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키스 수현 "'소주의 요정', 술집·밥집서 많이 나왔으면" [인터뷰①] 2022-08-01 12:19:16
너무 좋은 곡들"이라면서도 "'소주의 요정'이 제일 좋았다. 이걸 무대에서 부르면 많은 분께 기분 좋은 에너지를 드릴 수 있을 것 같았다. 만족도를 100%라고 하면 너무 건방지니 95% 정도로 하겠다"며 웃었다. 평소 집에서 '혼술'을 즐긴다는 그는 "아무래도 술을 좋아하니까 그에 대한 기분을 잘 알아서...
남아공서 현대차 3위…판매법인 사장 "팬데믹에 공격적 마케팅" 2022-07-28 06:00:18
TV 광고를 적극적으로 했다는 것이다. 린치 사장은 "현대차는 우선 브랜드가 좋다"면서 "마케팅에서 현지화를 추구해 남아공에서 인기가 좋은 프로축구팀 마멜로디 선다운스에 5년간 차량 제공 등 지원을 한 덕에 남아공 차라는 이미지도 굳혔다"고 말했다. 남아공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학교 도서관 지원 사업도 활발히...
"이만한 게 없네요"…'박재범 소주' 대박나자 난리난 주류업체들 2022-07-20 21:00:01
배우 혹은 유명인을 앞세운 마케팅이 주류를 이뤘지만, 근래에 와서는 힙합 가수나 아이돌 그룹, 개성파 배우 등 다양한 이미지를 내세우는 게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아직까지 셀럽 마케팅 만큼 효과가 좋은 광고 기법이 별로 없다”면서 “박재범 소주가 히트 친 만큼 제 2의 박재범 소주를 노린 제품들이 한동안...
"이래도 안 마실래?"…절박한 日맥주회사, 신박한 신상 꺼냈다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2-06-27 07:14:18
홍보를 위해 지난 4월부터 2개월 동안 일본 도심 상공에 광고판처럼 꾸민 비행선을 띄웠다. 광고판 비행선은 북쪽 홋카이도에서 남쪽 규슈까지 8002㎞를 날아 일본 열도를 종단했다. 슈퍼드라이를 처음 출시한 1987년 비행선을 내세웠던 홍보 전략을 재현한 것이다. 일본 주류업계는 2022년을 '맥주 귀환의 해'로...
18K 금 병따개도 나왔다…성수기 앞둔 '테라'의 굿즈 공세 2022-05-30 10:37:14
제공한다. 테라 타워는 버튼을 누르면 25초간 최대 1800RPM으로 모터가 회전해 토네이도를 만들어 최적의 비율로 소맥을 제조하는 원리"라고 소개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스푸너를 비롯한 굿즈 마케팅을 밀고 있다. 기존 광고모델인 공유와 별개로 김상욱 경희대 물리학과 교수를 기용한 새로운 광고로 스푸너를 알리고...
문 닫은 제주소주 공장서 과일소주 만드는 신세계L&B…아이유에 도전장 2022-05-03 15:23:11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 주요 9개국의 지난 5년간 한국 과일소주 연평균 수입 증가율은 91%로 그 밖의 수입국가 연평균 증가율(27%)을 크게 웃돈다. 해당 시장 1위 하이트진로는 과일 리큐르 '에이슬시리즈'로 지난해 동남아와 중화권에서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가수 아이유를 광고모델로 기용한 '참이슬'...
"병따개마저 동났다"…전지현까지 소환하며 '들썩' 2022-04-27 22:00:02
소주와 맥주 모두 회복세를 나타내는 조짐을 보였다. 올해 1분기 하이트진로의 맥주 테라와 소주 진로의 유흥 시장 판매량은 전년 동기보다 각각 18%, 1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사회적 거리두기의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주점업 시장규모는 2019년 11조8000억원에서 지난해 6조3000억원으로...
하이트진로, 한국계 美복서 IBO 세계 챔피언 '브랜던 리' 후원 2022-04-21 10:22:06
2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리 선수 경기복에 자사 소주 브랜드 'JINRO' 로고를 부착하고, 선수 소속사 누리집 등에서 관련 굿즈를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후원은 하이트진로의 미국 스포츠 마케팅 강화 활동의 일환이다. 하이트진로는 아울러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와 11년...
‘오픈런’ 신용국-엄예진, 화려한 입담 케미…MC 데뷔 합격점 2022-04-20 10:55:09
일명 박재범 소주인 원소주를 리뷰하는 도중, 전진이 MZ세대를 대표하는 신용국, 엄예진을 향해 “MZ세대는 이런거 안하죠?”라고 난감한 질문을 하자 서로 눈치를 보며 멋쩍게 웃는 등 새싹 MC의 풋풋한 모습을 보여줘 시청자들의 큰 웃음을 선사했다. 엄예진은 2014년 서울패션위크를 통해 데뷔, 매력적인 비주얼과...
일본서 'K드라마로 배우는 연애지침서' 띄운 참이슬…흥행이 실적으로 이어졌다 2022-04-19 12:08:30
TV광고를 집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선보인 참이슬톡톡 신제품은 ‘청포도’와 ‘자두’ 2종이다. 용량은 275mL, 알코올 도수 5%로 탄산이 가미된 리큐르 제품이다. 하이트진로는 일본 소주 시장에서 현지화 전략과 가정 시장 공략을 통해 반등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이 회사의 지난해 일본 소주 수출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