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C녹십자웰빙, 엠테라파마와 암악액질 치료제 공동개발 2022-12-14 14:21:22
예정이다. GC녹십자웰빙은 특수 진세노이드를 강화할 수 있는 발효 공법을 핵심 기술로 하여 GCWB204의 물질, 제조 방법, 품질 관리 등 연구 기술을 이전하게 된다. 엠테라파마는 GCWB204의 물질, 제조 및 품질 자료를 보완해 새로운 전략으로 후속 임상을 구상해 나갈 계획이다. 계약에 대한 세부내용은 양사의 합의하에...
SK바이오팜 "디지털치료제로 신약 사업과 시너지" 2022-12-14 11:43:59
사업의 강점을 강화하면서 사업을 확장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 부사장은 14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연 'CES 2023 사전 설명회'에서 내년 초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를 통해 선보일 뇌전증 전용 디바이스와 향후 사업 방향을 소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CES에서...
[한경에세이] 스포츠 정신이 필요한 때 2022-11-30 17:36:19
지속가능성 강화,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 제고, 선수들의 커리어 관리, 웰빙 지원을 통한 생애주기관리 등의 아젠다가 업데이트됐다. 이런 가치와 연계된 아젠다별 전략과 이행 방안 수립을 도와줄 전문 서비스 회사의 도움이 필요했을 것이다. 필자는 무엇보다 선수들의 생애주기관리 아젠다를 환영하고 싶다. 그동안...
산·바다·공원이 한눈에…자연 품고 랜드마크로 '우뚝' 2022-11-29 17:15:23
○웰빙과 브랜드 중요성 부각웰빙아파트 부문 수상작인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군산 지역에서 처음으로 특화 평면을 적용한 데다 입주자의 건강을 위한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등을 도입한 게 눈길을 끈다. 일부 동에는 고급 건축물에 적용되는 커튼월 룩(유리 패널 외관) 디자인을 적용했다. 중견...
휴온스, 3분기 영업익 86%감소…매출은 증가 2022-11-04 16:44:50
내용이다. 매출액은 전문의약품 부문과 뷰티·웰빙 부문의 안정적인 성장세가 견인했다. 전문의약품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4% 늘어난 528억 원의 매출로 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마취제는 리도카인을 중심으로 미국 수출액이 증가하면서 분기 최초 100억 원 매출을 돌파했다. 고혈압, 고지혈증 분야 의약품도 143억...
휴온스 3분기 영업이익 20억원…작년동기 대비 86% 감소(종합) 2022-11-04 13:50:25
줄었다. 휴온스는 전문의약품 부분과 뷰티·웰빙 부문 성장세로 매출은 늘었지만, 해외사업에서 발생한 대손상각비 56억 원이 반영돼 수익성이 일시 감소했다고 분석했다. 2020년 미국법인을 통해 수출한 개인보호장비가 코로나19 방역 조치 해제로 판매가 어려워져, 미회수 매출채권 전액을 대손충당금에 반영했다고 설명...
해양레저·생태 자원 적극 발굴…'보성형 블루 이코노미' 완성할 것 2022-10-26 16:05:00
성장 동력을 마련했다. ○행정 협력 강화로 광역행정 망 구축보성군은 인근 자치단체와의 행정 협력을 강화해 광역행정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김 군수는 지난달 전남 지역 22개 시·군이 협력하는 전남시장군수협의회에서 실무를 총괄하는 사무총장으로 선출됐다. 앞서 영호남 교류협력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남해안의 ...
[기고] K푸드 선도하는 CJ그룹…'세계인의 한식 일상화'에 당당히 도전 2022-10-19 16:23:41
한식의 조리법을 ‘저열량 웰빙푸드’로 외국인들에게 각인시키는 노력을 해왔다. 외국인들이 종종 기겁하는 매운맛은 시행착오 끝에 여러 단계로 나눴다. 무엇보다 글로벌화 성공의 핵심은 ‘K엔터테인먼트’를 ‘K푸드’와 밀착 연계한 점이다. 이런 지혜와 분투가 없었다면 중국은 물론 서구 국가의 ‘음식 영토’ 확장...
CJ제일제당, 김스낵 영토 확장…"유럽·일본 공략" 2022-10-18 09:49:19
뒀다고 설명했다. 우선 웰빙 간식에 대한 수요가 높은 유럽의 경우 도시락김 형태가 아닌 한 입씩 베어 먹는 스틱 형태 제품(비비고 씨위드 스낵)을 선보였다. 비비고 씨위드 스낵은 현지인이 선호하는 씨솔트, 코리안 바비큐, 핫칠리 등 3가지 맛과 바삭한 식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일본향 제품(비비고 와삭)은 김...
"전 세계가 즐기는 K김"…CJ제일제당, 유럽·일본서 김스낵 출시 2022-10-18 09:03:39
등 세 가지다. CJ제일제당은 웰빙 간식에 대한 높은 수요를 고려해 유럽에서 김 스낵을 선보였고, 환경을 중시하는 유럽 소비 경향을 반영해 내부 용기도 종이로 제작했다. 일본에서는 초밥용 김과는 다른 식감의 김스낵 '비비고 와삭'(bibigo WASAC)을 내놨다. 얇은 김 사이에 라이스 퍼핑볼을 넣어 샌드 형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