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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연안서 보름달물해파리 '소탕작전' 2017-03-27 11:00:03
연안에서 실시된다. 해양수산부와 해양환경관리공단은 보름달물해파리 박멸을 위한 '해파리 폴립(부착유생) 제거사업' 대상지를 올해부터 전국으로 확대해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보름달물해파리는 우리나라 해역에 가장 흔한 해파리로 6~8월 사이 연안에 대량으로 출현하며, 이 해파리에 쏘이면 통증과 피부...
충돌설 난무했지만…세월호, 외부 충격 흔적 없었다 2017-03-26 18:48:25
다리형 구조물)가 절단됐다. 해수부 관계자는 “바닷속에 가라앉은 램프는 인양해 목포신항에 거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세월호 선체 조사를 맡은 선체조사위원회는 24일 구성을 완료하고 출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8일 국회 본회의가 의결하면 최장 10개월간 활동에 들어간다.국회 추천 5명, 희생자...
세월호 객실 절단·분리되나…미수습자 수색방안 관심 2017-03-26 18:42:17
구조물도 위험하지만 내부 장식물, 샌드위치 패널 등도 추락할 우려가 커져 안전대책이 필요하다. 해수부는 구조물 등을 분석해 취약한 부분을 파악하고 진입계획을 마련할 방침이다. 해수부 관계자는 "수색 효율성을 고려하면 객실을 절단해서 바로 세우는 방안이 기술적으로 합리적이라고 본다"며 "선체 훼손 등 유가족의...
세월호 객실·화물칸 거의 물 빠져…선체 하부 '천공' 불가피 2017-03-26 17:30:21
26일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창문, 출입구, 구멍 등 개구부(開口部)가 많은 세월호 객실(A∼B데크)과 화물칸은 많은 양의 바닷물이 한꺼번에 쏟아져나오면서 상당 부분 비워냈다. 화물칸 C데크는 창문이 많고, D데크는 램프(자동차 등이 드나드는 선박 구조물)를 떼어낸 쪽에 공간이 생기면서 배수가 원활히 이뤄졌다. 아직...
1만t 세월호 '목포 부두 하역'도 난제…3일 소요 2017-03-26 15:42:17
육상 부두에 올리는 작업이다. 초대형 구조물의 육상거치만으로도 고난도 작업인 데다가 선체 훼손이 있어서도 안 되기 때문이다. 26일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세월호는 부력이 작용하는 수중에서는 8천t가량이었다가 수상에서는 자체중량이 1만1천t으로 증가했다. 목포 신항으로 출발하기 전 선내 해수를 배출하면서 무게가...
[영상+]세월호 마지막 항해 인솔자 '화이트 마린'은 2017-03-26 10:31:59
마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26일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이 반잠수선은 네덜란드 해상 대형 구조물·선박 운송 전문 선사인 도크와이즈사가 소유한 '화이트 마린'으로 2015년에 건조됐다.길이 216.7m, 폭 63m에 이르는 축구장 2개 규모로 7만2146t의 화물을 실을 수 있는 초대형 바지선이다. 선미에 있는...
세월호 실어 나르는 반잠수선 '화이트 마린' 2017-03-26 09:37:05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이 반잠수선은 네덜란드 해상 대형 구조물·선박 운송 전문 선사인 도크와이즈사가 소유한 '화이트 마린'으로 2015년에 건조됐다. 길이 216.7m, 폭 63m에 이르는 축구장 2개 규모로 7만2천146t의 화물을 실을 수 있는 초대형 바지선이다. 선미에 있는 부력체로 배를 올렸다, 내렸다 조정하는...
인양추진단장 "세월호 목포신항 안착후 미수습자 수색 돌입" 2017-03-25 11:17:58
그렇게 크지 않다. -- 선체에서 물이 빠지면 내부 구조물 붕괴 등 위험도 있는가 ▲ 세월호가 수중에 있을 때보다 물 밖에 나온 순간 부식이 빨라진다. 간과할 수 없는 게 선체 외판 등 강재 구조물도 위험하지만 내부 장식물, 샌드위치 패널 등 비강재 구조물도 위험할 수 있다. 취약한 부분을 꼼꼼하게 조사해 안전한...
세월호, 반잠수선 선적 완료 "세월호 인양 난제 해결됐다" 2017-03-25 09:31:59
'멀티모듈'이 사용된다.선박 모듈이나 대형 구조물 등 고중량 물체를 운반하는 장비로, 금속판 밑에 고무바퀴가 달린 형태다. 이후에는 선체 정리와 미수습자 수색, 사고 원인 조사 등이 남아 있다.한경닷컴 스포츠연예팀 newsinfo@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시험인양에서 반잠수선 거치까지 숨죽인 4일간의 '드라마' 2017-03-25 05:32:43
점쳐졌지만 앞선 소조기인 22∼24일로 앞당겨졌다. 해양수산부와 인양업체 상하이 샐비지는 22일 오전 10시 세월호 시험인양에 들어가 오후 3시 30분 해저에 박혀있던 선체를 1m 들어 올렸다. 본인양 시도 여부로 관심이 옮긴 가운데 해수부는 선체 균형을 맞추는 작업을 거쳐 같은 날 오후 8시 50분께 본인양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