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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관광 로드쇼, 25개 도시서 진행…맞춤형 마케팅 강화 2024-01-19 09:28:38
문체부는 한류 관심과 방한 경험이 높은 2030 여성과 교육 목적 여행객을 넘어 남성층과 생활체육, e-스포츠 동호인 등 특수목적 여행객을 주요 대상으로 다변화해 마케팅을 펼친다. 동남아 시장은 2명 중 1명이 넘게 가족 동반으로 한국을 찾고 있는 만큼 가족 단위 여행객과 한류 팬층을 집중적으로 공략한다. 미주 및...
[고침] 경제(무신사 "작년 이커머스 거래액 총합 4조원 돌…) 2024-01-17 10:13:16
무신사는 30·40대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해 온 '레이지나잇' 운영을 종료하고 29CM로 일원화한다며 "오프라인 매장 확장에 이어 서비스 간 선택과 집중을 통해 효율을 극대화할 것"이라는 전략을 밝혔다. 지난해 네이버쇼핑이 패션 카테고리를 모은 '패션타운' 서비스를 시작했고, 쿠팡의 모회사인...
진격의 무신사…"작년 이커머스 거래액 총합 4조원 돌파" 2024-01-17 06:05:46
앞질렀다. 무신사는 올해 온오프라인 패션 시장 경쟁이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고, 온오프라인 경계를 넘어 영향력을 더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앞서 무신사는 30·40대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해 온 '레이지나잇' 운영을 종료하고 29CM로 일원화한다며 "오프라인 매장 확장에 이어 서비스 간 선택과 집중을...
무신사 "작년 이커머스 거래액 총합 4조원 돌파" 2024-01-17 06:03:00
무신사는 30·40대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해 온 '레이지나잇' 운영을 종료하고 29CM로 일원화한다며 "오프라인 매장 확장에 이어 서비스 간 선택과 집중을 통해 효율을 극대화할 것"이라는 전략을 밝혔다. 지난해 네이버쇼핑이 패션 카테고리를 모은 '패션타운' 서비스를 시작했고, 쿠팡의 모회사인...
"민망하네" 비난 받던 패션…명동에 대형매장까지 연 까닭 [영상] 2024-01-11 22:00:01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명동을 찾는 관광객을 공략 대상으로 점찍었다. MZ세대는 애슬레저를 출근룩이나 데일리룩으로 입을 수 있다고 생각할 정도로 일상복으로 인지하는 경향이 강하다. 그 덕분에 지난해 국내 여성 레깅스 시장(매출 9974억원·유로모니터 조사 기준)은 2021년 대비 16.3% 성장했다. 남성 레깅스 시장...
[사설] 문화는 삶이자 산업…글로벌 선도국으로 가자 2024-01-03 17:48:20
중요하다. 엘리트 체육의 스타 선수만으로 스포츠산업이 클 수 없는 것처럼, 훌륭한 작가와 예술인만으로 K컬처의 융성을 담보하긴 어렵다. 문화는 삶이자 산업이다. 문화예술의 내수 기반이 튼튼해야 훌륭한 작가, 예술가가 많이 나올 수 있고 이를 토대로 문화산업도 꽃을 피운다. 그런 점에서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연...
영진전문대, 주목받는 학습자 친화형 플랙시블(flexible) 클래스 2024-01-02 14:55:41
2모작을 여는 퇴직자, 경력단절여성, 만학도를 비롯해 재취업을 준비 중이 고졸 이상 직장인을 대상으로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신기술 분야를 비롯해 취미와 건강을 도모하는 스포츠 분야에 이르기까지 ‘학습자 친화형 플랙시블(flexible) 클래스’를 개설했다. 성인학습자반은 주중ㆍ주말ㆍ계절학기 및 온라인 수업 등...
美공화 오하이오 주지사, 미성년 성전환 반대법에 거부권 행사 2023-12-30 03:45:35
트랜스젠더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사춘기 예방약, 호르몬 치료 및 시술을 받는 것을 금지하는 내용의 법안에 거부권을 행사했다고 밝혔다. 공화당 진영이 2024년 대선에서 '트랜스젠더 반대법'을 지지층 결집에 이용하고 있는 가운데 당내 인사의 이 같은 거부권 행사는 이례적인 행보로 여겨진다. 공화당이 석권한...
문체부 "中관광객, 소규모 여행 트렌드 강화…절반 이상 MZ세대" 2023-12-27 09:56:49
2030 여성층 대상 고급 방한상품을 기획하고 한국관광 메가 로드쇼를 올해 2개 지역에서 내년 5개 지역까지 늘리는 등 단체관광 지역 유치 전략도 강화하기로 했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중국 현지 누리소통망과 온라인여행플랫폼(OTA)을 활용해 e-스포츠 연계 방한 상품, 유명 댄스아카데미 체험, 한국 미용·의료 체험...
40년 명맥 이어온 백화점 문화센터, 엔데믹 수요 40% 급증 2023-12-24 08:01:00
대상 인문학·클래식 수업이나 데생·수채화 교실, 와인 강좌도 꾸준한 인기를 누린다. 최근 백화점 문화센터는 '프리미엄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다. 골프 등 고급 스포츠 강좌나 농장에 가서 직접 수확한 재료로 요리하는 등 두 가지 이상 콘텐츠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강의가 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원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