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리·GS·BGF까지…홈플러스 슈퍼에 '눈독' 2024-06-18 18:16:16
유통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인수전 참여를 검토 중이다. 이 회사가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와 합치면 시너지 효과가 작지 않을 것이란 판단에서다. 업계 관계자는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장 크기가 대체로 198~330㎡(약 60~100평) 수준인데, 슈퍼마켓치곤 작아서 본사가 직영해 이익을 내기...
알리익스프레스 "홈플러스 인수 논의 참여하지 않아" 공식 입장(종합) 2024-06-18 17:40:24
내용을 보도했다. 유통업계는 최근 이런 상황을 두고 내년이면 MBK파트너스가 7조2천억원을 주고 홈플러스를 인수한 지 10년이 되는 만큼 MBK가 투자금 회수(엑시트)를 위해 홈플러스 매수자를 찾고 있는 과정에서 흘러나온 것으로 분석한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이커머스 급부상으로 대형마트의 시장성이 떨어지고,...
알리익스프레스 "홈플러스 인수 논의 참여하지 않아" 공식 입장 2024-06-18 16:21:20
내용을 보도했다. 유통업계는 최근 이런 상황을 두고 내년이면 MBK파트너스가 7조2천억원을 주고 홈플러스를 인수한 지 10년이 되는 만큼 MBK가 투자금 회수(엑시트)를 위해 홈플러스 매수자를 찾고 있는 과정에서 흘러나온 것으로 분석한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이커머스 급부상으로 대형마트의 시장성이 떨어지고,...
최근 5년간 중국 e커머스 급성장..'대책 시급' 2024-06-17 10:53:48
유통업계 진출 확대로 한국의 해외전자상거래 적자 폭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경제인협회(이하 한경협)는 '최근 5년간(2018~2023년) 글로벌 e커머스 시장 현황 분석'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규제 중심의 국내 유통산업 정책 개선이 시급하다고 진단했다. 2023년 한국의 중국 e커머스 플랫폼을...
'업계 최대' 쿠팡 과징금 핵심쟁점은…순위조작 vs 상품배열(종합) 2024-06-13 17:23:31
반발해 관련 논란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과징금으로 유통업계 최대 금액인 1천400억원이 부과한 것에 대해서도 쿠팡 측은 과도하다는 입장을 보였다. 핵심 쟁점인 쿠팡의 알고리즘에 대해 공정위는 PB상품의 노출 빈도를 높이기 위한 '조작'이라고 봤고, 쿠팡 측은 심의 과정에서 통상적인 '상품 배열'...
신용보증기금, '잡매칭 서비스'로 중소기업-청년 구직자 연계 2024-06-13 14:31:03
인재와 우수 중소기업 간 만남의 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차를 맞은 '고졸인재 채용엑스포'는 고졸 청년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경제신문과 교육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다. 올해는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지난 12일부터 이날까지 이틀 동안 열렸다. 직업계고 학생, 교사, 학부모...
'맛있는데 0칼로리'…요즘 대세 '로우 스펙 푸드' 뭐길래 [현장+] 2024-06-11 22:00:01
국내 중소 식품기업 바이어는 "최근 웰니스(건강) 트렌드에 맞춘 '로우 스펙 푸드'를 찾으러 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로우 스펙 푸드는 맛은 기존 음식과 유사한 수준을 유지하면서 건강을 고려해 당, 칼로리 등을 낮춘 음식을 부르는 말이다. 로우 스펙 푸드에 관심을 보이는 건 이 바이어뿐만이 아니었다. 이날...
K뷰티 구애 나선 아마존…韓서 대규모 셀러 설명회 2024-06-11 18:17:21
함께 여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 뷰티 브랜드와 유통업계 관계자 등 150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아마존 측에서는 짐 양 아마존 글로벌셀링 아시아·태평양(APAC) 총괄 부사장을 비롯해 유키 스이타 아마존재팬 소비재·뷰티사업 총괄리더, 스티븐 토 아마존 광고 APAC 그로스마케팅 총괄 등이 내한한다....
[단독] K뷰티 구애 나선 아마존…한국서 첫 대규모 셀러 설명회 연다 2024-06-11 16:27:38
브랜드와 유통업계 관계자 등 150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아마존 측에서는 짐 양 아마존 글로벌셀링 아시아·태평양(APAC) 총괄 부사장을 비롯해 유키 스이타 아마존재팬 소비재·뷰티사업 총괄리더, 스티븐 토 아마존 광고 APAC 그로스마케팅 총괄 등이 직접 내한한다. 업계에서는 아마존이 처음으로...
아마존 뚫으려면…가격보다 '사진 때깔' 중요 2024-06-10 18:39:56
한국 유통업자들이 주로 네이버쇼핑과 쿠팡 알고리즘을 공략하듯, 해외에서는 ‘아마존 공략비법’이 공공연히 나돌고 있다. 10일 외신 및 유통업계에 따르면 아마존은 같은 상품에는 하나의 상세페이지만 제공하고, 이곳에 여러 판매업체를 나열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모든 판매업체가 동일하게 나열되지 않고 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