를 비롯해 국내외 디스플레이업체입니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와이엠씨는 오는 4월부터 중국 소저우에 구축중인 공장을 본격 가동할 예정입니다. 이럴 경우 생산능력은 지난해보다 50% 증가하게 됩니다. 현지에 있는 삼성전자 뿐 아니라 중국 현지 디스플레이 기업에...
<"중국 경제성장 둔화하나"…시장 관측 엇갈려> 2014-03-11 11:03:51
수출업체들의 휴일이길었고 작년 2월 홍콩과 대만에 대한 수출이 부풀려졌던 탓에 이때를 기준으로 한올해 2월의 감소율이 지나치게 커졌다고 이들은 분석했다. 바클레이스의 창젠·제리 펑은 춘제가 올해는 1월에 있었다는 점, 중국 수출업체들이 연초 출하 기록을 앞당겨 쓰곤 한다는 점, 한국 등지의 해외 수요가...
23억에 팔린 `행운의 휴대전화 번호`...어떤 번호 일까? 2014-03-11 10:20:13
업체 에미리츠옥션이 최근 진행한 경매에서 연결번호를 제외한 일곱 자리 모두 행운을 상징하는 `7`로 이뤄진 휴대전화 번호 `0507777777`이 787만7,777 디르함(약22억8,600만원)에 팔렸다고 현지 일간지 걸프뉴스가 10일 보도했다. <사진=두바이 야경> 경매 시작 가격은 43만7천 디르함(약 1억2,700만원)이었으나...
[MWC 신기술 트렌드] 타이젠·파이어폭스·윈도폰…"제2의 안드로이드, 우리가 차지한다"…끝나지 않은 전쟁 2014-03-11 07:00:13
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폐막한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2014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는 타이젠 연합, 모질라재단, 마이크로소프트(ms) 등 구글의 아성에 도전하는 업체들이 각축전을 벌였다. 가장 큰 주목을 받았던 건 타이젠 연합이었지만 애초 기대됐던 ‘타이젠 스마트폰’을 내놓지 않으면서...
[MWC 신기술 트렌드] 더 똑똑해진 웨어러블…어디까지 진화할까 2014-03-11 07:00:00
24~2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14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의 주요 키워드 중 하나는 단연 ‘웨어러블’이었다. ‘모바일월드콩그레스’가 아니라 ‘모바일웨어러블콩그레스’라는 말이 나왔을 정도다. 세계 정보통신기술(ict) 업체들은 앞다퉈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s·입는 컴퓨터)...
삼성전자 새 먹거리 '유럽 B2B' 공략…"IT 소비자화 주목" 2014-03-10 22:00:00
현지시간) 독일 하노버에서 개막한 정보기술(it) 전시회 '세빗(cebit) 2014'에서 이같은 유럽 b2b 기업 시장 공략 전략을 발표했다. 김석필 삼성전자 글로벌b2b센터장 김석필 부사장은 이날 기조 연설에서 "개인 it기기를 사적 용도 외 업무용으로 전환하는 'it의 소비자화(it consumerization)'가 가속화하고...
아웃도어 '봄날'은 가나 2014-03-10 21:46:56
등도 현지의 높은 명성과 달리 국내에선 두각을 나타내지 못한다는 평가다. 이호석 롯데백화점 선임상품기획자(cmd)는 “아웃도어 시장 성장세는 아직 유지되고 있지만 업체 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트렌드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는 브랜드들의 낙오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임현우/유승호 기자 tardis@hankyung.com...
'아프리카가 궁금해'…위성업체들 몰린다 2014-03-10 21:19:11
업체들이 아프리카로 몰려가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각종 부동산과 사회간접자본(soc), 분쟁 지역 등 아프리카에 대한 정보 수요는 늘고 있는 반면 땅이 넓고 교통이 낙후돼 있어 제대로 된 지역 정보를 얻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위성 지도업체 지오테라이미지의 마크...
코트라, 세빗에 한국관 운영..중소기업 54개 참여 2014-03-10 11:59:00
덧붙였습니다. 또 글로벌 기업을 비롯해 현지 대형 유통업체와 벤더 기업 관계자들과의 B2B 상담회를 마련, 한국관 참가 기업들의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이끌도록 했습니다. 윤주영 코트라 함부르크무역관장은 “세빗(CeBIT)은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전시”라며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 활로 개척뿐만...
하이쎌, 3년만에 흑자전환 성공 2014-03-10 11:14:23
부품업체에 대한 인수합병이 하이쎌의 체질을 완벽하게 흑자기업으로 돌려놨다"며 "이번 외부감사인의 감사결과로 시장 일각에서 우려하는 실적과 관련된 관리종목 이슈도 완전히 해소됐다"고 말했다.문양근 하이쎌 총괄대표는 "최근 몇 년간의 적자로 인한 시장의 우려는 이번 외부감사 결과로 인해 기대로 바뀔 것"이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