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4시간 아이라인 구매"…떠오르는 화장품 판매처 편의점 2021-02-22 07:30:15
편의점은 GS리테일의 헬스앤뷰티(H&B) 스토어인 랄라블라 전용 매대를 설치했다. 현재는 전국 6곳에 불과하지만 내년에는 2500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GS리테일은 설명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도 지난해 화장품 판매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작년 CU의 화장품 매출은 2019년보다 6.7% 늘었다. CU에서 가장...
"마스카라 주세요"…화장품 판매처로 떠오르는 편의점 2021-02-22 06:45:00
GS리테일의 헬스앤뷰티(H&B) 스토어인 랄라블라 전용 매대를 설치했다. 현재 6곳 수준이지만 내년까지 2천500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랄라블라 전용 매대가 입점한 점포의 일평균 화장품 매출은 도입 이전보다 약 3배 증가했고, 오피스 상권에 있는 점포의 경우 지난해 11월부터 지난 1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6%...
SKT 30% 싼 5G요금제 15일 출시…알뜰폰선 4만원대에 200GB(종합) 2021-01-13 15:32:12
도매대가율이 각각 68%에서 63%로, 62%에서 60%로 낮아진 것이다. 이에 따라 월 4만원대에 데이터 200GB를 제공하는 상품도 알뜰폰에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내놓은 언택트 플랜 요금제의 도매 제공 여부 및 도매대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SK텔레콤은 5G 요금제의 중·소량 구간에 대해서도 조속한 시일 내...
[현장이슈] 코로나19로 어려운 스타트업에 손내미는 기업들...신한스퀘어브릿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 2021-01-08 17:34:00
7월 롯데마트 구미점에 스타트업 전용 체험용 매장 ‘지스타 크리에이터 존’을 운영했다. 코로나19 사태로 매출, 판로 등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스타트업 판로 개척 지원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센터는 앞서 롯데마트 상품 기획자(MD)가 직접 참여하는 제품 품평회를 통해 ‘지스타 크리에이터...
"이제 골프채 사러 편의점 간다"…GS25, 업계 첫 복합매장 열어 2020-11-22 17:21:58
50여 개 슈퍼마켓(GS더프레시)에 골프용품 전용 매대를 도입해 매출 증대 효과를 봤다. 지난달 골프용품 매출은 5월에 비해 146배 이상 늘었다. GS리테일은 1250여 개 수준인 골프용품 전용 매대 도입 매장을 GS25 1900여 개, GS더프레시 100여 개 등 전국 2000여 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기만 기자 mgk@hankyung.com
편의점 안에 골프용품 매장…GS25, 업계 첫 복합 매장 2020-11-22 13:24:07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매장 50여곳에 골프용품 전용 매대를 설치했다. 지난달 GS25의 골프용품 매출은 지난 5월 대비 146배 이상 늘었다. 골프용품 매출의 90%는 골프공이 차지했다. GS25는 이달 말까지 서울 강서구의 GS25 강서LG사이언즈점과 경기 김포 지역의 GS더프레시 김포사우점에도 숍인숍 형태의 골프용품 매장을...
세렌디뷰티 레드프로폴리스 라인 11월 롭스 단독 최대 50% 세일 이벤트 2020-11-17 11:26:17
페이셜 크림`은 롭스 전용 1+1 기획 세트로 제공되고 있어, 많은 판매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렌디뷰티 담당자는 "이번 롭스와 세렌디뷰티의 특별 프로모션은 환절기 쉽게 무너질 수 있는 피부 건강을 위해 준비했다"라며, "고객들의 피부 건강을 소생할 수 있는 기획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수...
GS25 "베트남에서 11일은 '떡볶이 데이'"…한국쌀 가공식품 판촉 2020-11-10 08:43:26
쌀 가공식품 전용 매대를 설치해 관련 제품을 판매하고, 떡볶이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음료수를 무료 증정한다. 또 베트남의 인기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인 '고젝'(GOJEK)에서 배너 광고 등을 통해 우리 쌀 가공식품을 홍보하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케팅, 구매고객 인증 이벤트 등을 한다. GS25베트남의...
GS25에서 랄라블라 화장품 판다 2020-11-09 17:07:22
시너지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GS25는 뷰티 전용매대(사진)를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GS25 편의점 내의 랄라블라 ‘숍인숍’ 형태로 운영하는 뷰티 전용매대에선 랄라블라의 국내외 13개 협력사 제품 60여 종을 판매한다. 서린컴퍼니의 ‘라운드랩’, 11번가의 ‘싸이닉’, 아모레퍼시픽의 ‘브로앤팁스’, LG생활건강의...
세계인 입맛 잡은 오리온, 3분기 실적 중 '역대 최대' 2020-11-09 17:06:33
내 대도시뿐 아니라 소도시 지역 슈퍼마켓까지 매대를 확보하는 등 판매망을 넓힌 것도 매출 증가의 원인이 됐다. 베트남에서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8.2%, 23.2% 증가했다. 베트남 시장을 겨냥해 만든 쌀과자 ‘안’과 양산빵 ‘쎄봉’이 많이 팔렸다. 러시아에서도 초코파이와 비스킷 제품이 잘 팔려나가면서 상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