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웨딩계에도 프랜차이즈 사업이? 2013-02-20 15:37:44
이수한 파트너(아르바이트)까지 가맹 매장에 파견돼 본사 책임하에 운영 및 관리되는 시스템으로 차별화를 꾀하겠다"고 전했다. 오스티엄은 웨딩 및 연회, 키즈파티, 케이터링(교회예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현재 웨딩홀 하우스 본 오스티엄(압구정점), 오나르 바이 오스티엄(역삼점) 등 직영 웨딩홀과 퀸즈...
미국커피전문점 자바시티커피, 찾아가는 마케팅 전개 2013-02-14 10:07:56
소유하고 있는 건물주를 연결해 합작 형태로 매장을 열고 운영하도록 지원하는 것. 건물주는 낮은 임차료에 점포를 제공하고 시설비 일부를 투자하는 형태로 사업에 참여한다. 수익은 투자 비율에 따라 일정 부분을 배당 받는다. 김성인 자바시티코리아 대표는 "창업자 입장에서는 점포를 얻는 데 드는 비용을 줄일 수...
<동반위 中企 적합업종 지정…남은 과제는?> 2013-02-05 17:12:56
형태로 시장에 진입하면 미국의반독점국처럼 해당 기업의 본사가 있는 나라의 기관과 상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형된 서비스업에 대한 대책은 = 제조업과 달리 서비스업은 업종의 변화가잦고 변화 속도도 빠르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이번 동반위의 적합업종 지정 발표 자료를 보면 작년 제조업의...
외식 프랜차이즈 돈호야, 브랜드 리뉴얼 새단장 2013-01-29 09:17:46
형태를 적용했다. 돈호야는 프랜차이즈 창업 시 업종을 고민하는 예비창업자들을 고려해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분식 등의 수익모델을 동시에 제시했다. 특히 업계 최초 all self system 방식을 적용, 인건비를 최소화하고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도입해 가맹점주의 수익을 극대화 한다는 방침이다. 돈호야는 오는...
프랜차이즈 자바시티 커피, 위탁경영시스템으로 차별화 전략 시동 2013-01-29 09:05:23
지역에 상관없이 매장 운영이 가능합니다. 일반 로드샵 가맹점 뿐만 아니라 건물주, 병원, 대학, 역사 등 특수상권 내 입점 까지 다양한 형태의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커피전문점 창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언제든지 창업의 문을 두드리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링...
[성공플래너 편지왔어요] 건전 노래연습장 ‘천당 노래연습장’ 2013-01-11 11:47:07
점은 커피전문점과 노래연습장이 결합된 형태라는 점이다. 오지택 대표는 보다 고급화된 마실 거리를 즐기면서 쾌적한 환경에서 건전한 분위기로 즐길 수 있는 노래연습장의 필요성을 실감, 현재의 ‘천당 노래방’을 창업했다. 최첨단 노래방 기기는 별도의 기기 업그레이드 없이 스스로 최신곡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스몰비즈 단신] 치킨전문점 ‘매드후라이치킨’ 가맹점 모집 등 2013-01-06 10:12:40
전통의 ‘원할머니보쌈’이 가맹점을 모집한다. 철저한 본사 지원 시스템 덕분에 특별한 기술 없이도 손쉽게 창업과 운영이 가능하다. 보쌈 조리법을 매뉴얼에 담아 전문 주방장을 쓰지 않아도 운영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창업비는 99㎡ 기준 9379만원 선(점포비 제외). (02)3408-2000○한국식 직화덮밥&국수전문점...
이마트, 편의점 진출?…독립형 점포 위드미에 상품 공급 검토 2013-01-03 17:03:59
편의점 가맹사업자들에게 수수료를 받지도 않는다”며 “상품만 가져다 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2011년부터 개인사업자가 운영하는 슈퍼마켓 70~80개에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며 “위드미와도 이런 형태의 계약을 맺으려는 것일 뿐”이라고 말했다.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20대男 "부킹女와...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올리브영은 2011년 가맹사업을 시작하면서 지난해 246호점까지 열었고, 업계 2위 gs왓슨스도 73호점까지 출점했다. 부산·경남 지역에서만 영업 중인 농심 메가마트의 ‘판도라’는 지난해 4호점을 개점했다. 경쟁점이 늘면서 헬스·뷰티 스토어 브랜드들의 사업전략도 다양해졌다. 각사의 특성에 맞춘 사업전략들로 매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