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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시의회 갈등 3년] '성남 모라토리엄 선언' 때부터 사사건건 대립…타협은 없다 2013-03-19 16:53:13
국토해양부에 갚아야 할 5200억원을 갚을 여력이 안 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성남시의회의 다수당인 새누리당은 ‘시장의 정치쇼’라고 반발하며 갈등이 시작됐다. 시의회 전체 의석 34석 중 새누리당은 18석을 차지하고 있다.그해 9월 양측은 이 시장의 핵심 공약인 시립의료원 설립을 놓고 충돌했다. 이 시장은 시가...
<`경제상황 예상보다 악화'…추경카드로 선제 대응> 2013-03-19 16:23:59
정책여력을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저성장 지속 우려해 경기부양책 불가피 추경 카드는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내정자의 인사청문회 전후로 이미 예견됐다. 그는 인사청문회 서면질의 답변서에서 "경기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추경여부·시기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청문회...
“키프로스 리스크, 코스피 상승폭 제한” 2013-03-19 15:08:41
여력이 남아 있다. 그렇지만 키프로스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시장의 충격은 일반적인 예상보다도 확대 재생산되는 모습을 보였다는 점에서 이제는 조그만 악재에도 시장의 하락폭이 커질 가능성이 많다. 그리고 해외시장에서는 이번 사태가 20일에 있을 FOMC 회의에서 연준이 양적완화 조기종결 우려감을 잠재우는 역할을...
"은행株, 추가상승 여력 충분"-한화證 2013-03-19 07:39:00
19일 은행 업종에 대해 "주가가 추가 상승할 여력이 충분하다"며 '비중확대'에 나설 것을 권고했다. 업종내 최선호주(top picks)로 우리금융과 하나금융지주, bs금융지주를 유지했다.이 증권사 심규선 연구원은 "현 시점은 위기를 걱정하면서 은행주에 대한 할인율을 높게 가져갈 시기가 아니다"라며 "규제 하에서...
<선박금융공사, 침체 빠진 조선업에 구원투수 될까> 2013-03-19 06:03:06
여력이 축소될 가능성이 있다.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2011년 말 기준으로 4개 정책금융기관이 조선·해운사에제공한 선박금융은 총 52조원에 달한다. 그러나 이 의원 법안의 선박금융공사 자본금은 2조원, 새누리당 김정훈 의원이 발의한 해양금융공사법안의 공사 자본금은 3조원에 불과하다. 선박산업에만...
<우리금융 민영화 이번엔 성사될까> 2013-03-18 17:02:29
신 후보자가 청문회 서면답변에서산업은행의 정책금융 기능에 비중을 두며 민영화에 유보적 태도를 보였다. 산은 관계자는 "신 후보자 발언의 행간을 읽으면 우리은행은 민영화에 속도를내고 산은의 경우 정책금융으로서 역할에 무게를 두면서 민영화는 좀 더 생각해 보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리은행...
[전문] 최수현 신임 금감원장 취임사 2013-03-18 10:10:57
정책에 전향적으로 반영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정착시키겠습니다.이를 위해 주요 정책의 수립과 시행에 있어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다각도로 수렴하겠습니다. 이러한 설득과 참여의 과정을 통해 금융감독업무에 대한 국민들의 믿음도 자연스럽게 쌓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또한 금융감독업무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미 경기지표 개선, 2분기 글로벌 증시랠리에 우호적" 2013-03-18 07:41:55
수요 측면을 고려하면 앞으로 조금 더 증가할 여력이 있다고 판단된다. 이에 따라 현재 회복 국면에 위치하고 있는 비금속 광물 제품이나 1차 금속 제조업 생산활동도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 가능하다. 그리고 기업들의 생산 능력에 따라 좌우되는 설비투자가 2007년 4분기 수준을 하회하고 있는 것은 2007년 4분기까지...
<국정 핵심과제…농축산물 유통구조 개선 방안은>(종합) 2013-03-17 14:12:51
확대 등을 언급했다. 관련 정책은 5월께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알려졌다. 비효율적이고 왜곡된 농축산물 유통 구조 문제는 이전 정권들도 해결하지 못했던 난제였던 만큼 새 정부가 내놓을 정책내용, 실천의지, 이해관계 조율 등이 얼마나 실효적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농축산물 어떻게 유통되나 =...
작년 물류기업 1천원 벌어 60원 남겨 2013-03-17 11:00:04
지속하거나 나빠질 것'이라고 했다. 경기불황에 대응할 여력이 있느냐는 물음에 11%는 '올 하반기가 한계', 10.1%는'올 상반기가 한계'라고 답해 올해 안에 20%가 넘는 기업들이 한계상황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경영난 타계를 위한 정책과제로 '표준운임, 유류 할증료 등의 제도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