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블루랩스, 수산부산물 자원화 사업 앞장서 미래 위기 해결 2023-11-30 10:00:01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나, 흔하고 저렴한 성분인 탄산칼슘(CaCO3)이 주 성분인 탓에 경제성 측면에서 크게 주목받지 못했다. 그러나 블루랩스는 탄산칼슘(CaCO3)이 수질 정화 뿐 아니라 각종 오염 물질을 흡착하고 이온 교환이 가능하다는 점을 활용, 단순 재활용 사업을 넘어 굴 껍데기를 고부가가치 제품으로써 탄생시...
3분기 소비·저축여력 3.1% 늘었는데 먹거리물가 5∼6%대 상승 2023-11-27 06:01:01
│ 과실주 │ 3.2│ ││ ├────────────┼─────┼───────────┼──────┤ │냉동식품│ 3.1│ ││ ├────────────┼─────┼───────────┼──────┤ │ 양주 │ 2.9│ ││ ├────────────┼───...
[주니어 생글 기자가 간다] 식당에서 일회용품 사용 금지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2023-11-26 13:10:42
일회용품이 없다면 불편하겠지만… 제가 주변 사람들을 관찰했을 때 대부분 지구 온난화가 무섭고 막아야 한다는 것은 알지만, 일회용 종이컵과 플라스틱 빨대를 자주 사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어린이들이 콜라나 사이다 같은 탄산음료를 마시면 이가 썩는다는 것을 알면 서도 탄산음료를 계속 마시는 것...
편의점=20∼30대 놀이터는 옛말…'최대 고객은 40대' 2023-11-22 07:31:00
맥주, 커피, 숙취해소음료, 우유, 탄산음료, 라면, 스낵, 육가공류, 디저트, 소주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과거 동네 슈퍼에서 구매했을 법한 품목이 대다수다. 편의점이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간편식 맛집'으로 변신한 것도 40대를 유인한 요인으로 언급된다. 직장인 비중이 높은 40대가 천정부지로 뛰는 외식...
지평주조 "올해 매출 역대 최고 500억원 예상" 2023-11-17 09:55:19
전체 탁주 시장의 20%에 해당하는 4만6천kL(킬로리터) 생산이 가능하다. 발효설비를 완전히 자동화해 작업장 내 무인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시간당 최대 3만 병을 생산할 수 있도록 제품라인을 고속화해 생산시간도 단축했다. 평생막걸리는 천안공장에서 생산한 첫 번째 신제품으로 이양주(二釀酒) 공법을 재해석했으며 발효...
아주 독하거나 아주 순하거나…요즘 불티나게 팔리는 술 2023-11-15 22:00:01
등 고도주 판매가 증가했다. 15일 하이트진로가 최근 시장조사 전문기업 마크로밀 엠브레인을 통해 월 1회 이상 무알코올·비알코올 맥주 음용 경험이 있는 2040 성인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1개월 내 직접 구매한 주종으로는 21.3%가 무알코올·비알코올 맥주라고 답했다. 이는 탄산주·칵테일주(16%),...
세븐일레븐 "해외 점포망서 들여온 글로벌 상품 35만개 팔려" 2023-11-15 09:33:51
해외여행이 계속 늘고 있어 앞으로도 글로벌 세븐일레븐 직소싱 상품에 대한 인기는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해외 점포망을 통한 직소싱을 꾸준히 늘리기로 하고, 이달 16일부터 일본 세븐일레븐의 과일 탄산주 스트롱사와 레몬·자몽·라임의 3가지 상품을 국내에 들여와 판매한다. noanoa@yna.co.kr...
롯데칠성, 소주 베이스 하이볼 '처음처럼X솔의눈' 출시 2023-11-13 09:51:59
마시자마자 느껴지는 상쾌한 솔향이 특징이다. 소주에 솔의눈과 탄산수, 레몬 등을 섞어 마시는 일명 '솔잎주'가 소셜네크워크서비스(SNS)상에서 인기를 끌며 제품 출시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처음처럼X솔의눈은 500㎖ 용량의 캔 제품(RTD·Ready to drink)으로 알코올 도수는 6도다. 이달 중순부터 대형마트,...
롯데칠성음료, 소주 베이스 하이볼 '처음처럼X솔의눈' 출시 2023-11-13 09:24:08
소주, 위스키 등의 증류주를 탄산음료, 주스 등 다양한 음료를 혼합해 하이볼 형태로 즐기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RTD 하이볼 주류"라면서 "주류 시장의 다양한 트렌드에 맞게 적극적으로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9월 중순에 출시한 '처음처럼X실론티' 하이볼 RTD 제품은 출시 후...
코라빈 "코르크 마개 따지 않고도 와인 마실 수 있어요" 2023-11-08 16:16:33
4주 동안 오픈 당시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병 전체를 마셔야 한다는 부담 없이 스파클링 와인을 잔 단위로 즐길 수 있다. 스파클링 시스템은 와인에 탄산가스를 주입해 신선함을 유지한다. 적절한 압력에 도달하면 탄산가스 주입을 중단하는 내부 조절 장치도 있다. 아영FBC 관계자는 “와인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