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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성장·내수산업 육성 2012-11-15 16:41:36
<앵커> 세계 경제 둔화로 중국 경제의 경착륙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시진핑 시대가 본격 개막됐습니다. 시진핑 시대의 중국은 高성장에서 中성장으로, 수출 중심에서 소비 중심으로 산업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양재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시진핑 시대는 고성장세를 구가했던 장쩌민과 후진타오 시대와는...
[산업화 50년 빛과 그림자 ②] "다양한 R&D 지원책 모색해야" 2012-11-14 17:07:17
오늘은 두 번째 순서로 신성장 산업 육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R&D와 관련해 우리 정부와 기업들이 앞으로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도에 이성민 기자입니다. <기자> 국내 한 중소기업에서 위치기반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는 김근호 씨는 얼마 전 근무지를 분당으로 옮겼습니다. 김...
디스플레이 업계, 터치 육성안에 `반색` 2012-11-06 15:35:08
대한 장기 육성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특히 소재의 국산화와 장비 기술개발 등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아우르는 지원책이 나와 관련 업계의 관심이 높습니다. 신동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세계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우리나라지만 터치스크린 분야만큼은 시장진입이 늦어 겨우 5위...
호남석유, 신동빈 회장 육성의지 부담됐나? 2012-10-12 08:51:28
유화부문 육성 의지와 최근 부진한 경영성과에 대한 부담감 때문일까요. 호남석유가 합성고무 사업과 관련해 대기업에 어울리지 않는 성급함으로 의아스러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김정필 기자입니다. <기자> 호남석유화학이 최근 발표한 합성고무 사업에 대한 자료입니다. 이탈리아 화학기업 베르살리스와 고무사업...
김석동 "금융충격 클 것..위기대비 강화" 2012-06-04 18:02:31
한편 공매도를 통한 시세조정을 집중감시해 엄격히 처벌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주식워런트증권 ELW와 FX마진거래 처럼 투기성이 과도한 상품은 적정수준에서 제어하겠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특히 기관투자가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초장기 금융투자상품을 활성화하는 등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며 세제혜택 등 각종...
산업은행 "KDB다이렉트 역마진 아니다" 2012-05-09 00:30:44
과제이며 그 주요채널로 KDB다이렉트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중은행들은 "연 4.5%는 사실상 불가능하다"며 덤핑 의혹을 제기하는 등 계속 불만을 터뜨리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금융당국은 역마진이 나서 건전성이 위협받는다면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은행들의 금리를 가지고 당국이 간섭할 문제는 아니라고...
자동차SW 성장, IT 중기 `기대` 2012-03-29 18:26:43
MDS테크놀로지 대표이사 “자동차SW를 핵심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 시너지 낼 수 있는 전략적 M&A도 적극 추진할 것입니다” 이 대표는 M&A가 실적에 미치는 영향을 묻는 질문에는 현재 490억 원 규모의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어 M&A가 올해 영업이익 등 실적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WOW-TV...
SK, 사회적 기업 `행복나래` 출범 2012-03-20 17:23:22
1천200억원 규모로 사회적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고 육성하는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칠 예정입니다. <인터뷰> 강대성 행복나래(주) 대표이사 "지금 사회적 기업들이 처한 상황이 대단히 어렵습니다. 그래서 현재 MRO에 이슈도 해결하고, 사회적 기업이 처한 문제도 해결하는 등 그런 차원에서 사회적 기업 전환을 선...
새로운 리더십 모델 "휴먼 리더십" 2012-03-18 10:41:51
육성)에 관한 사항은 전략 보고서의 제일 마지막 부분에 제시하거나, 전략 보고서에서 생략하기도 한다. 사실 조직문화나 리더십 관련 내용은 전략 보고서의 중심 내용이기 보다는 구색 맞추기로 들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전략 보고서에서 조직문화나 리더십 관련 사항은 꼭 필요한 요소가 아니다. 바람직한 조직문화...
교육·치료, 게임 순기능 부각 2012-02-22 17:55:49
게임 육성을 위해 개발 지원과 수요처 확대 등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김종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내 게임업체의 교육용 온라인게임. 유명 댄스게임에 캐릭터와 영어회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입혔습니다. 초보과정부터 고급 난이도까지 총 4개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D게임은 물론, 음성 인식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