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한경 광고대상] 현대캐피탈, 해외서 남다른 실적…보드게임으로 표현 2013-12-10 06:58:26
같은 해외 진출에 대한 관점을 한편의 지면광고에 담아내는 것을 이번 광고의 핵심으로 삼았다. 몇 번의 시도를 거친 끝에 최근 다시 유행하고 있는 한 보드게임에서 실마리를 찾았다. 각 국가에서 땅을 사는 게임을 모티브로 삼고 광고를 제작한 것이다. 광고는 눈길을 끄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이 메시지라는...
나스미디어, 엔트리(ntree) 국내외 다양한 디지털 광고 인벤토리 확보 2013-12-05 09:14:31
여러 나라의 디지털 광고를 하나의 플랫폼을 통해 원스탑(one-stop)으로 실시간 구매할 수 있는 앞선 방식이다. 특히, 중국의 경우 텐센트(tencent), 바이두(baidu), 시나(sina) 등의 포털은 현지의 애드익스체인지를 통해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실제 국내 a면세점 업체는 중국어 사이트 런칭을 하면서 엔트리를 통해...
[초록우산 칼럼] (5) 가슴에 묻어야 할 아이들 2013-11-22 17:41:52
지면 달라질 수 있을까? 뺨을 맞은 아홉 살 아들이 엄마를 신고하자 사정은 들어보지도 않고 어처구니없는 일이 벌어졌다며 흥분하던 어른들. 학교에서 체벌을 못하게 하니 학생들을 통제할 수 없고 교권도 추락했다고 이야기 하는 어른들의 가슴에는 이 아이들을 위한 자리가 있을까? 아이들은 맞아도 되는...
[소비자 뇌 속의 욕망을 꺼내다] 7편.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은? 2013-11-14 09:30:00
수직으로 공간을 나누고 배치해야 한다.지면 광고와 웹사이트 이미지를 왼쪽에 배치하고 문구를 오른쪽에 배치한다. 사람 이미지를 사용하여 보는 이의 관심을 끈다. 원형 또는 시계방향으로 시선이 움직일 수 있게 배치한다. 신경학적 영향을 극대화하기 위해 주요 시각 요소는 두 개나 세 개만 사용한다. 주의와 새로움의...
[게임별곡 29] 총 쏘고 밀리터리 느낌 팍, FPS 명작들 2013-11-07 17:54:06
많기도 해서 결국 광고에 실리는 장르 소개 문구는 'fps'라고 한 적도 많았다. 어쨌든 화면 전체가 자신의 눈으로 보는 것처럼 있는 그대로 보이는 'fps' 게임에서는 옆으로 몇 번만 굴러도 화면이 빙글빙글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구르기 액션을 하기가 쉽지 않다. 간혹 앞으로 구르거나 옆으로 구를 수 있는...
김수현 수지, 기자가 뽑은 2013 최고의 CF스타 `눈길` 2013-11-07 11:38:05
강남구민회관에서 개최되는 `제2회 대한민국 광고모델 선발대회`를 앞두고 앤스타컴퍼니와 한국광고모델에이전시협회가 지면 일간지를 비롯 인터넷신문과 방송등 문화 연예부 기자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4일~6일부터 3일간 진행된 `기자가 뽑은 2013 최고의 CF스타`설문조사는 여성부문, 남성부문,...
루이뷔통, 스마트폰용 앱 '루이뷔통 패스' 출시 2013-11-06 11:33:43
여행 캠페인 광고를 처음으로 7일 앱에서 공개한다. 앱을 구동시키고 지면 광고나 매장에 있는 캠페인 로고(lv pass)를 스캔하면 영상과 메이킹필름, 관련 제품 정보, 매장 위치 등을 자세히 보여준다. 루이뷔통은 이번 영상을 유튜브와 웹사이트에 이어 이달 16∼30일 국내 지상파 채널과 전국 14개 지역 영화관에서도...
치킨매니아 측 "신화와 재계약…인지도 상승 및 매출액 증가" 2013-11-05 11:14:28
광고업계에서 이뤄진 성과로, 여전한 신화의 인기를 증명하는 것이라 이목이 집중된다. 신화는 최근 지난해부터 모델로 활동했던 치킨매니아와 재계약을 맺고 10월15일 서울 모처에 위치한 스튜디오에서 2014년 캘린더 및 지면광고 촬영을 마쳤다. 이날 국내 유명 영화 속 등장인물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촬영을 진행한...
치킨매니아, 신화와 전속모델 재계약 이어가… 2013-11-04 16:38:30
캘린더 및 지면광고 촬영을 마쳤다고 밝혔다. 치킨매니아측은 “신화가 장수 아이돌 그룹 인만큼 국내 두터운 팬층은 물론 해외 팬까지 형성하고 있어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이에 따른 매출액 증가 효과도 보여 재계약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캘린더 지면광고 촬영은 10월 15일 학동역 근처의 한 스튜디오에서...
레드로버, `넛잡` 美 메이저 기업들과 PPL 계약..본격 마케팅 2013-10-30 18:36:07
예고편도 준비해 미국 전역에서 개봉되는 영화와 TV 광고, 인터넷, 스마트폰 등의 매체광고와 지면광고도 본격 시작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레드로버가 제작한 글로벌 애니메이션 `넛잡`은 순 제작비 363억의 국내최초 극장용 글로벌애니메이션으로 1950년대의 가상 무대인 Oakton에서 말썽꾸러기 다람쥐 설리와 그의 쥐 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