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제일제당 식품부문 1분기 영업익 소폭 줄어 2022-05-09 17:58:37
원재료로 사용하는 식품사업부문 등의 영업이익은 작년보다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CJ제일제당은 자회사 CJ대한통운을 제외한 올해 1분기 매출이 작년보다 17.6% 증가한 4조318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9일 발표했다. 분기 기준 역대 최대다. 영업이익은 3649억원으로 6.6% 늘어났지만, 매출 증가율에는 미치지 못했다....
CJ제일제당, 1분기 최고 실적 기록…K푸드·바이오 `쌍끌이` 2022-05-09 16:59:01
비중이 45%를 넘어섰다. 다만 영업이익은 원부재료 가격 상승에 따른 원가부담 증가로 전년비 약 4% 줄어든 1,697억원을 기록했다. 수익구조 개선을 위한 노력을 지속했지만 글로벌 인플레이션의 영향을 피하지 못했다는 평가다. 아미노산과 조미소재 등 그린바이오가 주력인 바이오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39.3% 증가한...
끝나가는 배달 특수…미국·동남아는 K치킨 열풍 2022-05-06 19:15:49
재료값 상승을 이유로 지난해부터 서서히 가격을 올렸죠. 사실 원재료값이 올랐다는 치킨 프랜차이즈들 주장이 아주 틀린 말은 아닙니다. 치킨을 튀길 때 사용하는 밀가루나 팜유 가격이 전체적으로 많이 올랐거든요. 지난 4월 기준 밀가루 1톤당 수입단가는 420달러에 거래되고 있는데 이는 1년 전과 비교하면 41.4%오른...
"치킨도 2천원 올라"…BBQ 가격인상 2022-04-22 20:50:02
요인이 넘치지만, 고객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힘든 상황에서 부담 없이 연말연시에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었다. 하지만 이후 약 5개월 만에 결국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국제 곡물, 제지 등 원부재료와 국내외 물류비, 인건비 급등에 더는 버티기가 어려워 가격 인상을...
`치킨 2만원 시대` 굳어지네…BBQ도 2천원 일괄 인상 2022-04-22 19:10:52
등 원부재료와 국내외 물류비, 인건비 급등을 고려해 제품 가격을 조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BBQ는 제품가격 인상과 함께 가맹점에 일부 원부재료 공급가격도 내달 2일 제품가격 인상율과 유사한 수준으로 조정을 검토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소스류의 경우 최근 5개월 간 매달 약 30억원 정도를 본사가 부담해왔지만...
BBQ도 결국 가격인상 대열 합류…내달 2일부터 치킨 2천원↑ 2022-04-22 16:59:15
고객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힘든 상황에서 부담 없이 연말연시에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었다. 하지만 이후 약 5개월 만에 결국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국제 곡물, 제지 등 원부재료와 국내외 물류비, 인건비 급등에 더는 버티기가 어려워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치즈 가격도 오른다…남양유업 평균 10% 인상 2022-04-04 16:42:36
제품은 9.8% 각각 오른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치즈 원부재료 가격 상승과 물류비·인건비 등 전반적인 생산비용 증가에 따라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남양유업은 앞서 제반 비용 상승을 이유로 발효유 제품의 가격을 평균 3.5% 올린 바 있다. 구체적으로 `불가리스`, `1천억 프로바이오틱`, `불가리스 위쎈`...
"월급 빼고 다 올라"…남양유업, 15년 만에 치즈 가격 올린다 2022-04-04 16:15:34
원부재료 가격 상승과 물류비·인건비 등 전반적인 생산비용 증가에 따른 가격 인상 결정이란 게 남양유업 측 설명이다. 앞서 남양유업은 발효유 제품의 가격을 평균 3.5% 올린 바 있다. 제반 비용 상승이 가격 인상 요인으로 작용했다. 지난달에는 스틱커피와 일부 컵커피 가격도 평균 9.5%, 7.5% 각각 인상했다. 김수현...
남양유업, 즉석커피·발효유 이어 치즈 가격도 인상 2022-04-04 16:04:26
제품은 9.8% 각각 오른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치즈 원부재료 가격 상승과 물류비·인건비 등 전반적인 생산비용 증가에 따라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남양유업은 앞서 제반 비용 상승을 이유로 발효유 제품의 가격을 평균 3.5% 올린 바 있다. 구체적으로 '불가리스', '1천억 프로바이오틱',...
스타벅스 '제주 한정' 1등은 말차샷 라테 2022-03-16 17:47:50
선보인 이 음료는 누적 판매량 80만 잔을 넘어섰다. 제주 말차샷 라테는 어린 녹찻잎을 말려서 가루로 만든 제주산 말차 파우더의 진한 풍미와 부드러운 연유의 달콤함이 특징이다. 스타벅스는 2016년부터 지역 특산물을 원부재료로 활용하는 지역 특화 음료를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문경 오미자 피지오’ ‘공주 보늬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