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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천개 금융점포에 빨간 딱지…'소비자보호 불량'(종합2보) 2014-05-15 08:53:31
지난달 발표한 전국 85개 금융회사에 대한민원발생평가 결과가 이번 주 금융사 홈페이지와 영업점에 게시됐다. 등급은 1등급(우수), 2등급(양호), 3등급(보통), 4등급(미흡), 5등급(불량) 등5단계로 이뤄졌다. 금감원은 최근 금융사들에 공문을 보내 민원평가 등급 공지 방식을 알렸다. 영업점 입구에는...
3천개 금융점포에 빨간 딱지…'소비자보호 불량한 곳'(종합) 2014-05-15 08:34:44
지난달 발표한 전국 85개 금융회사에 대한민원발생평가 결과가 이번 주 금융사 홈페이지와 영업점에 게시됐다. 등급은 1등급(우수), 2등급(양호), 3등급(보통), 4등급(미흡), 5등급(불량) 등5단계로 이뤄졌다. 금감원은 최근 금융사들에 공문을 보내 민원평가 등급 공지 방식을 알렸다. 영업점 입구에는...
3천개 금융점포에 빨간 딱지…'소비자보호 불량한 곳' 2014-05-15 06:05:07
지난달 발표한 전국 85개 금융회사에 대한민원발생평가 결과가 이번주 금융사 홈페이지와 영업점에 게시됐다. 등급은 1등급(우수), 2등급(양호), 3등급(보통), 4등급(미흡), 5등급(불량) 등5단계로 이뤄졌다. 금감원은 최근 금융사들에 공문을 보내서 민원평가 등급 공지 방식을 알렸다. 영업점 입구에는...
당국, 민원평가 '상습 꼴찌' 보험사 긴급 점검(종합) 2014-05-14 15:00:39
민원평가 불량 증권·보험사 점포에 미스터리쇼핑 금융당국이 매년 민원 평가에서 꼴찌를 하는 ING생명 등 보험사들에 대해 대대적인 점검에 들어간다. 이들 보험사는 고객을 보호하려는 의지가 너무 부족해 금융당국의 개입이 불가피하다는 판단 때문이다. 민원 평가가 불량한 증권사 및 보험사의...
금감원, 민원평가 '상습 꼴찌' 보험사 점검 2014-05-14 14:40:34
판단 때문이다.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민원 발생 평가에서 5년 연속 최하위를 기록한 ING생명, PCA생명, 알리안츠생명과 손보사인 AIG손해보험, 에이스손해보험에대해 현장 점검을 벌일 예정이다. 이들 보험사는 2009년부터 5년 동안 민원 평가 최하위인 5등급을 기록했을 정도로 고객 불만이 ...
ING생명·AIG손보, 5년째 고객불만 많아 2014-05-04 06:33:09
보험사로 평가됐다. PCA생명, 알리안츠생명, ACE아메리칸손보도 마찬가지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의 민원발생 평가에서 생명보험사 중에서는 ING생명, PCA생명, 알리안츠생명이 지난해까지 5년 연속 최하위인 5등급을 받았다. 외국계 생보사인 ACE생명과 라이나생명도 지난해 각각 5등급과...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경남은행, '친절·신속·정확' 3德으로 고객감동 2014-04-25 07:00:48
행복의 소리로 바꾸기 과정은 민원발생 평가등급 1등급 달성을 목표로 고객감사의 날 지정ㆍceo열린마당ㆍ민원상담창구ㆍ고객기상도ㆍ민원도움방운영 등으로 실시되고 있다. 이중 매월 셋째주 수요일로 지정된 ‘고객감사의 날’은 영업점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금융소비자보호 헌장과 고객만족 헌장을 낭독한 후 업무를...
농협·국민銀 등 17곳 금융사 민원평가 '꼴찌' 2014-04-24 21:23:52
지난해 금융사 민원발생 평가에서 최하위 등급을 받았다. 반면 대구은행 교보생명 삼성카드 등은 최상위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금융감독원은 6개 금융권 85개사를 대상으로 ‘2013년도 금융회사 민원발생 평가’를 진행한 결과 17개 금융사가 최하위 등급인 5등급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민원평가는 지난해 금감원이...
국민은행·신한카드, 민원발생평가 최하위(종합) 2014-04-24 14:26:16
관계자 평가 분석 추가>>동양증권·ING생명·AIG손보 최하위 지난해 고객 불만이 가장 많았던 금융사는 국민은행과 신한카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동양증권과 ING생명, AIG손해보험도 민원발생 평가 최하위 등급을 받았다. 금융감독원은 이런 내용의 년도 금융회사 민원발생평가' 결과를 24일...
고객 불만 가장 심한 금융사는 국민은행·동양증권 2014-04-24 12:00:40
나타났다. 신한카드와 ING생명, AIG손해보험도 민원발생 평가 최하위 등급을 받았다. 금융감독원은 이런 내용의 년도 금융회사 민원발생평가'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민원평가는 지난해 금감원이 처리한 회사별 민원 건수, 금융사 해결 노력과 영업규모를 고려해 금융사의 민원 관련 점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