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나은행,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 6년 연속 1위 2021-07-21 09:58:25
갖출 수 있도록 디지털과 휴먼 터치가 함께 하는 은행을 만들어 가려고 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품질에 대한 손님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지수로, 서비스 평가단이 31개 산업, 125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터리 쇼핑(mystery shopping) 방식으로 방문...
[게시판] 하나은행,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6년 연속 1위 2021-07-21 09:35:35
주관 '2021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에서 6년 연속 은행산업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품질에 대한 손님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객관적으로 측정하는 지수다. 서비스 평가단이 31개 산업, 125개 기업 및 기관을 미스...
쉐보레, 서비스 품질지수 조사서 '판매·AS 부문 1위' 선정 2021-07-21 08:31:05
KSQI는 매년 국산차의 판매 및 서비스 관련 직원들의 고객 응대 서비스 전반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한다. '미스터리 쇼핑(서비스 평가단이 일반 고객으로 가장해 매장에 방문, 고객 접점에서의 판매 및 AS 응대 수준을 평가)' 방식으로 평가를 진행된다. 평가 대상은 총 31개 산업 125개의 기업 및 기관이다....
삼성전자서비스, 가전·휴대폰 AS 품질 1위 자리 지켜 2021-07-21 08:23:30
평가단이 고객과 동일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평가를 진행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애프터서비스 부문에서 가전은 11년, 휴대전화는 10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 삼성전자[005930]는 앞서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도 가전, 휴대전화, 컴퓨터 애프터서비스 부문 1위를...
자율주행버스 시대 열린다…서울 상암서 10월부터 운행 2021-07-20 16:02:42
시작한 자율주행 서비스는 세종시가 선발한 평가단을 대상으로 제한했다. 운행 지역도 정부세종청사 인근 약 4㎞ 구간 3개 승·하차 지점에서만 이뤄졌다. 서울시는 다양한 형태의 영업용 자율주행차를 구상하고 있다. 출·퇴근 때나 단거리 지역 이동이 필요한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11인승 승합차로 상암 주요 지역...
KSQI는 소비자가 느낀 서비스품질 지수화 2021-07-20 15:57:35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최종 가치전달자인 고객접점에서 서비스 평가단이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품질 수준을 평가해 서비스 이행률 관점에서 지수화한 것이다. 올해 KSQI 전체 평균점은 지난해보다 0.2점 하락한 91.6점으로 조사됐다. 2016년부터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했으나 올해 결과는 최근 상승률과 비교했을 때...
[ESG 브랜드 랭킹] LG전자, 사회·지배구조 이어 ‘환경 우등생’ 넘본다 2021-07-12 06:03:23
고객이 제품과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가전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이 선정한 장애인 접근성 전문가들과 시각·청각·지체 장애를 가진 평가단으로 구성된 ‘장애인 접근성 자문단’을 발족해 운영하고 있다. 제품 개발 단계부터 접근성을...
(주)에어패스, 2021 코로나 위기관리대상 공모대회 대상 수상 2021-07-02 14:08:12
‘코로나 위기관리 글로벌 평가단’은 6차례에 걸친 심사과정으로 최종 수상기관을 선정했다. ◆ 구로 콜센터 감염사태이슈에 따른 신속대응 지난해 초, 구로 콜센터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집단감염은 업무환경에 대해 근본적 질문을 던지는 계기가 됐다. 콜센터의 경우, 업무 특성 상 다수의 사람이 밀집된 공간에 머무르며...
LG 그램, 미국 컨슈머리포트 노트북 평가 1위 선정… ‘해외 진출 청신호’ 2021-07-02 10:51:14
노트북 평가는 소비자 설문조사 및 전문 평가단의 테스트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평가를 진행한 컨슈머리포트는 신뢰도 높은 평가 정보를 제공해 해외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력을 미친다. LG 그램은 ▲신뢰성 ▲휴대성 ▲성능 ▲디스플레이 등 4개 평가 항목에서 골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출시된 그램 전...
DB손해보험, "1천만 고객과의 약속" 소비자 중심 경영 '앞장' 2021-06-30 15:49:53
들어온 고객 불만이나 문의사항은 접수 이후 1시간 이내에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고객들의 요구가 보험 상품과 서비스 개선에 반영되도록 하기 위해 2010년 4월부터 소비자평가단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평가단은 핵심 이슈 제안, 서비스 품질 개선, 회사 이미지 제고 등의 활동을 한다. 현재까지 19기 패널이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