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안전한 먹거리] 롯데칠성, 음료업계 첫 HACCP 적용…무균 충전화 생산시스템 도입 2014-08-07 07:00:10
등 모든 음료 공장이 국제식품안전협회(gfsi)로부터 식품안전시스템 fssc 22000 인증을 받았다. fssc 22000 인증은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식품안전인증제도로 외국에서는 네슬레, 코카콜라, 다농 등 다국적 음료 회사들이 해당 인증을 받은 상태다. 롯데칠성은 모든 공장에서 이 같은 인증을 받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데뷔 앞둔 위너, 행사장에 1500여명 팬들 몰려..`인기 입증` 2014-07-14 12:55:58
서 방송된 서바이벌 프로그램 `WIN(Who Is Next)`에서 A팀으로 출연해 승리하고, 빅뱅 일본 6대돔 투어 및 2NE1 콘서트 게스트 등으로 무대 경험을 쌓으며 데뷔도 하기 전에 국내외 두터운 팬층을 구축해오고 있다. 위너는 다음달 1일 공식 데뷔한다.(사진=코카콜라)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bluenews.co.kr
CJ제일제당 롯데, 정면 승부 … 싸이 음료 성공할까 2014-06-27 16:27:56
'1강 1중 4약'의 시장 구도도 변화가 예상된다.국내 에너지음료(탄산·캔 기준) 시장은 지난해 860억 원에서 올해 1000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롯데칠성음료의 핫식스는 지난해 556억 원(7종)의 매출을 올려 시장점유율 60% 이상을 차지했다. 확고부동한 1위다.나머지 40%를 동서식품 레드불(12...
‘토종콜라’ 815콜라, 10년 만에 부활.. 추억의 그 맛 느껴질까? 2014-06-27 15:27:20
동부팜가야로부터 라이선스를 임대, 탄산음료 제조가 가능한 주문자상표부착생산방식(OEM) 공장을 통해 제품을 생산한다. 프로엠의 윤정현 대표는 "국내 브랜드 콜라 생산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왔다"며 "오랫동안 생산되지 않았지만 한때 전국민이 알만큼 브랜드파워가 있는 815콜라를 재생산하는 방안을 택했다"고...
먹거리 불안 중국, 한국의 안심 이미지 산다 2014-06-27 12:51:35
있는 식품주들에 대해 알아본다. 지난 해 코카콜라를 제치고 음료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한 게 우리나라 바나나 우유로 밝혀졌다. 중국 내에서 한국 식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유럽,미국 다음으로 3위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오비맥주의 경우 하반기부터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을 세우고 있고 사조그룹과 오뚜기...
"엘리자베스 아덴 수익성 악화"…LG생활건강, 인수 추진 중단 2014-06-26 20:55:59
공격적인 m&a로 몸집을 불려왔다. 2007년 코카콜라음료를 시작으로 다이아몬드샘물(2009년), 더페이스샵·한국음료(2010년), 해태음료(2011년), 보브·긴자스테파니(2012년), 에버라이프·프루츠앤패션·영진약품 드링크사업부(2013년) 등을 인수했다.김선주 기자 saki@hankyung.com[한경스타워즈]...
'토종콜라' 815, 10년만에 부활한다 2014-06-26 18:15:04
탄산음료 제조가 가능한 주문자상표부착생산방식(oem) 공장을 통해 제품을 생산한다.프로엠의 윤정현 대표는 "국내 브랜드 콜라 생산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왔다"며 "오랫동안 생산되지 않았지만 한때 전국민이 알만큼 브랜드파워가 있는 815콜라를 재생산하는 방안을 택했다"고 말했다.일단...
<코카콜라·P&G·웰스파고의 성공비결…"5A로 관리하라"> 2014-06-25 08:01:52
창출하는 조직비결 세미나'를 열었다. 켈러는 코카콜라, P&G, 웰스파고의 조직건강 관리비법 5A를 소개했다. 코카콜라는 탄산음료 유해 논란에도 중국 등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꾸준히 실적을 올리고 있고, P&G는 생활용품 전문업체로 글로벌 점유율 1위를 지키는 업체다. 투자은행 웰스파고는 경이로운 ...
[머니&스포츠]'쌈바'에 쏠린 세계인의 눈… '월드컵 마케팅' 전격해부 2014-06-25 01:11:15
글로벌 기업뿐이다. 스포츠용품 아디다스, 음료 코카콜라, 전자 분야 소니, 항공 에미레이트, 금융카드사 비자카드, 자동차 부문은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 차지했다.4년에 한번 당해 월드컵의 한해 마케팅 권한을 갖는 곳이 월드컵 스폰서니자. 이들은 공식 파트너의 마케팅 영역과 겹치지 않는 범위의 버드와이저, 맥도널...
코카콜라, ‘글라소 코코워터’ 국내 출시 2014-06-19 10:42:41
코카콜라사는 코코넛워터가 함유돼 수분 보충에 도움을 주는 ‘글라소 코코워터(GLACEAU cocowater)’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글라소 코코워터는 코코넛워터를 21% 함유하고 있으며 산뜻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비타민 B3, B5, B6가 들어간 저칼로리(250mL당 40 kcal) 음료로 전국 편의점과 수퍼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