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비디아 CEO "디지털 휴먼 시대 오는 중…약사·디자이너 활용" 2024-06-03 09:36:31
인테리어 디자이너, 고객 상대 컨설턴트 등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3일 중국시보와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중화권 매체에 따르면 황 CEO는 전날 국립대만대에서 개최된 '타이베이 컴퓨텍스' 사전 행사 연설을 통해 "디지털 휴먼 시대가 오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디지털...
사람경영, 성과의 답은 뇌에 있다 [한경에세이] 2024-05-30 14:58:00
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며 정보를 찾아보고 데이트 코스를 미리 정해 놓는 것은 전략체계가 작동한 결과이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하는 모든 가치 중심적 생각과 행동의 이면에는 성과 메커니즘이 자리하고 있다. 부모님의 심부름을 하고 더 많은 용돈을 타내려 할 때, 좋아하는 친구에게 선물을 하고 마음을 얻고자 할 때,...
"론칭 7개월 만에 이용률 7배"…펫프렌즈 '집사생활' 플라이휠 올라탔다 2024-05-27 15:30:40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 커뮤니티를 이용한 고객의 1개월 이내 재구매율이 이용하지 않은 고객보다 12%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반려동물에 높은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의 경험을 콘텐츠로 공유하며 정보를 얻고 자연스럽게 구매까지 이어지는 패턴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반려동물의 건강이나 행동 문제에 ...
"더 정밀해진 '로봇 일꾼'…건물 내부 5㎝ 단위까지 거미줄처럼 인식" 2024-05-26 18:41:42
인공지능연구소를 창설한 주역이다. 센서 정보를 토대로 로봇 행동을 실시간 교정하는 이론을 1980년대 세계에서 처음 내놨다. 리싱크로보틱스, 아이로봇, 로버스트닷AI 등 다수 기업을 창업했다. ▷스트롱코리아 2024 키노트 제목 ‘로봇이 클라우드를 만날 때’가 미래 산업에 시사하는 바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는...
시석중 이사장 "변화·혁신으로 도민에 꿈과 희망, 지역경제엔 안정 정착시킬 것" 2024-05-23 15:45:18
미팅 및 고객자문위원회 의견은 반영되고 있는 지. “타운홀 미팅과 고객자문위원회는 현장의 목소리를 통해 도민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반영해 효과적인 지원정책 및 제도를 수립하고자 추진됐다. 경기신보를 비롯 정책지원 유관기관인 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민금융진흥원이...
"이러다 네이버가 다 먹을라"…다급해진 카카오 '중대 결단' 2024-05-20 21:00:01
제작할 때 기본형·리뷰형·행동촉구형·질문형·언어유희형 등 5가지 유형으로 나눠 결과물을 뽑아낼 수 있다. 간단한 상품정보와 키워드만 입력해도 하이퍼클로바X가 자동으로 광고 시나리오를 제작하는 식이다. 대륙아주는 AI 기반 법률 Q&A 서비스 'AI 대륙아주'를 공개했다. AI 대륙아주는 리걸테크 벤처기업...
이호스트ICT, 안티랜섬웨어 소프트웨어 '화이트디펜더' 선보여 2024-05-10 15:41:10
솔루션의 선제적 탐지, 트랩 탐지, 행동 분석 등 다양한 보안 기능을 통해 다양산 산업의 기업 데이터 보호를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다. 랜섬웨어는 사용자의 데이터나 시스템을 암호화하여 접근을 차단하고, 몸값 지불을 요구하는 악성 소프트웨어이다. 최근 랜섬웨어 공격이 전체 사이버 공격의 17%를 차지할 만큼...
"내게 딱 맞는 제품은?"…롯데카드, 실시간 큐레이션 '발견' 출시 2024-05-09 16:06:37
롯데카드(대표 조좌진)는 디지로카앱에 고객의 현재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관련 상품, 콘텐츠, 혜택을 한눈에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 '발견'을 제공한다고 9일 발표했다. 디지로카앱 내 '발견' 탭을 누르면 지금 나에게 딱 맞는 소비를 위한 모든 것을 큐레이션 해준다. 고객의 결제 정보, 앱 내...
사람경영, 욕망이 시장이다 [한경에세이] 2024-05-09 09:00:01
구매 행동(Action)은 집행 회로에서 이전 단계의 감정과 정보를 종합해 최종적으로 이루어진다. 주목에서 관심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정서적 판단이 일어나고, 관심에서 욕망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감정적 판단이 일어난다. 또 합리적 판단 과정을 거쳐 기억에서 행동으로 넘어가게 된다. 결국 마케팅과 영업의 핵심은...
씨티그룹 "물가상승세에 K자형 소비패턴 돌아왔다" 2024-05-07 11:06:19
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미국 대형 은행 씨티그룹의 제인 프레이저 최고경영자(CEO)가 "K자형 소비패턴이 확인되고 있다"고 말했다. K자형 소비는 부유층과 서민층 간의 소득 격차가 소비 패턴에도 영향을 미치는 현상을 말한다. 프레이저는 6일(현지시간) CNBC에 "상품과 서비스의 인플레이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