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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년 잡힌 발목 풀렸다"…상암 롯데몰, 서울시 심의 통과 2021-01-27 22:33:33
롯데몰 부지(2만644㎡)는 2011년 서울시가 복합쇼핑몰 유치를 목적으로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했다. 롯데 측은 2013년 4월 1971억7400만원을 들여 땅을 매각했지만 '인근 전통시장과 상생 합의를 추진하라'는 시의 요구에 인허가가 늦어졌다. 시의 요구대로 상생 태스크포스를 꾸린 롯데는 2017년 판매시설 축소와...
플랫폼-소상공인 연대기금 조성…바닥다지는 이익공유 논의 2021-01-17 06:01:30
오프라인 가맹점들과 온라인몰 매출을 공유하는 방식도 있다. 이런 방식을 법제화해 참여 기업에 세제 혜택을 주거나 정부 조달 사업 참여 때 우대하는 등 인센티브를 지급하겠다는 구상이다. 하준경 한양대 경제학부 교수는 "플랫폼 기업이 양보를 통해 생태계 자체를 키운다는 면에서 플랫폼 기업에도 장기적으로 이득이...
"생산지서 직접 배송"…홈플러스, 온라인 '산지직송관' 운영 2021-01-12 08:59:14
배송하는 '산지직송관'을 자사 온라인몰에 설치했다고 12일 밝혔다. 온라인 산지직송관은 상품 전문성을 강조하기 위해 생산자 실명제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또 홈플러스의 오프라인 바이어와 온라인 상품기획자(MD)로 구성된 산지 직송 태스크포스(TF)가 입점 상품의 품질관리와 판매, 배송, 온라인 페이지 제작,...
LF의 온·오프 매장 통합 실험 통했다 2020-12-01 17:30:58
10월 GS강남타워에 온·오프라인 연계 종합매장인 ‘LF몰 스토어’ 1호점을 열었다. 오 부회장은 “기존 방식으론 답이 없다. 과감하게 개방하고 혁신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렇게 시작한 LF몰 스토어 시험은 큰 성공으로 이어졌다. 1호점인 GS강남타워점은 작년 10월부터 1년간 매출이 그 직전 1년보다 200% 이상 올랐...
빅데이터·AI 인재풀이 '플랫폼 경쟁' 좌우한다 2020-11-16 17:18:57
온라인몰인 롯데온을 내세워 디지털 전환(DT)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는 롯데는 지난달 빅데이터 조직을 출범했다. 강희태 롯데쇼핑 대표(부회장) 직속 태스크포스팀이다. 최고데이터책임자(CDO) 자리를 신설하고 롯데정보통신 출신인 윤영선 상무에게 맡겼다. 비슷한 시기에 이마트도 SSG닷컴 내에 데이터·인프라 본부를...
tft, 남성 건강 브랜드 '마노플랜'으로 건기식 상품군 강화 2020-10-26 18:07:04
나이트의 주성분은 허브인 콜레우스포스콜리 추출물이다. 해당 성분은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기능성을 인정 받았다고 빙그레는 전했다. 다른 주원료인 L-테아닌은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라고 설명했다. 비바시티 츄어블 프로바이오틱스는 물 없이 씹어서 먹을 수 있는...
유한킴벌리, 숲 보호·女 인권 향상 앞장…'100년 기업' 향해 뛴다 2020-10-15 15:29:36
2010년엔 비전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해 ‘더 나은 생활을 향한 믿음-유한킴벌리’라는 미션과 비전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하며 실천해오고 있다. 또한 3대 핵심가치(도전과 창의, 신뢰와 배려, 책임과 공헌) 실천을 위한 사원 교육을 꾸준히 하며 핵심가치를 실천한 사원을 2013년부터 매해 선정하고 있다. 사원들의 책임과...
빅히트 청약 100조원 몰릴까…머니무브 시작됐다 2020-09-27 07:18:22
증가했다. 앞서 지난 24일 코레이트 자산운용은 한국포스증권과 키움증권 등 7개 증권사를 통해 빅히트를 겨냥한 공모주 펀드를 판매했다. 24~25일 진행된 빅히트 기관 수요 예측에 참여하기 위해 단 하루 모집한 펀드에 2천400억원이 몰렸다. 당초 목표액 2천억원을 훌쩍 뛰어넘었다. 지난 11일에는 에셋원자산운용이 빅히...
100조 움직이나…빅히트 청약 '머니무브' 2020-09-27 06:07:12
한국포스증권과 키움증권 등 7개 증권사를 통해 빅히트를 겨냥한 공모주 펀드를 판매했다. 24~25일 진행된 빅히트 기관 수요 예측에 참여하기 위해 단 하루 모집한 펀드에 2천400억원이 몰렸다. 당초 목표액 2천억원을 훌쩍 뛰어넘었다. 지난 11일에는 에셋원자산운용이 빅히트 청약 겨냥 펀드를 판매하기도 하는 등 지난...
패션업체 '명품 전쟁'…온라인몰 1위 무신사도 가세 2020-09-21 17:19:41
2010년 명품사업에 뛰어들었다. 3명의 태스크포스 팀원들이 이탈리아 현지 매장을 돌며 한국인이 좋아할 만한 제품을 고르고 병행수출업체들과 일일이 만나 거래를 텄다. 병행수출업체의 판매가가 비싸거나 원하는 제품을 팔지 않으면 본사와 직거래를 시도했다. 그렇게 들여온 명품은 국내 매장 판매가보다 가격이 2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