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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獨 도이치텔레콤, 대규모언어모델 공동개발 2023-10-22 17:55:32
내년 1분기 안에 공개할 예정이다. 통신사 특화 LLM은 AI 콜센터와 같은 고객 서비스에 적합하다. 양사는 통신사 특화 LLM을 기반으로 유럽, 아시아, 중동 등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지난 16~20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국제전기통신연합 전기통신 표준화 부문(ITU-T)에서 자사가 제안한 AI 통합 패키...
LH, 전국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총 1천608호 2023-10-22 11:00:03
상관없이 원하는 주택의 동·호를 지정해 신청하면 된다. 당첨자는 내달 7일부터 공급 순위에 따라 순차 발표될 예정이며 계약 체결을 거쳐 내달 말부터 입주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LH청약플러스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하면 된다. LH콜센터를 통한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yd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소비자상담 콜센터 '국외여행' 문의 78% 급증 2023-10-20 06:00:06
소비자상담 콜센터 '국외여행' 문의 78% 급증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 달 1372소비자상담센터 상담 중에서 '국외여행' 문의가 작년 동기보다 78.1%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1372소비자상담센터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소비자원,...
하나은행, 고객 수요 기반의 초개인화 마케팅 플랫폼 구축 2023-10-10 16:31:34
데이터 인프라 통합이다. 하나은행은 이번 사업을 통해 코어뱅킹 서비스와 마케팅 플랫폼, 개방형 인터페이스 영역 등을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전환해 분산된 데이터를 한 곳으로 모을 방침이다. 특히 고객 활동 데이터를 ‘싱글뷰’로 관리해 모바일·영업점·콜센터 등 온·오프라인 어느 채널에서도 끊기지 않고 금융...
삼성생명, 보험 가입·계약·청구 전과정 디지털화 구축 2023-10-10 16:25:14
7월 콜센터 시스템을 새롭게 개편했다. 새로 도입한 시스템은 음성인식·합성(STT·TTS)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했다. 상담사는 실시간으로 기록되는 대화 내용을 토대로 고객 요청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화면 공유와 채팅 기능을 도입해 음성통화의 한계를 극복하고...
교보생명, 퇴직연금·대출 등 서비스 한 곳서…디지털 채널 통합 2023-10-10 16:25:00
교보생명은 시스템을 개선해 영업 현장과 콜센터에서 즉시 처리할 수 있는 신속처리 대상 민원 건을 식별하고, 부서 간 협의 프로세스를 단순화해 고객 요청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민원 처리 시간을 기존 5일에서 1일 이내로 단축했다는 설명이다. 교보생명은 가입고객에 대한 유지서비스인 ‘평생든든서비스...
KB손해보험, 콜센터에 AI 적용…맞춤형 상담 서비스 2023-10-10 16:19:42
계열사의 콜센터를 AI 기반 표준 플랫폼으로 구축하는 ‘KB FCC 구축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지난해 10월 개발에 착수해 10개월 만에 완료했다. 단순 안내와 상담 서비스를 하던 콜센터가 앞으로 AI 기술을 활용해 체계적이고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는 콜봇, 채팅상담, KB FCC 콜인프라 서비스를...
AI의 대중화 : 생성형 AI가 열어가는 새로운 시대 [모니터 딜로이트] 2023-10-04 13:33:06
주요 영역은 B2C(검색, 고객서비스 응대, 콜센터, 콘텐츠 제작 등)이며 분석과 업무지원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일례로 이커머스 기업들은 기존의 상품검색과 상품구색 분석 등 전방위로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으며, 기존 고객의 탐색과 의사결정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금융권의 사례로 HSBC는...
맛보기는 끝…'유료 생성AI' 속속 등장 2023-09-21 17:54:18
앞세우고 있다. 네이버는 서버를 기업 내부에 두고 특화된 LLM을 만들 수 있게 하는 서비스에 주력할 전망이다. 삼성SDS는 지난 12일 자체 브랜드로 기업용 생성 AI 플랫폼 및 서비스 시장에 진출하겠다고 선언했다. KT는 대화형 생성 AI를 AI콜센터(AICC)에 적용해 수익을 올릴 계획이다. 정지은 기자/실리콘밸리=최진석...
무협 "최근 10년간 對베트남 수출 189% 증가"…FTA 활용 설명회 2023-09-21 17:52:06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무협은 비관세장벽 콜센터(☎1380) 운영을 통해 지식재산권 및 해외인증에 대한 무료 전화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변리사 및 해외인증 전문가의 기업 방문을 통한 맞춤형 심층 컨설팅은 FTA 통합 플랫폼(okfta.kita.net)으로 신청받고 있다. wis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