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오이뮨텍, 특발성 CD4 림프구감소증 美 연구자주도 1·2상 승인 2022-09-01 09:24:19
네오이뮨텍은 특발성 ‘CD4’ 림프구감소증(ICL)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NT-I7’의 단독 임상 1·2상을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받았다고 1일 밝혔다. NT-I7은 암세포 및 감염 세포를 제거하는 T세포의 증폭을 유도하는 물질이다. FDA와 유럽의약품청(EMA)으로부터 각각 ICL에 대한 희귀의약품 지정(ODD)을 받...
하이뮨, '활성엽산 플러스'·'면역엔 알로에' 선보여 2022-08-29 20:53:09
‘하이뮨 활성 엽산 플러스’와 ‘하이뮨 면역엔 알로에’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하이뮨 활성엽산 플러스는 엽산 보충 건강기능식품으로 1일 영양성분 200% 기준치의 활성형 엽산 및 비타민B2·B6를 함유한 제품이다. 하이뮨 면역엔 알로에는 알로에 농축 제품으로 청포도 맛 젤리 스틱 타입으로 제작됐다. 오정민...
단백질 음료 시장 `쑥쑥`…2.5초에 1팩씩 팔려 2022-08-24 10:01:39
24일 밝혔다. 하이뮨은 한 팩당 10g의 단백질이 함유된 고단백 균형 영양 음료로 소화하기 쉬운 산양유 단백을 함유하고 동·식물 단백질을 6:4로 배합했다.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을 포함한 BCAA, 뼈 건강을 지키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와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 등 비타민 미네랄 16종으로 균형을 맞추고...
[마켓PRO]R&D명가로 거듭난 유한양행, 레이저티닙이 게임체인저 될까? 2022-08-08 08:28:38
레이저터닙이었고요. 단순히 레이저티닙 하나만으로 유한양행의 체질이 바뀌었다는 평가가 나오진 않았을 겁니다. 이 전 사장 취임 이후 유한양행은 오스코텍을 비롯해 제넥신, 앱클론, 파멥신, 애드파마, 네오이뮨텍 등 바이오벤처에 수천억원을 투자했습니다. 그 결과 이 전 사장이 취임하기 전인 2015년 초에는 9개에...
코로나 다음은 항암제?…바이오주 시선 이동 2022-07-20 18:53:51
끌지 못한 건데요. 하지만 최근 들어선 ASCO 참가 기업 즉, 항암제에 주력하는 기업들의 주가가 크게 오르며, 뒤늦게 반영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 면역항암제 전문기업 네오이뮨텍이 30% 넘게 상승한 것을 비롯해 메드팩토, HLB, 엔케이맥스 등이 10% 넘는 오름세를 나타냈습니다. 항암제 분야에 대한 글로벌...
이뮨메드 “내년 하반기 세계 첫 ‘B형간염 완치제’ 2상 결과 확보 기대” 2022-07-12 16:21:06
간염 완치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내년 하반기 임상 2상 결과를 받아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12일 한국경제신문 주최로 열린 ‘2022 대한민국 바이오투자 콘퍼런스(KBIC 2022)’에서 안병옥 이뮨메드 대표는 이같이 말했다. 이뮨메드는 광범위 바이러스 질환 치료물질인 ‘hzVSF-v13’을 보유하고 있다. 이뮨메드...
커지는 단백질 음료 시장...수입 원료는 과제 2022-06-22 18:58:46
이 시장이 커지자 일동후디스가 하이뮨이라는 브랜드를 앞세워 도전장을 내면서 두 업체가 선두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양상입니다. 지난해 매출을 보면 셀렉스가 900억, 하이뮨이 1천억원입니다. 최근에는 식품회사들이 단백질을 첨가한 제품을 내놓거나 심지어는 단백질 전문 브랜드를 따로 론칭하는 모습도...
잇따른 투자 대박…벤처캐피탈 뺨치는 유한양행 2022-06-03 19:28:16
: 그렇게 투자 잘해서 윈윈 하면 사실 좋은 거 아닐까요. 저는 되게 좋게 보고 있고 한편으로는 부럽기도 하고. ] 특히 코스닥 상장에 성공한 네오이뮨텍 투자 건에서만 10배가 넘는 차익을 거두기도 했습니다. 5천억 원 대 기술 수출을 발판으로 최근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한 에이프릴바이오 역시 유한양행이 2대...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누적 매출 2000억 돌파 2022-05-27 17:32:09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가 판매 2년4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하이뮨은 2020년 2월 출시됐다. 지난해 연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해 국내 단백질 보충제 시장 1위로 올라섰다. 산양유를 단백질 보충제에 적용한 것이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된 점이다. 분유로 유명한 일동후디스는 50년간 쌓아온...
임상에 울고 웃는 제약·바이오…기술 뽐내기는 `이제 그만` 2022-04-20 19:11:40
이걸 잘 하는 것으로 국내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이 있다는 겁니다. <앵커> 그런 회사가 어디입니까. <기자> 증권가에선 이런 기업으로 3곳을 꼽았는데 유한양행, 한미약품, 네오이뮨텍입니다. 특히 유한양행이나 한미약품 같은 경우는 과거 임상시험이 중단되거나 기술수출 권리가 반환됐던 신약 후보물질을 재수출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