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팀 쿡 “생성형AI에 대규모 투자…AI 계획, 올해 후반 공개” [글로벌 시황&이슈] 2024-02-29 07:16:27
언급한 시점이 중국 토종 전기차 업체인 비야디가 고급 전기스포츠가인 U9을 공개한 시점과 맞물려 있다는 점에 주목했는데요. 그러면서 테슬라가 저가형 모델로 시장을 장악하겠다는 야심을 가지고 있지만 동시에 고급형 모델인 로드스터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하겠다는 구상을 그리고 있다고 분석하기도 했습니다....
한섬 타임 '패션 본고장' 파리 데뷔 2024-02-28 18:22:32
국내 여성복 매출 1위 브랜드인 ‘타임’이 글로벌 패션 본고장인 프랑스 파리에 진출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한섬은 2024년 가을·겨울(FW) 파리 패션위크에 타임이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1993년 론칭한 타임은 국내 백화점에서 해외 럭셔리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몇 안 되는 토종 브랜드다. 꾸준한 고급화...
"비싼 스타벅스 먹느니…" 중국서 난리난 '1위 커피' 정체 2024-02-25 11:36:04
게재된 기사입니다. 중국 토종 커피 브랜드 루이싱 커피가 지난해 처음으로 스타벅스를 제치고 연 매출 기준 중국 1위 커피 기업에 올랐다. 론칭 10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가 50년 이상의 역사를 보유한 글로벌 커피 브랜드를 뛰어넘은 것이다. 23일(현지시간) 루이싱 커피는 4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분기 매출...
日·中 홀린 토종 애슬레저…온라인 넘어 오프라인 진격 2024-02-23 18:09:35
토종 애슬레저 브랜드인 안다르와 젝시믹스가 일본과 중국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걸었다. 온라인에서 확인한 ‘K애슬레저’의 성공 가능성을 토대로 오프라인으로 판로를 넓히고 있다. 안다르는 올해 첫 해외 오프라인 전초기지로 일본을 선정하고 오사카 한큐백화점 우메다본점에 팝업스토어(사진)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이오렉스, '물종합기술연찬회&우수기자재 전시회' 통해 신기술 소개 2024-02-20 17:18:27
브랜드인 이오렉스가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열린 물종합기술연찬회 & 우수기자재 전시회에서 높은 기술력으로 주목 받았다. 이오렉스는 녹물제거, 스케일제거, 살균효과로 깨끗하고 건강한 물을 공급하는 배관부식 억제장치 전문업체다. 올해 상반기 물종합기술연찬회 & 우수기자재 전시회는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지난...
"재고 털자"…엔데믹에 자전거 업계 '휘청' 2024-02-15 17:42:47
기록했다. 2019년 이후 첫 적자다. 토종 2위인 알톤스포츠도 작년 매출이 전년 대비 16.9% 감소한 426억원에 그쳤다. 서울 서대문구의 한 자전거 판매대리점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자전거를 새로 타는 유입인구가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며 “체감상으로는 작년 하반기 이후 판매 대수가 코로나19 시기의 10분의 1...
한섬, 글로벌시장 진출…파리에 플래그십 스토어 연다 2024-02-12 08:30:02
자사 브랜드의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여는 건 창사 이래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 톰그레이하운드 파리 매장을 재단장해 선보일 계획이다. 시스템·시스템옴므는 국내 토종 패션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지난 2019년부터 파리 패션위크에 11회 연속 참가하며 글로벌 인지도를 쌓아왔다. 한섬은 파리패션위크 참가를 통해...
'한병에 8만원' 난리더니…컬리서 '완판' 이유 있었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2-10 18:48:43
후기만 17만 건이 넘는 스테디셀러다. 통곡물 전문 브랜드 '로만밀'의 곡물 믹스와 토종 효모를 사용한 이 식빵은 두번의 반죽과정을 거치는 중종법으로 만든 고급 식빵이다. 고급 PB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특급 호텔에서도 잇달아 PB 상품을 내놓는 추세다. 가장 적극적인 건 조선호텔앤리조트다. 고급 침구...
추억 속 브랜드 화려한 귀환…MZ '복고소비' 바람 타고 '훨훨' 2024-02-04 06:45:01
G마켓에서는 110년 역사의 이탈리아 스포츠 브랜드 카파와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상품을 내세운 토종 브랜드 프로스펙스·프로월드컵 등도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많게는 100% 이상 증가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프랑스 데님 브랜드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마리떼)의 '화려한 귀환'도...
"임산부, 안 건드리겠지?"…돈 되는 아이폰·갤럭시만 노렸다 [조아라의 IT's fun] 2024-02-03 14:44:27
삼성은 글로벌 1·2위를 다투는 휴대폰 브랜드지만, 중국에서의 점유율은 세계적인 흐름과 다소 다르다. 자국산 휴대폰을 구매하는 경향의 '애국 소비' 영향으로 토종 브랜드가 강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시장조사기관 카날리스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해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 1위, 삼성전자는 2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