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서도 빠르게 확산하는 챗GPT…이용자 한 달 새 30%↑ 2024-06-11 05:51:01
이용자가 한국에서도 많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지난 5월 챗GPT 모바일 앱 이용자는 127만3천992명으로 4월(98만318명)에 비해 30.0%(29만3천674명) 늘어난 것으로 추산됐다. 월간 챗GPT 앱 이용자가 100만 명을 넘은 것은 처음이다. 월...
GS25·삼쩜삼 급부상…앱 시장 '춘추전국시대' 2024-06-07 14:48:35
모바일 앱 시장이 확고한 절대 강자가 없는 ‘춘추전국시대’로 바뀌고 있다. 7일 앱 시장조사업체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GS리테일의 모바일 앱인 ‘우리동네GS’의 지난달 신규 설치 건수는 50만 건으로 쇼핑 앱 중 네 번째로 많았다. 쇼핑 앱 중 월간활성이용자(MAU)가 가장 많은 쿠팡(43만 건)을 제쳤다. 1위인...
알리·테무 이용자, 두 달째 감소 2024-06-04 18:12:19
지난달 알리와 테무의 모바일 앱 월간 활성이용자(MAU)는 각각 약 830만 명, 797만 명으로 집계됐다. 전월 대비 알리는 3.4%, 테무는 3.3% 줄었다. 지난 3월 알리 887만 명, 테무 829만 명으로 정점을 찍은 뒤 두 달째 내리막길이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조사 결과도 비슷하다. 테무와...
'알리·테무 관심 꺾였다'…두달째 한국 이용자 줄어 2024-06-04 14:49:33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가 집계한 지난 달 한국 이용자 수도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는 줄고 쿠팡과 11번가는 늘었다. 모바일인덱스가 집계한 지난 달 쇼핑앱 순위는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테무, 4위 알리익스프레스 등 순이다. 테무의 지난 달 한국 활성 이용자(MAU) 수는 648만명,...
주춤해진 C커머스…알리·테무 신규 설치 7개월 만에 최소 2024-06-04 05:51:01
양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테무와 알리익스프레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신규 설치와 사용자 수가 지난달 나란히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4일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지난 5월 테무와 알리익스프레스의 앱 신규 설치는 각각 171만524건과 52만6천205건으로 파악됐다. 이들...
"일본에 라인 뺏길라"…신규 설치 건수, 또 카톡 넘었다 2024-05-30 15:21:04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이달 셋째 주(20~26일) 라인 앱 설치 건수는 6만1640건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5만6771건을 기록한 카카오톡을 앞지른 것. 최근 들어 라인 앱 신규 설치 건수가 카카오톡을 앞서고 있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 지난달 넷째 주(22~28일)에도 라인 앱...
'사필귀정'…"라인 써보자" 설치 건수, 카톡 '추월' 2024-05-30 07:19:05
설치 건수가 카카오톡을 추월했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5월 셋째 주(20∼26일) 라인 앱 신규 설치 건수는 6만1천640건으로 카카오톡(5만6천771건)보다 4천869건 많으면서 소셜네트워크의 메신저·전화·영상통화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라인 앱의 신규 설치 건수가...
"라인 써보자" 신규 설치 급증…3주째 카톡 추월 2024-05-30 05:51:00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5월 셋째 주(20∼26일) 라인 앱 신규 설치 건수는 6만1천640건으로 카카오톡(5만6천771건)보다 4천869건 많으면서 소셜네트워크의 메신저·전화·영상통화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라인 앱의 신규 설치 건수가 주간 집계에서 카카오톡을 앞서는 현상은...
[게시판] 아이지에이웍스, 토스 광고 분석 서비스 지원 2024-05-29 08:18:06
[게시판] 아이지에이웍스, 토스 광고 분석 서비스 지원 ▲ 국내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자사 고객데이터플랫폼(CDP) 디파이너리와 '토스애즈'의 연동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아이지에이웍스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의 모든 광고에 대한 성과 측정 및 분석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잘파세대' 잡으려면 '더 짧게'…유통가에 부는 '숏폼' 전략 2024-05-28 09:32:11
콘텐츠가 인기다. TV보다 모바일, 글보다는 영상 콘텐츠를 선호하는 잘파세대의 특성에 알맞을 뿐만 아니라, 짧은 시간 안에 좋아하는 셀럽의 활동 소식부터 트렌드까지 원하는 정보만 빠르게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메조미디어가 발간한 ‘2023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 여가·취미 편’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