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크리스마스 홈파티에 제격…소주+우유로 만드는 간단 칵테일 2021-12-24 14:59:07
등 연말 홈파티를 위한 우유활용 칵테일 레시피를 소개했다.. 첫 번째로 밀크 아마레또는 레시피가 정말로 간편하다. 재료는 우유 200mL, 바나나 1개, 아마레또 1잔, 소주 2잔, 휘핑크림, 시나몬 가루, 얼음 조금이 필요하다. 만드는 법은 우유에 바나나, 얼음, 아마레또 시럽, 소주를 넣어 곱게 갈아준 뒤 잔에 담고...
"햄버거엔 소주"…영국에서 잘 나가는 `참이슬` 2021-11-30 10:46:23
40곳에서 김치버거와 소주를 세트 메뉴로 구성해 팔고 있다. 현지 소비자 조사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게 나온 `자두에 이슬`을 택했고 고객에게 소주잔을 증정하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현지 댄스파티 행사인 `버블팝브런치`에 후원사로 참여해 방문객에게 참이슬 칵테일 등을 판매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런던서 '버거와 소주' 메뉴 출시…하이트진로, 해외판촉 강화 2021-11-30 10:32:47
40곳에서 김치버거와 소주를 세트 메뉴로 구성해 팔고 있다. 현지 소비자 조사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게 나온 '자두에 이슬'을 택했고 고객에게 소주잔을 증정하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현지 댄스파티 행사인 '버블팝브런치'에 후원사로 참여해 방문객에게 참이슬 칵테일 등을 판매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햄버거엔 소주"…영국에서 참이슬을 파는 법 2021-11-30 10:16:59
또한 소주 고유의 음용 방식을 소개하기 위해 소주잔을 증정하는 행사도 병행했다. 하이트진로는 런던 소호거리 소재 유명 레스토랑과도 협업에 나섰다. 매주 일요일 브런치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참이슬 칵테일을 제공하며 페어링(음식 궁합)을 시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르포] 막걸리 칵테일에 "따봉"…브라질서 전통주 칵테일 경연대회 2021-11-15 07:59:36
국민주(酒)로 통하는 카샤사로 만드는 칵테일 '카이피리냐'가 대중화돼 있어 우리 술을 이용한 칵테일 레시피를 적극적으로 알리면 수출 판로 개척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심사위원을 맡은 서정현 전통주 바텐더는 "경연대회가 거듭되면서 우리 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칵테일의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는...
미초에 빠진 日…"곧 품절된다, 보이면 사라" 2021-10-26 17:09:08
일본 주부들이 미초로 마음을 돌렸다. 칵테일 ‘미초 모히토’ 등 다양한 레시피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퍼지면서 인기에 불이 붙었다. 넷플릭스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등 K콘텐츠의 인기도 한국 식재료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일조했다. 미초는 2019년부터 일본 코스트코 가공식품 분야 단일 품목 기준 매출 1위...
술은 원래 약이었다…진토닉은 영국군 말라리아 치료제 [명욱의 호모마시자쿠스] 2021-10-07 17:02:45
설탕, 라임 등을 넣어 마셨다. 유명한 칵테일 진토닉(Gin&Tonic)이다. 여기서 토닉(Tonic)은 ‘톤을 높여준다’는 의미다. 자양강장제와 비슷하다. 진토닉이라는 칵테일의 시초는 약주였다. 약용 술을 시작으로 증류주에 다양한 약초를 넣어 마시는 문화가 유럽에 성행했다. 바로 리큐르(Liqueur)다. 리큐르의 어원은 잘...
김지석·하석진 음미하던 '이 술'…마트서 불티나게 팔린다 2021-09-12 09:05:36
기간 소주 매출을 처음으로 뛰어 넘었다. 양주 구매 연령층도 젊어진 것으로 집계됐다. 올해 설 명절 기간인 2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고객 연령층 중 20~30대의 양주 구매 비중이 52.2%로 지난해 2월(43.4%)보다 늘었다. 대형마트 업계에선 추석 선물세트로 다양한 양주를 준비했다. 이마트는 발렌타인 싱글몰트...
"MZ세대에 하이볼이 대세"…이마트 올해들어 양주 매출 65%↑ 2021-09-12 06:00:03
한 달간 전체 주류 중 양주 비중은 16.2%를 차지하며 소주(15.2%)를 앞질렀다. 일반적으로 온 가족이 모이는 명절에는 소주나 맥주 매출 비중이 양주보다 높은데 이런 공식이 깨진 것이다. 지난달 5일부터 이달 9일까지 양주 세트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38% 증가하는 등 추석을 앞두고 양주 선물 수요도 커지고 있다. 이마...
소맥보다 '소토닉'에 빠진 홈술족 2021-08-18 18:12:29
중심으로 소주 칵테일이 유행하면서 인기가 더욱 높아졌다. 일명 ‘소토닉(소주+토닉워터)’으로 불리는 소주 칵테일은 소주와 토닉워터를 2 대 1 비율로 섞어 레몬 등과 곁들여 마시는 술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토닉워터를 소주에 섞어 마시는 소토닉이 인기를 얻자 ‘토닉워터 깔라만시’ ‘토닉워터 자몽’ 등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