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뱅가드 벤치마크 변경 '후폭풍'…"증시영향 제한적"> 2013-01-08 11:45:56
삼성정밀화학[004000], 동국제강[001230], CJ대한통운[000120], 대신증권[003540], 농심[004370], 롯데칠성[005300] 등이 수혜종목으로 꼽힌다. 반면 MSCI에만 포함된 삼성전자우[005935], 현대차우[005385], LG화학우[051915], 한국항공우주[047810] 등은 뱅가드의 벤치마크 지수변경으로 타격을 입을 수 있다. ...
`올해의 공정인'에 민성환 사무관 등 3명 2013-01-07 06:00:33
이희재, 김수현 사무관은 9년 동안 라면 가격을 밀약한 농심[004370], 삼양식품[003230], 오뚜기[007310], 한국야쿠르트 등 4개 라면 제조ㆍ판매사에 1천354억원의과징금을 부과했다. 김동수 공정거래위원장은 올해의 공정인으로 선정된 직원들에게 표창장과 상금을 주고 격려했다. ssahn@yna.co.kr(끝)<저 작...
<코스피 추가 상승 조건은> 2013-01-05 04:57:13
오히려 삼성정밀화학[004000], 동국제강[001230], CJ대한통운[000120], 농심[004370], 롯데칠성[005300] 등 MSCI 한국지수에 없고 FTSE 한국지수에 있는 종목들이 수혜를 볼 수 있다고 예상했다. 코스피의 추세적인 상승을 결정할 또 다른 변수는 국내 기업의 작년 4분기 실적이다. 최근 가장 핫 이슈였던 미국...
지난해 가장 많이 팔린 라면 신제품은? 2013-01-04 09:29:15
조사한 결과, '남자라면'이 2100만개(월평균 215만개)로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 농심 '진짜진짜'가 1900만개(월평균 213만개) 판매됐다. 농심 '블랙신컵'(1090만개),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꽃게짬뽕'(730만개), 삼양식품 '돈라면'(490만개) 그 뒤를 이었다. 매출액으로는 '진짜진짜...
1월 코스피, 유동성 효과에 2080선 가능-한국證 2013-01-04 08:15:09
삼성정밀화학, 동국제강, cj대한통운, 농심, 롯데칠성 등의 종목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덧붙였다.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유명 女배우, 임신...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연간 매출 2조원대의 대형 브랜드로 키운다는 방침이다.농심은 지난해 해외사업에서 4억5000만달러의 매출을 올린 데 이어 올해는 25% 성장한 5억7000만달러를 달성한다는 공격적인 목표를 잡았다. 특히 핵심 수출국인 중국, 미국, 일본법인에선 매출을 30% 이상 끌어올리기로 했다. 대상은 지난해 1200만달러였던 ‘청정원...
[2013 대전망] 원가인상 요인 많은데…새정부 물가정책 촉각 2013-01-03 15:30:37
기준을 작년과 동일한 1080원, 농심과 대상은 이보다 조금 높은 1100원으로 설정한 것으로 알려졌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유명 女배우, 임신 7주차...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농심 메가마트의 ‘판도라’는 지난해 4호점을 개점했다. 경쟁점이 늘면서 헬스·뷰티 스토어 브랜드들의 사업전략도 다양해졌다. 각사의 특성에 맞춘 사업전략들로 매출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올해 상반기 중국 상하이에 1호점을 개점하며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 치열해지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 벗어나...
[2013 대전망] 식품업계 신성장동력 3대 화두…'프리미엄·소용량·간편식' 2013-01-03 15:30:31
보유한 동서식품과 농심이 각각 인스턴트 원두커피 ‘카누’와 프리미엄 라면 ‘신라면블랙’을 차세대 간판으로 키우고 있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다. 발효유 시장 1위인 한국야쿠르트도 유산균을 일반 요구르트(병당 300억마리)보다 3배 이상(1000억마리) 넣은 고급 발효유 ‘세븐’을 올해 주력상품으로 삼았다. 식품의...
농심, 공격경영 돌입…"올 그룹 매출목표 4.8조" 2013-01-02 11:22:50
그룹은 농심(매출목표 2조8000억원)과 율촌화학(5100억원) 등을 주축으로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2013년 세부 도전과제로 △'백두산 백산수' 국내시장 성공적 정착 △'신라면블랙' 파워 브랜드화 △커피시장 성공적 진출 △감자칩 시장 1위 탈환 등을 제시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12월 먹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