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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cus] 대형마트 20년…소비·유통 혁명 이끌었다 2013-11-15 16:49:59
식품은 전통시장에서, 가전제품은 대리점에서 사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대형마트라는 새로운 유통 형태가 처음 등장했을 때 유통업계의 반응은 회의적이었다. 백화점, 전통시장, 대리점 등이 이미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데 대형마트가 성공할 수 있겠느냐는 것이었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다른 곳보다...
험멜브랜드, K리그 프로축구팀 최다 스폰서 쉽 기념이벤트 2013-10-31 11:00:13
달간 단체유니폼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축구공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번 행사는 험멜코리아가 2013 K리그 프로축구팀 최다 스폰서 쉽 진행을 기념하며 축구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와 같은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해당 내용으로는 단체유니폼 20벌 이상 구매 시 축구공 2개 지원,...
정부-유업계-소비자協, '우윳값 인상' 입장차 여전 2013-09-24 19:12:35
입장이다.하나로마트 관계자는 "유통도 대리점과 같이 유업체 안에 포함돼 있는 제조사 유통이 있고 대형마트와 같은 소매유통이 있다"며 "하나로마트는 영리단체가 아니기 때문에 유업체와 최대한 상의 끝에 자체마진을 최대한 줄여 유통시키기로 결정한 것"이라고 밝혔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우유는 라면, 과자 등과 달리...
[사설] 동반위를 해체해야 유통혁신이 가능할 것 같다 2013-09-24 18:00:19
직거래가 확대되자 기존 대리점과 도매업체들이 들고 일어난 것이다. 급기야 식자재 도매업계는 대형마트 및 식품 대기업과 동네슈퍼 간 직거래를 막아 달라며 동반성장위원회에 해당 품목의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을 요청했다. 동반위는 연말까지 결정하겠다지만 동반위의 의사결정 구조상 요구가 관철될 가능성이 높다....
"동네슈퍼에 상품 싸게 팔지 마라" 도매업체, 대형마트와 골목상권 갈등 '2라운드' 2013-09-23 17:25:40
만족스러운 모습이다. 반면 기존 대리점과 도매업체들은 “대기업의 도매시장 침탈”이라며 불만을 감추지 않고 있다. 이 같은 갈등은 cj 대상 신세계 등 식품 대기업이 골목상권 내 음식점에 직접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데서도 그대로 드러나고 있다. 공은 동반성장위원회로 넘어갔다. 지난해 계란 문구 베어링...
국내 대기업, SI·공공조달 수주 막혀…외국계 기업만 수혜 2013-09-15 18:02:25
작년 말부터 신규 대리점을 낼 수 없게 제한을 받았다. 대기업 계열사들이 ‘발목’을 잡힌 사이 중고차 매매업 시장엔 외국계 기업이 속속 진출했다. 핀란드의 다국적 기업인 마스쿠스가 작년 3월 g마켓을 통해 중고차 거래시장에 뛰어들면서 영역을 확장했고, 일본 최대 중고차 매매업체인 카치스 홀딩스도 작년 말 한국...
[BIZ Insight] 이마트 20년…유통혁신·가격혁명은 계속된다 2013-09-13 07:09:00
낮췄다. 제조업체 중에서는 전통시장과 대리점이 더 중요하다며 이마트에는 납품을 하지 않는 곳도 있었다. 이 때문에 개점 후 한동안은 주요 가공식품의 시장 점유율 1위 상품을 이마트에서 찾아볼 수 없었다. 하지만 ‘물건 값이 싸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이마트를 찾는 소비자들은 점점 많아졌다. 제조업체에도 이...
참여연대 "이석채 KT 회장 즉각 사퇴해야" 2013-09-12 18:43:35
등 시민단체들이 광화문 KT 사옥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석채 KT 회장이 회사 경영과 관련한 책임을 지고 사퇴해야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참여연대 등은 "청와대가 이 회장의 사퇴를 종용했다는 언론보도 이후 마치 정상적으로 경영된 민간기업에 정부가 인사 개입을 한 것처럼 비쳐지고 있다"며 "그러나 이 회장은 경영...
신혼부부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는? 2013-09-09 09:56:37
직접 판매 방식의 여행사를 통하면 대리점과 중간 여행사들의 유통마진을 최소화 하여 중개수수료 없는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패키지 여행이 아니더라도 실속을 높이고 가격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개인에게 적합한 선택 관광 코스가 각광받고 있으므로 참고하자. (사진출처: 가자하와이) 한경닷컴 w스타뉴스...
서울우유, 30일부터 우유값 올린다 2013-08-28 17:29:01
마진은 44원이며, 개인사업자와 대리점 몫이 50원이다. 유통업체의 마진은 50원인데 하나로마트는 그중 30원을 부담하겠다는 것이다. 이마트와 롯데마트도 30일부터 서울우유 1ℓ제품의 가격을 220원 인상하기로 했다. 그러나 소비자단체들은 인상폭이 너무 크다고 반발하고 있어 갈등이 예상된다. 소비자단체협의회 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