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같이 칼칼칼, 사무라이 쇼다운과 러닝게임 만났다 2013-06-19 13:45:37
과 강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퍼펙트콤보 달성 시 유명 성우의 재치 넘치는 음성을 함께 제공해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조이시티는 오는 25일까지 자사 이벤트페이지(http://kal.joycity.com)를 통해 게임 다운로드를 예약하거나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다같이칼칼칼'을 검색해 친구로 등록한 유저...
[게임별곡8] "내가 神" 갓게임의 시초:파퓰러스 2013-06-03 10:14:37
그 이유일 것이다. 파퓰러스 게임은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왔는데, 내가 정말 이 세계에서 무언가 영향을 미치고 있고 그것이 바로 바로 실제 눈으로 보여지니까, 그 과정에서 느껴지는 몰입감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새로운 경험을 안겨주었다. (그래서 고르바초프 아저씨도 열심히 했겠지..) 인간 심리의 근원: 성선설?...
[게임별곡]'꼬꼬마' 파일럿 꿈 키워준 '건쉽2000' 2013-05-30 11:38:40
때문이 아닌가 한다. [필자의 잡소리] 한때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에 심취해있을 무렵 필자는 'more real!' 을 외치며 팰콘 3.0과 같은 게임에 빠져들었고(당시 29,000 이라는 거금을 주고 구입) 팰콘 4.0으로 이어지는 본격 리얼 비행 시뮬레이션의 세계에 머물면서 남들이 쉽게 접하지 못 하는 세계에 자부심을...
[칼럼] LOL '대리랭크' 충격, 승자독식사회 복사판 2013-05-28 16:57:42
문화연대 '셧다운제 헌법소원' 28일 제기 '일방규제보다 맞벌이 게임스쿨 더 현실적' '게임중독, 과몰입보다 '게임성'으로 쓰자' 셧다운제, 0.3%와 60% 사이 잃어버린 것들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굿게임쇼2013] 찰리 "기능성 게임은 기회다" 2013-05-24 12:14:43
수 있다. 요즘 게임은 아프다. 많이 아프다. '사행성, 과몰입, 폭력성, 선정성'이라는 키워드가 게임을 아프게한다. 경기도 일산 킨텍스 2전시관에서 24~26일 3일간 열리는 '굿게임쇼'는 이름 그대로 '좋은 게임'이라는 키워드로 행사가 진행된다. 교육, 심리, 의료, 공공 등 우리 삶에서 활용 가능한...
최고의 all-in-one 시스템 'Xbox One' 공개! 2013-05-22 11:59:52
새로운 세계, 캐릭터, 스토리를 제공한다. 차세대 기술 혁신은 이전에 없던 게임 몰입감 있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마이크로소프트와 액티비전(activision)은 파트너십을 통해 돌아오는 '콜 오브 듀티: 챔피언십'에 맞춰 xbox 다운로드 전용 콘텐츠를 전달할 계획이다. ? '피파 14(fifa 14)',...
넷마블, 학부모게임교실 '2배' 늘린다 2013-05-22 11:59:49
문화 이해, 게임을 활용한 자녀와의 소통법, 미디어 과몰입 예방을 위한 자녀지도 등을 교육하며, 올해는 작년 35회 2,532명대비 2배 확대된70회를 진행한다. 넷마블은 4월에만 전국 16개 학교에서 강의를 진행했으며, 상반기인 7월까지 총 45개교를 찾아 학부모들에게 올바른 미디어사용을 위한 자녀교육방법을 제시,...
거울전쟁, 5월 고객 맞춤형 업데이트 실시! 2013-05-09 16:46:03
없으며 해방부대 사냥터 리뉴얼, pvp 시스템 도입으로 이용자들의 몰입감을 한층 높였다.'며, '또한 고객 편의성을 고려한 ui 수정으로 예전보다 훨씬 편하고 여유롭게 거울전쟁을 즐기실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거울전쟁에 관한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mirrorwar.co.kr)을 통해 확인할...
온가족 함께하는 e스포츠 페스티벌 열린다! 2013-05-07 13:10:53
'게임은 스마트폰 확산과 함께 디지털시대에 전세대가 즐기는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e스포츠'가 생활 속에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놀이 문화라는 인식 확산과 함께 가족 간의 유대감 형성, 의사소통의 새로운 매개채라는 것을 체험할...
유진룡 장관 "게임규제 법안은 이해부족 산물" 2013-05-03 08:12:55
이해 부족이 규제 일변의 법안으로 이어졌다. 게임산업에 대한 이해를 점진적으로 높이기 위해 업계와 정부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 사진 출처=유진룡 장관 페이스북, 특히 최근 핫이슈로 떠오른 신의진 새누리당 의원이 발의한 법안에 대해서도 '게임을 마약, 알코올, 도박과 같은 범주에 집어넣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