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25, 블루보틀·제주맥주 콜라보 한정판 맥주 출시 2021-11-15 08:36:17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과 제주맥주[276730]가 협업해 만든 한정판 맥주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블루보틀 커피 에디션'을 단독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은 버번위스키를 담았던 오크통에서 6개월 이상 숙성시킨 맥주에 블루보틀의 대표 블렌딩인 '벨라도노반'을 '드라이 호핑'(dry hopping,...
복진영 유로베이크 대표 "집에서 맛보는 갓구운 빵…냉동생지 붐 이제 시작" 2021-11-01 17:44:52
말했다. 유로베이크는 호텔과 커피 프랜차이즈, 대형마트 등에 냉동생지를 납품하는 기업 간 거래(B2B) 전문 기업이다. 냉동생지는 발효를 끝낸 밀가루 반죽을 빵 모양으로 만들어 급속 냉동한 제품을 말한다. 오븐 등에 넣어 굽기만 하면 갓 구운 빵으로 변신한다. 한국은 오븐을 갖춘 가정이 많지 않아 홈베이킹 시장이...
"커피나무 멸종 막아라"…팔 걷은 SPC 2021-09-05 18:06:33
있는 커피 농장인 엘파라이소(사진)와 협업해 ‘무산소 발효커피’를 개발하는 성과를 거뒀다. 발효커피는 기존 커피보다 다양하고 풍부한 향미를 낼 수 있어 최근 세계적인 트렌드로 떠올랐다. 가공이 어려워 생산량은 많지 않다. SPC그룹은 직접 개발한 자체 미생물 자원을 활용해 발효커피를 대량 생산한다. SPC그룹의...
"샘표란 이름부터 지우자"…75년 장수 식품기업의 변신 2021-09-05 17:49:12
데다 커피의 검은색이 간장을 연상시킨다는 이유로 “커피에서 간장 맛이 난다”는 오해를 받기도 했다. 이를 반면교사 삼은 샘표식품은 투 트랙 브랜드 전략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간장 등 장류 제품은 샘표 브랜드를 내세우지만 이외 제품군은 별도 전문 브랜드를 만들어 샘표보다 강조한다. 올초 아시아푸드 전문 브랜드...
베트남, 이탈리아 수출액 전년比 22.8% 증가 [코참데일리] 2021-09-01 13:14:35
1일 현지 언론에 따르면 EU-베트남 자유무역협정(EVFTA)이 공식적으로 발효된 후 11개월 동안(2020년 8월부터 2021년 6월 말까지) 베트남의 이탈리아 수출액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2.8% 증가한 78억 달러에 달했다. 올해 상반기 양국 교역액은 전년 동기 대비 29.3% 증가한 22억 9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 중 베트남은...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외식 부문 2021-08-29 16:44:06
메가커피의 폐점률은 카페프랜차이즈 중 가장 낮다.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고객층이 두터워진 결과라는 분석이다. 메가커피 측은 성공 비결로 고객 재방문을 유도하는 맛과 서비스를 꼽았다. 좋은 원재료를 대량으로 구매해 원가를 절감,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음료 등을 제공하고 있다. 연구개발(R&D)팀은...
정부, 태평양동맹 준회원국 가입 협상 위해 콜롬비아와 협력 2021-08-25 16:30:00
지속해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양측은 2016년 발효한 한-콜롬비아 FTA가 양국 제품의 수출 확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데 공감했다. 산업부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의 콜롬비아산 커피 수입액은 1억200만달러(약 1천190억원)로, 전체 커피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한다. 이는 한-콜롬비아 FTA에 따라 커피...
디자인·성능 多 잡았다…소비자 마음 훔친 일등 상품들 2021-07-14 16:02:43
자연발효 화장품 브랜드 ‘숨37°’는 2007년 출시된 이후 꾸준히 인기다. 대표 제품 ‘시크릿 에센스’는 80여 가지 식물을 1년간 발효 숙성한 ‘싸이토시스’를 기반으로 탄생했다. 피부의 탄력과 항산화력을 끌어올려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한다.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는 위해 성분을 넣지 않은...
엔제리너스, 잠실에 첫 '베이커리 카페' 2021-06-23 17:57:03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윤쉐프정직한제빵소와 협업 매장을 냈다. 엔제리너스가 선보인 첫 번째 베이커리 카페다. 롯데GRS는 윤쉐프정직한제빵소와 손잡고 엔제리너스 서울 잠실 석촌호수점을 베이커리 카페로 꾸며 운영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윤쉐프정직한제빵소는 제과기능장협회...
[책마을] 구매 대신 구독…시장 덮친 '소유의 종말' 2021-06-17 18:15:13
옷과 가방, 안경, 시계부터 커피, 과자, 와인, 술, 미술 작품, 꽃, 세탁물, 자동차까지 광범위하다. 특히 사물을 세분화해 파악하고 이용하는 문화가 발달한 일본은 구독경제의 다양성 측면에서 최선봉에 서 있다. 자신의 피부 특성에 맞춘 화장품과 샴푸부터 건강식품, 염색약, 스무디, 수프까지 맞춤 제품 천국이다. 직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