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니 루피아 가치 4년만에 최저수준에도…중앙은행은 금리 동결 2024-06-20 17:31:34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지난 12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뒤 점도표를 통해 연내 3차례 금리 인하 전망을 1차례 인하로 수정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강달러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인도네시아에서는 프라보워 수비안토 대통령 당선인이 무상 급식 공약 등을 이행하기 위해 현재 30%대인 국내총생산(...
[2024 인천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그리스트랩 정화장치 제작 및 판매하는 기업 ‘그린은하수’ 2024-06-18 17:20:17
포함한 초·중·고등학교 급식실을 대상으로 S2B(학교장터)를 통해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그리스트랩이란 음식물 찌꺼기와 기름을 걸러내는 대용량 거름 장치로 주로 조리실 내 하수관에 설치된다. 기름기가 하수관으로 배출되지 못하도록 중간에서 걸러주는 역할을 한다. 그리스트랩 정화 장치가 설치돼...
한식 부자의 '食食한 도전'…美국민마트 매대도 꿰찼다 2024-06-09 18:37:36
대표의 전략은 국내 시장에서 적중했다. 창업 이듬해인 1996년 초·중·고교 급식업체들이 사옹원의 산적을 대량 구매하기 시작했다. 사옹원 제품이 세상에 나오기 전까지 급식업체는 산적을 급식 메뉴에 올린 적이 없다. 이후 사옹원은 국내 주요 대기업 구내식당으로 납품처를 확장하며 사세를 넓혔다. 발주량이 많아진...
폐기물 처리 플랫폼업체 리코. AI 리사이클 로봇 기업 이노버스와 협력 2024-05-30 09:25:42
수급할 수 있게 됐다”라며 “폐기물 시장에서 PET는 자원으로서의 가치가 높은 만큼 수거량과 재활용률 제고를 위해 양사가 다방면으로 힘쓸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노버스의 장진혁 대표는 “이번 전략적 협업은 국내 재활용 산업에 안정적이고 품질 높은 PET 자원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국가 자원순환 활성화에도...
"수출 효자 살려라"…CJ, 명가김에 80억 수혈 2024-05-28 18:10:02
인수한 뒤부터 적자가 이어졌다. 급식업체에 조미김 가루 등을 판매하는 기업 간 거래(B2B) 사업 부문에서 수익이 나지 않은 영향이다. 운영자금과 설비투자금을 차입금으로 충당하며 재무구조도 나빠졌다. 차입금은 2022년 말 650억원에 육박했고 자본총계는 -21억원으로 완전자본잠식 상태에 빠졌다. 삼해상사는 지난해...
CJ, 올리브영 업고 튀어.."日·美진출" [엔터프라이스] 2024-05-28 15:26:02
시장도 커지는 역할을 했습니다. 얼마전 콧대가 하늘을 찌르던 설화수와 더 후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도 태세를 전환해 올리브영 온라인 채널 입점을 결정했습니다. 격세지감을 느낄 수 있는 대목입니다. 올리브영을 필두로 CJ의 다른 계열사들도 요즘 잘나갑니다. 부진했던 계열사들이의 실적이 올라오면서 CJ목표주가도...
이노션, 글로벌 광고제서 공익 캠페인으로 잇단 수상 2024-05-28 09:00:01
글로벌 페인트 브랜드 듀럭스와 손잡고 인도네시아 학교 급식실 청결 문제를 다룬 '노란 급식실', 호주 법인이 비영리 단체 화이트 리본과 협업해 여성 폭력 문제의 심각성을 다룬 '일일 이슈'가 금상을 거머쥐었다. 이노션 아태지역본부 소속인 두 해외법인은 잠재 성장력이 높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
세방이의순재단, 전북 완주군청서 사회공헌 협약식 진행 2024-05-22 15:35:33
사업 ‘희망스위치ON’은 지역사회 저소득 아동의 교육과 급식 등 목적을 가진 지역아동센터를 쾌적하고 안전한 학습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리모델링 지원 사업이다. 매년 전국적으로 10여개 지역아동센터를 지원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2023년 까지 총 151개소, 약 27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총 3007명의 아동, 청소년...
집밥 필수품 된 간편식 양념…'소스전쟁' 벌이는 식품업계 2024-05-21 18:09:27
등 급식업계도 기업 간 거래(B2B) 시장을 중심으로 소스 제품군을 늘리고 있다. 국내외 소스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국내 소스류 출하액은 2019년 3조507억원에서 2022년 4조113억원으로 3년 새 31.5% 증가했다. 지난해 통계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최근 추세를 고려하면...
동원홈푸드, B2C 소스 공략 강화 2024-05-10 18:12:30
동원홈푸드가 국내 소스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2020년 ‘비비드키친’(사진)이란 소스·간편식 전문 브랜드를 선보인 데 이어 최근 가수 비비를 내세워 광고 마케팅에 나섰다. 동원홈푸드는 비비드키친의 모델로 비비를 발탁했다고 10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국내 소스, 시즈닝 등 조미 B2B(기업 간 거래) 시장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