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튜브에 틱톡까지…한국 이커머스, 무한경쟁 격전지 되나 2024-06-23 07:01:01
쇼핑스토어 개설…틱톡숍 상륙도 초읽기 토종 플랫폼, 생존전략 정비…절대 강자 없는 '춘추전국시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한국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시장이 글로벌 업체의 최대 격전지로 급격히 떠오르고 있다. 중국계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쉬인에 이어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까지...
中 패션 플랫폼 '쉬인' 韓시장 본격 진출 2024-06-20 18:14:18
운영하는 포스티(63만 명), 국내 토종 앱 브랜디(48만 명) 등을 이미 제쳤다. 업계에서는 쉬인이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국내 업체들을 위협할 만큼 성장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에이블리, 지그재그, 브랜디 등에는 중국에서 의류를 떼어다 판매하는 동대문 셀러 비중이 높은데, 쉬인에선 이들보다 더 싸게 팔기...
한섬, '파리 패션위크' 12회 연속 참가…"유럽시장 공략 가속" 2024-06-20 11:26:22
프레젠테이션한다고 20일 밝혔다. 시스템은 국내 토종 패션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2019년부터 매년 두 차례씩 12회 연속으로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 중이다. 한섬은 이번 프레젠테이션에서 전 세계 20여개국 출신의 패션 관계자와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남녀 의류 등 글로벌 컬렉션 신제품 200여 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섬...
한섬, 패션 본고장 파리에 단독매장 연다 2024-06-19 18:10:34
토종 패션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파리 패션위크에 12회 연속 참여하며 30여 개국, 100여 개 패션·유통업체와 홀세일 계약을 맺었다. 이번에 여는 플래그십 스토어는 2개 층, 470㎡ 규모로 147개 시스템·시스템옴므 매장 중 가장 크다. 매장 콘셉트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서울’로 잡았다. 전통 목조 건축 무늬인...
한섬, 프랑스 파리에 최대 규모 '시스템' 플래그십 스토어 열어 2024-06-19 15:00:38
등 파리 진출에 공을 들여왔다. 국내 토종 패션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파리 패션위크에 12회 연속 참여하며 30여개국 100여개 패션·유통업체와 홀세일 계약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번에 여는 플래그십 스토어는 2개 층에 470㎡ 규모로 147개 시스템·시스템옴므 매장 중 가장 크다. 매장 콘셉트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쏟아지는 유통 M&A 매물…中 알테쉬 움직일까 2024-06-10 17:31:44
나온 세 업체 모두 지속 적자를 내는 등 수익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입니다. SSG닷컴은 2019년 출범 이후 누적 적자 규모만 4,600억 원에 달하고, 11번가도 작년까지 4년 연속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고전하고 있습니다. 11번가는 최근 비용 절감을 위해 서울역에 있는 본사를 오는 9월 중 광명으로 옮기기로...
'시프트업' IPO 일정 연기…이번주 3곳 [마켓인사이트] 2024-06-10 14:37:39
전문기업 '하스', 토종 클라우드 기업 '이노그리드'도 수요예측 진행합니다. ■ '시프트업' 수요예측 연장...이번주 3곳 청약 지난주부터 수요예측 진행 중인 게임개발사 ‘시프트업’도 이번달 27일까지 수요예측 진행하는데요. 지난주 수요예측 기간 중에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증권신고서 정정...
마이데이터·플랫폼·AI 법안 어떻게?…IT업계 촉각 2024-06-02 05:51:01
업체, 통신판매중개업체에 마이데이터가 적용된다. 인기협은 "스타트업 기업이 막대한 비용의 마이데이터 서버를 유지·관리하는데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크다"며 "낮은 진입 장벽을 통해 혁신 사업을 선도해야 하는 영역의 경우 마이데이터 도입을 신중하게 재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한국벤처창업학회장을 지낸...
반년째 공전 중인 플랫폼법…해외선 규제 입법 속도 2024-05-20 07:31:00
특히 인도는 자국 시장에서 지배적 위치를 가진 '토종 플랫폼'이 있다는 점에서 우리나라의 상황과도 유사하다. 인도의 '플립카트'는 e커머스 분야에서 아마존을 압도하며 인도 내 1위 사업자 지위를 유지하고 있는데, 향후 법안이 시행되면 시장 지배적 사업자로 지정될 가능성이 높다. 일본의 경우 플...
"오징어게임 안 볼 수도 없고"…4000만명 '이 방법' 택했다 2024-05-16 22:21:05
시청한다. 이는 시장조사업체 닐슨이 집계한 경쟁사 수치보다 15%포인트가량 높다.구독플레이션에…광고 보고 비용 부담 던다업계 안팎에서는 넷플릭스의 광고형 요금제 이용자 증가 배경으로 주요 OTT 가격 인상에 따른 소비자 부담 가중을 꼽고 있다. 넷플릭스를 비롯한 OTT 구독 서비스의 가격이 줄줄이 오르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