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몬, 식품 전문 PB '베리밸류' 론칭…첫 상품은 캡슐커피 2023-12-07 10:40:57
블렌드 '베리브라운' 등 4종이다. 티몬은 출시 기념으로 이날 하루 동안 베리밸류 캡슐커피 10세트(100캡슐)을 2만원대에 특가로 판매하며, 오후 2시 이전 구매 시 당일 출고한다. 티몬은 앞으로 베리밸류 상품을 식재료,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싸구려 음식 아닌 든든한 한끼'…고물가에 몸값 뛴 PB 간편식(종합) 2023-12-03 17:50:00
이에 힘입어 올해들어 전체 간편식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0% 늘었다. 특히 지난 6월 선보인 제주 흑돼지 맛집 '숙성도' 연계 상품은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 200만개를 돌파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밥족'이 늘면서 이커머스에서는 PB 식재료가 인기몰이를 하는...
'싸구려 음식? 이젠 든든한 한끼'…고물가에 몸값 뛴 PB 간편식 2023-12-03 07:15:00
PB 식재료는 물론 간편식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티몬의 신선식품 PB '티프레쉬'는 지난달 한 달간 매출이 전달보다 61% 증가했고 구매자 수도 50% 이상 늘었다. 티몬 관계자는 "가성비를 갖춘 식재료를 온라인으로 구매해 집에서 조리해 먹는 수요가 크게 높아졌다"고 말했다. 티프레쉬는 티몬이...
금테라도 둘렀나…'30만원짜리 케이크' 올해도 완판 예고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2-01 11:59:53
대비 판매 가격은 오르는 추세다. 고물가 부담이 커지긴 했지만 소비양극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만큼 호텔업계가 판매하는 '스몰 럭셔리(작은 사치)' 제품들은 '완판'될 것이란 게 업계 분석이다. 1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신라호텔서울은 연말을 맞아 프랑스 디저트 와인 샤또 디켐을 활용한 '더...
"단돈 9,900원에 2인분 해결하세요" 2023-11-27 06:07:55
이마트는 고물가로 식재료와 외식비용 부담이 커진 상황을 고려해 1만원 미만 가격의 밀키트를 늘리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마트는 우선 자체브랜드 피코크를 통해 지난달 일품요리 밀키트 4종을 출시했다. '애호박 돼지찌개', '고추잡채&꽃빵', '콩나물 불고기', '돼지고기...
"1만원 한 장이면 충분"…이마트, 가성비 밀키트 출시 확대 2023-11-27 06:00:01
비 밀키트 출시 확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이마트는 고물가로 식재료와 외식비용 부담이 커진 상황을 고려해 1만원 미만 가격의 밀키트를 늘리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마트는 우선 자체브랜드 피코크를 통해 지난달 일품요리 밀키트 4종을 출시했다. '애호박 돼지찌개', '고추잡채&꽃빵',...
2030 움직이니 대기업도 움직이네…"젊을 때부터 챙겨야" 2023-11-26 16:48:52
끌었다는 후문이다. CJ제일제당이 운영하는 플랜테이블을 비롯해 농심의 '베지가든', 풀무원의 '식물성 지구식단', 오뚜기의 '헬로베지' 등도 꾸준히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들 기업은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비건식 라인업도 잇따라 내놓는 추세다. 일례로 오뚜기는 지난달 출시한 컵밥 신제품...
"채식, 폐경 때 안면홍조 진정에 도움" 2023-11-24 10:21:02
결과가 나왔다. 비건 다이어트는 동물로부터 유래한 식재료는 전혀 먹지 않는 완전 채식을 말한다. 안면홍조는 폐경 후 나타나는 혈관운동 증상(VMS)으로, 얼굴이 붉어지면서 화끈거리는 현상이다. 한 번 시작되면 짧게는 몇 초에서 길게는 1시간까지 계속되며 잦으면 하루에 20번까지 나타난다. 미국 '책임 있는...
'지중해 초록보물'이 품은 천년의 비밀 2023-11-23 19:38:45
필수 식재료가 됐다. 연간 1만t 이상이 수입되며 매년 늘고 있다고. 올리브 열매는 와인이 대중화하면서 국내에서도 여러 품종을 비교해가며 맛볼 수 있게 됐다. 그런데 궁금했다. 신화와 이야기로 둘러싸인 ‘오래된 것들’이 대개 그렇듯, 올리브와 올리브 오일에 관해서도 우리를 혼란하게 하는 정보가 넘쳐난다. 당장...
슈퍼의 화려한 부활…'동네 식품점'으로 변신해 고객 잡았다 2023-11-12 07:31:00
국내 소비자들은 신선식품이나 식재료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SSM은 편의점은 업종 특성이나 매장 규모 면에서 그로서리 경쟁력을 갖추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하고 신선식품 상품군을 대폭 확대하며 '근거리 식품 전문점'으로의 체질 개선을 꾀했다. 갈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