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허연수의 '퀵커머스 1등' 전략…GS리테일은 승자 대열에 오를까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2-03 15:40:49
메쉬코리아와 카카오모빌리티에 각각 508억원, 650억원을 투자한 것이 대표적이다. 퀵커머스를 실현하기 위한 ‘속도’에 집중했다는 얘기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 네이버, 컬리 등은 도심 외곽에 대형 물류센터를 만들어 주문 후 다음날 새벽에 배송해주는 시장에 집중하고 있다”며 “편의점과 수퍼마켓을 보유한...
"늦으면 끝장"…패션도 홈쇼핑도 당일배송 2021-12-28 17:50:16
휠라코리아가 오전에 주문하면 당일 오후에 제품을 받을 수 있는 ‘오늘 도착’ 서비스를 내놨다. 신선식품 새벽배송에서 시작된 ‘속도 전쟁’이 전 제품군으로 확산하는 양상이다. 쿠팡, 마켓컬리 등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비롯해 대형마트, 홈쇼핑, 패션업체 등 온라인으로 물건을 파는 기업들이 앞다퉈 배송 전쟁에...
올 M&A에 4.5조…강희석 '강공'은 계속된다 2021-12-27 17:51:48
G마켓과 옥션 등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하면서 물건을 판매하는 채널에서는 압도적인 ‘라인업’을 갖췄다. 이마트(대형마트), 트레이더스(창고형 매장), 쓱닷컴(신선식품 새벽배송), W컨셉(패션) 등에 연간 거래액 20조원 규모의 오픈마켓까지 더해 온·오프라인 채널의 다양성으로는 이마트가 우위를 점하고...
`승자 없는 전쟁터` 지속…이커머스 출혈경쟁 언제 끝나나? [이슈플러스] 2021-12-27 17:46:30
있겠습니다. <앵커> 이베이코리아 인수로 거래액으로는 2위에 오른 SSG닷컴은 어떤 차별화 포인트로 승부를 걸고 있나요? <기자> SSG닷컴은 이베이코리아와 시너지를 내는데 주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위해 내년 온·오프라인 연계시스템 구축에 힘을 쏟고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한 유료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한단...
새해 온라인 쇼핑 시장 '3강 2중' 구도 속 경쟁 격화 2021-12-26 08:01:00
물류투자 확대…SSG닷컴-마켓컬리 상장 추진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 급격히 성장한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은 내년 '3강 2중' 구도 속에 치열한 경쟁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쿠팡의 미국 증시 상장과 신세계그룹의 이베이코리아(옥션·G마켓·G9)...
제2의 쿠팡·크래프톤 찾아라…벤처캐피털 '역대급' 베팅 2021-12-21 15:21:16
버킷플레이스, 오아시스마켓, 엔픽셀 등을 더하면 유니콘은 올해에만 7곳이 추가돼 총 18곳으로 늘어난다. 2017년 3곳에 불과했던 유니콘이 4년 사이 6배 늘어난 것이다. 이 같은 흐름은 내년에도 이어질 전망이라는 게 VC업계 관계자들의 분석이다. 스타트업계에 투자금이 몰리면서 ‘예비 유니콘’도 속출하고 있어서다....
"틱톡, 예능·드라마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진화" 2021-12-20 15:28:24
크리에이터’라는 프로그램으로 교육, 패션, 음식, 운동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내년에도 자체 지원 프로그램으로 이용자의 창작 활동을 독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에이터의 수익 기회도 확대한다. 틱톡은 ‘틱톡 크리에이터 마켓 플레이스’라는 프로그램으로 홍보가 필...
[위클리 스마트] 온라인 '가품' AI로 잡아낸다 2021-12-04 10:00:03
미국 패션기업 랄프로렌의 한국지사인 랄프로렌 코리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시작된 후 고민에 빠졌다. 이 회사는 한국 오프라인 매장 매출이 급감하자 국내 온라인 마켓 여러 곳과 협약하고 온라인 판매를 늘리기 시작했다. 랄프로렌 '가품'이 인터넷에서 유통되는 것은 이전부터 있던...
"보복 소비 터졌다"…'코세페' 카드 매출만 42조 '역대급' 2021-12-01 15:48:28
판매대수가 27.8% 감소했다. 의류제품이 판매된 코리아패션마켓 시즌4(10월29일~11월4일)의 매출액은 상반기 시즌3(6월25일~7월1일)에 비해 150여 개 브랜드가 더 많이 참여하면서 총 매출액도 196% 증가했다. 올해 코세페에서는 지역경제,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소비촉진 행사와 한우·농식품 판매행사도...
정용진 부캐 '제이릴라' 빵집 오픈…'신세계 유니버스' 박차 2021-11-10 21:00:01
분위기다. 올 초 SSG랜더스를 시작으로 온라인 패션 편집숍 W컨셉, 대어로 손꼽히던 오픈마켓 3위 이베이코리아를 품에 안았고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도 자회사로 만들었다. 향후 4조원 이상을 투입하는 초대형 프로젝트 '화성국제테마파크'도 이같은 '신세계 유니버스'의 연장선이라는 분석이다. 마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