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배우로 대박났지만…'사업꾼' 이정재에 혀 내두른 까닭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11-09 07:02:08
K-콘텐츠를 대표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포부를 드러냈다. '오징어 게임2' 공개를 앞두고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이정재지만 사업가로서도 정체성도 잊지 않고 있다는 평이다. 한 관계자는 "이정재가 드라마 제작을 위해 직접 연출자와 작가를 만나고 있다"며 "이정재를...
신세계, 소비위축에도 '매출 신장' 선방했으나…영업익 30% 감소 2024-11-08 17:28:36
여파에 매출액과 영업익 모두 감소했다. 다만 신세계 측은 “그 어느 때보다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성장 동력 확보와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강화에 총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신세계센트럴시티는 호텔 부문 매출 호조로 순매출 944억원, 영업익은 259억원을 거뒀다. 신세계 관계자는 “위축된 소비심리와 어려운 유통...
토픽코리아, 국비 지원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 수강생 모집 2024-11-08 16:33:20
교육이 가능해졌다. 세종학당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6년 58개국 17개소였던 세종학당은 지난 2021년 82개국 234개소로 늘었다. 교원 파견은 90명에서 180명으로 증가했고 학습 콘텐츠도 27종에서 69종까지 늘어났다. 한국어교원의 해외 취업의 기회도 이어지고 있다. 토픽코리아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 취득에 관련된...
신세계, 3분기 매출 1조5천401억원 2.8% 증가…불황 속 성장세(종합) 2024-11-08 13:41:26
각각 0.2%, 3.7% 증가한 것이다. 신세계 관계자는 "소비 심리 위축 등 어려운 유통 환경 속에서도 백화점을 비롯한 대부분의 자회사가 외형 성장을 이뤄냈다"며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백화점 업계를 선도하는 동시에 자회사의 핵심 경쟁력을 높여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lucho@yna.co.kr...
한경 아르떼, 국내 언론 첫 아시안 미디어 어워즈 수상 2024-11-08 11:12:15
콘텐츠는 한경 지면과 매주 발행되는 라이프스타일 섹션 ‘웨이브’, 월간 매거진 ‘아르떼’ 등을 통해서도 독자들을 만난다. 지난 5월 창간한 ‘아르떼’는 최상급 콘텐츠와 아티스트 인터뷰, 적극적 마케팅 등에 힘입어 창간 두 달 만에 약 1만 명의 정기 구독자를 확보했다. 문화예술 전문 채널 한경아르떼TV는 신문과...
사하구 상권활성화의 숨은 주역들…'청아함 1기' 서포터즈를 만나다 2024-11-08 10:29:39
다양한 단위사업과 관련된 활동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홍보콘텐츠 총 126건(SNS 게시물 91건, 숏폼 35건)을 제작해 1만8000여 회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했다. 이번 활동에서 최우수 서포터즈로 선정된 이윤지(경성대학교 영어영문학과)씨는 사하구에서 태어나고 자라서 괴정에 대한 특별한 애정을 가지고 서포터즈 활동에...
펄어비스, 한국관광공사와 'K-게임 투어' 업무협약 2024-11-08 09:18:07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제공·홍보하기로 했다. '검은사막'과 연계한 'K-게임투어' 상품은 2025년부터 글로벌 OTA(온라인 여행사) 플랫폼 '클룩'(klook)을 통해 구매할 수 있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학주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본부장은 "K-게임 투어는 게임과 관광을 연결하는 새로운 형태의 관광...
부산 도모헌서 미쉐린 셰프와 '미식 토크' 2024-11-07 18:23:13
사회자로 나선다. 부산의 미식에 관한 전문가의 흥미로운 해설이 이어진다. 시는 올해 행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미식 관련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관광 분야에 미식 문화를 접목한다는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음식에 공간과 콘텐츠를 결합한 시도”라며 “미식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나갈...
세계가 놀란 아르떼 프로젝트…"한경 문화예술 콘텐츠 혁신 빛나" 2024-11-07 17:50:56
콘텐츠는 한경 지면과 매주 발행되는 라이프스타일 섹션 ‘웨이브’, 월간 매거진 ‘아르떼’ 등을 통해서도 독자들을 만난다. 지난 5월 창간한 ‘아르떼’는 최상급 콘텐츠와 아티스트 인터뷰, 적극적 마케팅 등에 힘입어 창간 두 달 만에 약 1만 명의 정기 구독자를 확보했다. 문화예술 전문 채널 한경아르떼TV는 신문과...
노랑풍선, 업계 최초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기업부문 대상 수상 2024-11-07 17:02:30
△콘텐츠경쟁력지수(CQI) 평가(40%) △소통지수/소셜미디어지수 평가(55%) △공적조서 평가(5%) △소통어워즈위원회 검증(보정치 포함) 등 4단계 평가를 통해 소셜미디어 활용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노랑풍선은 △페이스북 △카카오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등 총 6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