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취업&뉴스] 고용률70% 달성 로드맵 2013-06-10 16:55:32
장시간 근로해소를 통한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과 시간제 등 다양한 형태의 일자리를 창출 하며,사회적 연대를 기반으로 노사정이 함께하는 일자리 창출의 비전을 담고 있다. <앵커>그럼 로드맵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볼까요? <박준식> 정부는 우선 창조경제를 바탕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한다는 계획입니다. 마른...
<삼성, 협력업체 지원 강화…재계 상생경영 속도낼듯> 2013-06-05 11:45:31
상생협력 삼성그룹은 상생협력 문화를 정착시키는데도 비중을 두고 있다. 상생협력 간담회, 경영전략 설명회 등을 통해 소통과 교류를 확대해 나가고, 불합리한 단가 인하와 부당 발주취소 등 불공정 하도급 거래를 원천적으로 방지하는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아울러 삼성그룹은 1차협력업체들이 2차...
네네치킨, 엔씨소프트와 손잡고 공동 마케팅 2013-06-05 09:42:49
제휴 마케팅을 함께 진행해 나가기로 했으며, 첫 번째 이벤트로 `네네치킨 배 비무대회`를 펼칩니다. 현철호 네네치킨 회장은 "치킨을 좋아하는 게임 유저들에게 더욱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엔씨소프트와 함께 다양한 상생 이벤트를 기획해 건전한 게임문화를 조성하는 데...
김희근 회장,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수상 2013-06-04 18:50:35
회장 - "과분한 상을 받아 감사하다. 앞으로 문화예술 증진에 기여하도록 하겠다.">이어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상생과 나눔에 대해선 경영의 기본이며 모두 함께 잘 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김희근 벽산엔지니어링 회장 - "상생이라는 건 기본이다. 가진 사람들이 어떻게 해야 잘...
휴일근로 줄여 시간제 일자리 93만개 만든다 2013-06-04 17:25:16
일자리 목표 238만개 중 68.5%인 163만개를 문화 과학기술 보건복지 등 창조 서비스업에서 창출하기로 했다. 일반 제조업에서 예상되는 신규 일자리 20만개보다 8배 이상 많은 것이다. 규제완화와 전문자격 신설을 통해 사립탐정 동물관리전문가 등 500개의 신규 직업도 발굴, 다양한 일자리가 생기도록 할 방침이다. 정...
[함께 크는 기업] 대우조선해양 "협력사 경쟁력이 조선 경쟁력"…시제품 평가·판로확보 '동행' 2013-06-04 15:30:10
△상생 협력을 위한 바람직한 계약체결 가이드라인 △하도급거래 내부심의위원회 설치 운영 △표준하도급 계약서 사용 및 서면 발급·보존 가이드라인 △구매담당 임원 평가 시 동반성장 실적 반영 등의 시스템을 도입했다. 지난 3월에는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해 2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대우조선 동반성장 프로그램...
[함께 크는 기업] 동국제강, 협력업체에 저금리 금융 지원…100% 현금결제·성과급 지급 2013-06-04 15:30:09
있고 인천제강소는 인근 18개 협력사와 상생협약을 맺고 산재예방 노하우를 전수하며 안전보건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당진공장 역시 7개 협력사와 함께 공동발전을 위한 협력 체제를 구축했다. 동국제강은 ‘세상을 따뜻하게’를 핵심가치로 설정, 지역사회를 지원하기 위한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는 나눔과 봉...
[함께 크는 기업] 현대차그룹, 광고·물류 일감 6000억 中企에…CEO들 현장 돌며 애로 해결 2013-06-04 15:30:08
‘2014년형 쏘나타 프로모션’ 행사를 문화·콘텐츠 대행업을 하는 중소기업 무한상상에 맡겼다. 이전까지 현대차의 모든 광고, 대외 프로모션 행사는 계열사인 이노션이 전담해왔는데 이를 외부 업체에 개방한 것이다. 무한상상 측은 현대차로부터 일감을 수주한 덕분에 올해 매출이 급증할 것이란 기대감에 부풀어 있다....
화이트컨슈머 캠페인 플래시몹에 서울역광장 '들썩' 2013-06-03 13:40:43
기업과 소비자의 상생을 통해 따뜻한 세상을 만들자는 메시지를 던졌다. 플래시몹을 주도한 화이트컨슈머학생위원회 측은 "지난달 17일 홍대 일대 세 군데에서 플래시몹을 했는데, 그 때 언론과 sns을 통해 사회적 공감대가 급속하게 확산되면서 큰 호응을 얻어 또 한 차례 플래시몹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무공이네, 유기농 전문점 최초로 녹색매장 인증 2013-06-02 14:24:21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선 그린카드 우수고객 18만명, 환경단체와 제휴해 친환경제품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2013 친환경소비 페스티벌’ 행사기간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평균 20% 저렴하게 체험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장에서는 친환경생활수기, 녹색매장운영 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