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장원영, ‘뮤직뱅크’ MC 취임식 비하인드서 뽐낸 팬사랑 “매주 팬분들과 만나고파” 2021-10-26 17:29:56
‘뮤직뱅크’의 첫 방송을 마무리한 장원영은 “정말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셔서 힘내서 할 수 있었고, 제가 ‘뮤직뱅크’의 큐카드를 드는 날이 오고 너무 기쁜 것 같다. 앞으로도 매주 금요일에 이렇게 팬분들이랑 만나고 싶다. 많이 찾아와 달라”며 애교 가득한 인사까지 잊지 않았다. ‘뮤직뱅크’ 비하인드 영상...
창업에 지친 그들을 다시 일으켜세운 노래들 [스타트업 비긴 어게인] 2021-10-18 15:14:41
여가생활의 즐거움을 전하고 있습니다. 김철진 매니저는 국방부 정훈장교 출신으로 홍보대행사, 헬스케어기업 홍보팀을 거쳐 현재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의 홍보담당자로 근무 중이다. 그의 취미로는 음악 취향을 에세이와 함께 나누는 뮤직 큐레이션 뉴스레터 ‘PRIIISM’을 발행 중이다....
오메가엑스, 오늘(6일) 첫 싱글 '왓츠 고잉 온' 전 세계 동시발매 2021-09-06 11:40:25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 멜론, 지니뮤직 등의 국내 대표 음악사이트에서는 앨범 제작기간 동안의 에피소드 및 스토리텔링을 통해 오메가엑스를 좀 더 자세히 알릴 수 있는 매거진 페이지를 기획 중이다. 또한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아미존, 타이달 등의 글로벌 해외 플랫폼에서 다날엔터테인먼트만의 노하우로 전략적인...
"매장서 향과 음악을 즐기세요"…롯데백화점 '감성 마케팅' 2021-08-17 06:00:03
애플뮤직 에디터들이 엄선한 음악을 선보이는 '음악 큐레이션'을 시작한다. 이를 시험 운영한 뒤 내달 1일 전 점포로 확대한다. 점포와 층별 이용 고객의 연령, 성별 등 반영해 매일 새롭게 선곡한다. 롯데백화점 현종혁 고객경험부문장은 "MZ세대를 중심으로 고객들이 이전보다 감성적이고 경험 중심적인 마케팅을...
손민수(이은지), 11일 데뷔 앨범 ‘파라파라 퀸’ 발매…그루블린 수장 라비 피처링 2021-08-11 14:10:01
만에 뮤직비디오와 자켓 촬영 및 프로그램 촬영까지 한큐에 마치는 프로 아이돌의 모습을 보여주며, K-POP을 강타할 새로운 신인이 탄생했음을 알렸다. 특히 뮤직비디오에 친척 언니 길은지(이은지)가 출연해 2000년대 바이브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룩과 파워댄스를 선보이며 더욱 화려하고 코믹한 뮤직비디오를 선보일 것을...
LGU+,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와 독점 제휴 체결 2021-08-10 10:02:40
것이다, LG유플러스는 올해 3월엔 국내 최초로 유튜브 프리미엄(유튜브 뮤직 포함)과 요금제를 연계한 서비스를 내놓기도 했다. 5G 및 LTE 요금제 4종에 가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카테고리팩 선택을 통해 '유튜브 뮤직(월 요금제 1만450원)'을 무상으로 쓸 수 있게 했다. 배성수 기자 baebae@hankyung.com
카카오 2분기도 역대 최고 실적…광고·페이·콘텐츠 '질주'(종합2보) 2021-08-06 11:52:05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12% 증가한 874억원을 기록했다. 뮤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1천881억원, 게임 매출은 20% 늘어난 1천286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카카오는 지난 1분기 카카오엠과 합병한 데 이어 오는 9월 1일 멜론컴퍼니와의 추가 합병을 앞두고 있다. 여 대표는 "스토리·뮤직·미디어를 아우르는 ...
타이거JK, 오늘(29일) 신곡 '호심술' 발표…"인종혐오범죄에 분노" 2021-07-29 14:30:36
필굿뮤직은 이번 프로젝트를 스타트업 '컨트롤(ctrl)'과 공동 작업했다. 브랜드스토리텔러 그룹 ctrl(대표 박영웅, 김성훈)은 음악, 영상, 유통, 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의 큐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브랜딩을 시도하는 스타트업으로 타이거jk의 뮤직비디오 기획, 제작, 마케팅, 프로모션을 공동 진행했다.(사진제공:...
타이거JK, 1년 만에 신곡 ‘호심술’로 컴백…사회적 메시지 담는다 2021-07-22 14:50:02
필굿뮤직은 이번 프로젝트를 스타트업 `컨트롤(CTRL)`과 공동 작업했다. 브랜드스토리텔러 그룹 CTRL(대표 박영웅, 김성훈)은 음악, 영상, 유통, 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의 큐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브랜딩을 시도하는 스타트업으로 타이거JK의 뮤직비디오 기획, 제작부터 마케팅, 프로모션까지 맡아 진행한다. 한편...
카카오엔터·멜론, 9월 합병…엔터계 '지각변동' [공식] 2021-07-15 15:54:44
뮤직플랫폼이다. 국내 최대 빅데이터 기반 개인화 큐레이션을 제공중인 음원 서비스를 포함해 아티스트 및 공연 정보, 영상, 음악 매거진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세계인들의 K-POP 축제인 MMA(멜론뮤직어워드)를 2009년부터 매년 개최 중이다. 아티스트가 직접 진행하는 오디오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