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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 행복시대] 박용욱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국장 2014-09-05 17:07:52
매년 실시하는 민원발생평가에서 하위등급을 받은 금융회사들이었죠? <답변> - 민원발생평가? 제도는 매년 금융회사의 민원발생 정도 및 처리 수준을 등급으로 평가하여 발표하는 것으로 현재 2013년 기준 등급이 지난 4월말에 발표된 상태임 - 2013년의 경우 은행, 신용카드, 생명보험, 손해보험, 금융투자, 저축은행의...
근로장려금 지급 심사시 '이상한' 소득계산법에 납세자 반발 2014-09-04 06:07:09
근로장려금 수급 요건을 평가하고 있다. 두달간 400만원을 받고 해고됐어도 환산소득은 실제 소득보다2천만원 많은 2천400만원이 되는 것이다. 그러다 보니 한두달만에 정리해고를 당한 뒤 일용직으로 전전하면서 겨우 생활하는 사람 가운데 수치상으로는 고임금자가 돼서 근로장려금을 받지 못하게 되는 사례가...
"재건축 규제완화로 강남 특혜집중·사업남발 우려" 2014-09-01 16:57:41
집값 상승에 따른 계층 양극화, 불로소득 발생에 따른 위화감 조성, 자본의 투기화 현상 등 사회·경제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정부가 사회통합을 위해 더욱 신중하게 정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정부의 이번 조치가 주거환경 개선과 경기 부양 등 측면에서 불가피하며 환영할만하다는 목소리도...
`은행 못믿으니까!` 분쟁조정신청 급증··나도 한번 해봐? 2014-08-14 11:23:03
고객 민원은 1천202건으로 작년 상반기(874건)보다 37.53%나 늘었다. 분쟁조정 내용에 대한 불만으로 법원소송으로 간 사례도 5건에서 12건으로 두배 이상 증가했다. 이난 지난해 발생한 외환은행 대출금리 조작, 동양증권 기업어음(CP) 불완전 판매, 개인정보 유출 등으로 은행을 비롯한 금융권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신이...
상반기 은행업무 분쟁조정신청 38% '급증' 2014-08-14 10:52:00
따르면 1~6월 은행을 대상으로 분쟁조정을 신청한 고객 민원은 1천202건으로 작년 상반기(874건)보다 37.53%나 늘었다.분쟁조정 내용에 대한 불만으로 법원소송으로 간 사례도 5건에서 12건으로 두배 이상 증가했다.작년 발생한 외환은행 대출금리 조작, 동양증권 기업어음(cp) 불완전 판매, 개인정보 유출 등 각종 사건...
'커지는 은행 불신'…상반기 분쟁조정신청 38% 급증 (종합) 2014-08-14 09:46:33
작년 민원평가 결과 내용 추가>>금감원 "각종 금융사고 여파, 소비자권익 향상 때문" 올해 들어 은행업무에 대해 고객이 제기한 분쟁조정신청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1~6월 은행을 대상으로 분쟁조정을 신청한 고객 민원은 1천202건으로 작년 상반기(874건)보다 37.53%나 늘었다....
'커지는 은행 불신'…상반기 분쟁조정신청 43% 급증 2014-08-14 06:07:06
따르면 1~6월 은행을 대상으로 분쟁조정을 신청한 고객 민원은 1천762건으로 작년 상반기(1천232건)보다 43%나 늘었다. 작년 발생한 외환은행 대출금리 조작, 동양증권[003470] 기업어음(CP) 불완전판매, 개인정보 유출 등 각종 사건으로 은행권에 대한 불신이 커진데다 소비자들의권익 향상이 맞물렸기 때문으로...
자사고 일반고 전환 `2016년부터`…내년 자사고 입학 전형은 예정대로 2014-07-25 20:39:58
내년에 평가 대상인 11개 자사고를 포함한 25개 자사고 전체를 대상으로 9월 중순까지 1차로 자진 취소 신청을 받는다. 기한 내 자사고 자진 취소를 신청하는 학교에 대해서는 서울교육청이 지난 17일 발표한 일반고 전환 자사고 지원방안을 적용해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시교육청은 세부적으로는 2016학년도부터 모든...
조희연 "자사고 일반고 전환 2016년부터" 2014-07-25 16:03:47
내년에 평가 대상인 11개 자사고를 포함한 25개 자사고 전체를 대상으로 9월 중순까지 1차로 자진 취소 신청을 받는다.기한 내 자사고 자진 취소를 신청하는 학교에 대해서는 서울교육청이 지난 17일 발표한 일반고 전환 자사고 지원방안을 적용해 지원한다는 방침이다.시교육청은 세부적으로는 2016학년도부터 모든 자사고...
<보험산업 낙후한 관행 바꾸고 소비자 권리는 강화> 2014-07-15 16:06:42
대한 개선책을 고민하고 정책화했다"고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재무건전성 강화 요구는 당장은 보험사에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바람직하다는 게 업계의 중론이다. 단종대리점은 당국의 의지와는 반대로 시장위축, 기존 판매채널과의 갈등, 민원발생 등 보험사와 소비자 모두에 부담을 줄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