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풀무원, 0.7mm 얇은피 교자만두 2종 출시 2020-07-07 10:55:18
풀무원, 0.7mm 얇은피 교자만두 2종 출시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풀무원식품은 0.7mm의 얇은피 교자만두인 '풀무원 얇은피 꽉찬교자'와 '풀무원 얇은피 꽉찬교자 매콤해물' 2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식품은 "지난해 왕만두에 이어 올해 다시 한번 얇은피 혁신을 일으킬 것"이라며 "올해...
'생활의 달인' 김치만두 달인, 얇은 피에 김치와 고기, 각종 채소가 듬뿍 2020-06-29 20:49:00
김치만두다. 만두피 안에 잘게 다진 김치와 고기, 그리고 각종 채소 등을 꽉 차게 넣어 속이 비칠 듯 투명한 모양이 특징이다. 여기에 '생활의 달인' 김치만두&열무국수의 달인만의 비법이 더해져 입에 넣으면 매콤한 향이 먼저 입 안을 자극하고 이어지는 재료들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아삭한 열무와 시원한 육수의...
딤섬 '춘추전국'…중저가 레스토랑 잇따라 개점 2020-06-09 17:35:21
중화권에서 ‘국민 점심 메뉴’로 통하는 중국식 만두 딤섬이 외식업계 새 트렌드로 떠올랐다. 딤섬은 몇 년 전만 해도 고급 레스토랑 메뉴였다. 그러나 최근 1인당 한 끼 1만~2만원 정도의 ‘미들급 레스토랑’이 많아지면서 가격 부담없이 즐길 만한 외식 아이템이 됐다. 딤섬은 점심 식사의 기원이다. 배를 꽉 채워 먹...
점심의 기원 '딤섬' 전성시대…미들급 레스토랑 늘었다 2020-06-08 11:25:26
'국민 점심 메뉴'로 통하는 중국식 만두 딤섬이 외식업계 새 트렌드로 떠올랐다. 딤섬은 만드는데 품이 많이 들어 몇년 전만 해도 고급 레스토랑 메뉴였다. 최근 1인당 한끼 1~2만원 정도의 '미들급 레스토랑'이 많아지면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외식 아이템이 됐다. 딤섬은 점심 식사의 기원이다. 배를...
LG DIOS, 광파오븐 기술력으로 가정 간편식을 "더 맛있고 편리하게" 2020-05-29 14:48:45
조리한 얇은피 만두, 브리또가 전자레인지 대비 각각 약 3.0배, 약 2.08배 더 바삭하다는 실험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실험 결과에 대해 이수용 교수 연구팀은 "LG DIOS 광파오븐은 빛과 열을 이용한 다양한 열원과 마이크로웨이브를 사용해 식품 표면을 효과적으로 가열하면서 음식을 속까지 익혀줄 수 있어...
“음식을 보다 바삭하고 맛있게” LG DIOS 광파오븐의 기술력 2020-05-29 13:05:08
연구 결과 ‘LG DIOS 광파오븐’으로 조리한 얇은피 만두, 브리또가 전자레인지 대비 각각 약 3.0배, 약 2.08배 더 바삭하다는 실험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실험 결과에 대해 이수용 교수 연구팀은 “LG DIOS 광파오븐은 빛과 열을 이용한 다양한 열원과 마이크로웨이브를 사용해 식품 표면을 효과적으로...
미국에서 왜 한국 만두가 1등이죠? [제조의 비밀] 2020-04-24 17:21:49
피(皮)가 두꺼운 중국 만두와 달리 얇은 피에 현지에서 선호하는 재료까지 넣은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인데요. 간편식으로 레디밀(즉석조리식품) 샌드위치, 샐러드, 피자 순으로 선호하는 미국 소비자들이 영양밸런스를 고려하기 시작하면서 매출은 계속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국내에서는 업체들 간의 경쟁이 치열한...
'생방송 투데이' 구멍만두, 월매출 4천 만원.. 얇은 피에 구멍으로 육즙 팡팡 2020-04-16 20:06:00
만두는 만두에 구멍을 내서 겉과 속을 잘 익게 만들었고, 얇은 피에 속재료는 꽉차게 만들어 한입 베어 물면 육즙이 남다른 게 특징이다. 주인장은 "초반에는 월 1200만 원까지 손해를 봤었다"고 밝혔다. 이내 그는 "지금은 좀 나아졌다. 10배 이상 나아졌다"며 월 매출 4000만 원이라고 전했다. 주인장은 "일반적인...
풀무원 '얄피만두' 출시 1년만에 2천만봉지 넘게 팔려 2020-04-13 10:56:19
만두 매출 목표를 1천억원으로 잡았다. 이 같은 인기에 대해 풀무원은 온라인과 젊은 층을 공략한 전략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풀무원이 얄피만두 출시 이후 온라인 콘텐츠와 홍보에 집중한 결과 현재 얄피만두의 온라인 매출 비중은 전체의 24%에 달한다. 얇은 피와 맛 등 제품 품질에서 차별화한 것도 인기 요인이라고...
1년만에 2000만봉 팔린 '얄피만두', 비결은? 2020-04-13 09:32:31
냉동만두 시장에 파란을 일으킨 풀무원의 '얇은피꽉찬속 만두'(이하 얄피만두)가 1년 만에 2000만 봉지 넘게 팔렸다. 풀무원식품은 지난해 3월 말 출시한 얄피만두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달 2114만 봉지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얄피만두는 출시 7개월 만인 지난해 11월 1000만 봉지가 팔리며 메가히트 상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