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다양한 사업도 선보일 예정이다.gs샵은 경기 불황 속 소비자들의 수요를 감안한 ‘불황형 상품’과 각종 패션 pb브랜드 등을 내놓으며 상품 차별화에 나설 예정이다. 중소기업과의 협업도 강화한다. 현대홈쇼핑은 올 한 해 패션사업 부문에 주력할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패션 상품은 업체별로 차별화 전략을...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헬스·뷰티 스토어 브랜드들의 사업전략도 다양해졌다. 각사의 특성에 맞춘 사업전략들로 매출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올해 상반기 중국 상하이에 1호점을 개점하며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 치열해지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 벗어나 해외 쪽으로 눈을 돌린다는 계획이다. 허민호 올리브영 대표는 “해외 매장은...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신사업을 통해 외형을 키우고 내실을 다진다는 전략을 세웠다. 현재 홈플러스는 금융, 통신, 생활 등 3가지 사업분야에서 29가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시장 우위를 차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시작하는 알뜰폰 사업은 5년 내 가입자 100만명을 유치하겠다는...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찾는 패션업체 국내 주요 패션업체들은 올해 사업계획으로 저마다 해외 진출을 꼽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인 내수시장보다는 열려 있는 해외에서 승부수를 띄우겠다는 전략이다. lg패션은 헤지스, tngt, 모그, 라푸마 등의 브랜드를 중국에서 강화하는 한편 올해는 라푸마를 대만에도 진출시킬 예정이다. 특히 중국의 아웃...
<2013 신년사> 김호영 경남기업 사장 "올해 수주 2.8조원 목표" 2013-01-03 14:57:29
주력하고 과거 관행에서 탈피해 중·장기적 성장전략을 수립해 추진할 것"이라며 "해외사업 비중을 순차적으로 늘리고 해외 전문인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습니다. 경남기업은 올해 서울 봉천 519가구, 대전 문지 1158가구, 오산 세교 1096가구, 부산 초량 914가구 등 총 3687가구를 분양할 계획입니다.
[현장에서] 수입차업체 새해 이 악물었다 2013-01-03 14:25:23
그룹 홍보에서 미니(mini) 총괄로 자리를 옮긴 주양예 이사는 "국내 사업을 체계적으로 잘 해보자는 의미에서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며 "전체 임직원 180여명이 새출발을 다짐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bmw에 올 한해는 매우 중요하다. 지난해 누적 판매대수 2만6916대(1~11월)를 기록하며 업계...
<신년사 요지> 권오철 SK하이닉스 사장(종합) 2013-01-03 13:58:35
SK를 만나 새롭게 출범하면서 소극적인 생존 전략이 아니라 적극적인성장 전략을 추구하며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D램 중 3Xnm에 이어 2Xnm의 성공적인 양산 전개를 통해 기술 경쟁력을 한층 더강화했고 모바일과 응용복합제품 등 고부가가치 제품의 지속적인 비중 확대를 통해수익 구조를 개선했다. 또한...
[여의도퍼트롤]한화證, PB 660명에게 태블릿PC 지급한 사연 2013-01-03 13:45:42
핵심 사업부문이라고 할 수 있는 브로커리지(위탁매매)의 수익성이 타격을 받으면서 대부분 증권사들은 자산관리 부문에서 활로를 찾고 있다.다만 대형 증권사가 고액 자산가들을 대상으로 한 특화 전략을 펼쳐는 상황에서 중대형사인 한화투자증권은 '틈새시장'을 노리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임주혁 한화투자증권...
<신년사 요지> 권오철 SK하이닉스 사장 2013-01-03 11:33:13
위기와 역경을 극복하고 소극적인 생존 전략이 아니라 적극적인 성장 전략을 추구하며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D램 중 3Xnm에 이어 2Xnm의 성공적인 양산 전개를 통해 기술 경쟁력을 한층 더강화했고 모바일과 응용복합제품 등 고부가가치 제품의 지속적인 비중 확대를 통해수익 구조를 개선했다. 또한...
블랙야크,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 론칭 2013-01-03 11:26:37
미래전략기획팀을 신설하고 블랙야크의 글로벌 사업 및 마모트 등 해외브랜드 전개 업무를 강화하기로 했다. 오는 22일에는 예비 대리점주들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마모트는 세계 최초로 고어텍스 소재를 등산복에 사용한 브랜드다. 미국에서 점유율 5위권 안에 들며 현재 50여개 국가에서 사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