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임별곡 36] 16비트 시절 최고 인기 '남북전쟁' 2013-12-23 00:21:40
학원은 원장님이 유일하게 at(286) pc를 사용하고 나머지 교육용은 전부 xt(8086, 8088) 컴퓨터였다. 물론 모니터는 흑백 모니터였고, 그 당시 컬러로 세상을 볼 수 있는 것은 원장님 정도의 권력과 사회적 체면이 있는 분들에게만 해당하는 얘기였다. 1시간에서 2시간 정도의 basic언어 프로그래밍 교육이 끝나면 자유시...
위메이드, 1박2일 '주니어 게임캠프' 특별한 시간 2013-12-19 15:29:47
2013년 마지막 프로그램인 '주니어 게임캠프'는 기획∙프로그램∙그래픽 등 직무 별 맞춤 강의 및 조별 프로젝트를 통해 게임업계로 진출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에게 현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임직원 멘토들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게임캠프에서는 '소통하go!(교류의...
게임 과몰입 예방 "늦었지만 정답은 자율규제" 2013-12-16 19:14:45
장현국 부사장. 모바일게임에 대한 국제 표준 등급분류 기준도 마련한다. 미국과 유럽의 관련 단체와 논의해 표준 등급분류 기준을 만들어 역차별 문제를 해소하겠다는 방침이다.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청소년이 게임물을 이용하는 것은 하나의 소통 수단이고 하나의 문화의 일부다. 이를 인정해야 한다. 이...
게임 과몰입 예방 "늦었지만 정답은 자율규제" 2013-12-16 18:05:00
장현국 부사장. 모바일게임에 대한 국제 표준 등급분류 기준도 마련한다. 미국과 유럽의 관련 단체와 논의해 표준 등급분류 기준을 만들어 역차별 문제를 해소하겠다는 방침이다.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청소년이 게임물을 이용하는 것은 하나의 소통 수단이고 하나의 문화의 일부다. 이를 인정해야 한다. 이...
현대차, 어린이를 위한 브랜드 `키즈현대` 출범 2013-12-15 15:44:42
게임, 웹툰, 온라인 학습지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특히, 어린이와 학부모는 물론 교사들도 `키즈현대` 웹사이트를 통해 필요한 자료를 손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어 가정과 학교에서 유익한 교육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현대차는 `키즈현대` 출범을 기념해 전국 현대차...
교장선생님 전문 강사 김효석 교수, 감동을 전달하다 2013-11-07 18:01:25
선생님일 것이다. 지난 10월 31일 경기도 교육연수원에서는 경기도 초등학교 교장선생님 50명을 대상으로 김효석 교수(한국영상대학)의 소통 강의가 있었다. 하지만 김효석 교수는 “이번에 교육을 받은 교장 선생님들은 너무나 열정이 넘치고 어린아이처럼 밝게 웃으며 교육에 참여하였다”고 말하며 교장선생님 전...
KOG 공채, 학력-스펙 NO! '열정 가득' 인재 찾아요! 2013-11-05 12:52:36
부문이다. 게임에 대한 열정이 있으면 학력, 나이, 성별에 제한 없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 공개채용 서류 접수는 11월 4일(월)부터 11월 17일(일) 자정까지 진행되며, kog 홈페이지(http://www.kog.co.kr)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kog에서는 공개채용 기간 동안 페이스북을 통한 실시간 채용 문의 절차를 마련해 입사에...
공부만 잘 하면 다? 감성 교육으로 리더십 '업' 2013-10-29 09:53:31
수 있는 교육 프로젝트로,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도자기의 제작 과정 및 역사에 대해 알아가고 직접 도자기를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교육 체험 놀이의 3가지 공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교육 공간에서는 도자기의 역사 등 도자에 대해 배우는 4가지 프로그램, 체험공간에서는 흙놀이와 도자 병풍 만들기 등...
문화연대 "게임 4대중독 반대, 마녀사냥식 규제 중단" 2013-10-11 23:04:22
전국민들의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게임이 그동안 지나치게 부정적인 측면만 강조되어서 그렇지 긍정적인 측면도 많이 존재한다. 게임이 젊은 세대들의 대표적인 여가 문화로 정착되면서, 게임은 친구들과 소통하고 커뮤니티를 만들며 또래문화를 만들어 가는 매개 역할을 한다. 또한 게임은 교육이나 노인성 질병 치료...
[생글기자 코너] 50년의 장벽 '고교 문·이과 분리' 없앨 때다 등 2013-10-11 19:44:53
일본, 중국뿐이다. 각각의 학문은 서로 소통하며 연결되어 있는 것이 강하다. 독립적으로 떨어져 존재한다고 보기 어렵다는 시각이 많다. 연필을 생산할 때조차 얼마나 생산할지를 결정하기 위한 경제적 지식, 부품을 만들기 위한 화학적 지식, 외형을 디자인하기 위한 미적 지식 등 다양한 지식이 필요하다. 이렇듯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