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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칼럼] 중국과 다른 美 화장품 시장…기형적 유통구조서 탈피 2024-06-25 15:00:01
한류 금지)으로 균열이 생겼으나 중국 따이공(보따리상)이 등장하면서 다시 외형 성장을 이어갔다. 중국 현지 판매가 아닌, 따이공 등 면세점을 통한 기형적인 유통 구조에 대한 한계점이 드러나면서 이후 몇 년간은 한국 화장품 브랜드는 주목받지 못했다. 당시 화장품 대장주로 불리는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의...
'혀끝의 한국'에 중독됐다…오픈런 부른 K푸드의 '신대륙 정복' 2024-06-23 18:18:42
푸드·뷰티·패션 등으로 확산하는 K웨이브가 지역적으로는 기존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를 넘어 미국과 유럽 시장을 달구고 있다. 미국 소비자 사이에서 K푸드 인기가 높아지며 수요가 급격하게 늘자 국내 식품 업체가 앞다퉈 현지 생산시설 구축과 확장에 나서고 있다. 빵 종류만 300개…K베이커리 돌풍CJ푸드빌이 미국에...
문체부·관광공사, 파리서 프랑스 Z세대 겨냥 'K-관광 로드쇼' 2024-06-21 09:56:46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현지 Z세대(1997∼2006년생)와 한류 관심층을 핵심 타깃으로 기획했다. 관광공사는 월평균 약 120만 명이 찾는 프랑스 최대 규모 쇼핑몰 '웨스트필드 포럼 데 알'의 지하 3층 마당과 플라자를 한국 관광 홍보존으로 조성한다. 마당에서는 항공기 포토존, K-팝 댄스클래스, K-뷰티클래스...
"K컬처의 본고장, 한국으로 오세요"…문체부·관광공사 프랑스서 홍보 행사 개최 2024-06-21 09:53:08
비중이 확대 중인 특성을 고려해 현지 Z세대와 한류 관심층을 핵심 타깃으로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프랑스 10대~30대 방한객 비중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9년 35%에서 지난해 43%로 증가했다. 공사는 월평균 120만명이 찾는 프랑스 최대 규모 쇼핑몰 웨스트필드 포럼 데 알의 지하 3층 마당과...
롯데, 중소기업 중남미진출 지원…"300억원대 수출논의" 2024-06-18 07:30:01
뷰티 컨설팅, 소녀시대 멤버 유리의 토크쇼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준비해 행사 기간 2만7천여명의 관람객을 불러 모았다고 롯데는 소개했다. 1억3천만명 인구 규모의 멕시코는 한류 팬이 2천700만명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2022년 기준 한국과의 교역액도 200억달러(약 27조원)를 돌파하는 등...
롯데, 멕시코서 韓브랜드 엑스포 개최 2024-06-13 18:02:45
‘2024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연다. 한류 트렌드에 맞춰 멕시코에서 열리는 이번 엑스포에는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분야의 중소기업 100곳이 참가한다. 이 가운데 마스크팩, 떡볶이, 김스낵 등 멕시코 시장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있는 47개 회사는 현지 유통업체들과 1 대 1 수출 상담을 한다. 멕시코 1위...
롯데, 멕시코서 브랜드 엑스포…"중소기업 중남미 진출 돕는다" 2024-06-13 09:22:06
실적은 7억 달러(약 9천600억원)에 달한다. 한류 트렌드에 맞춰 멕시코에서 열리는 이번 엑스포는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분야의 중소기업 100개사가 참가한다. 롯데의 유통·식품 계열사들도 참여해 현지 업체의 상품과 원료를 발굴해 수입하기 위해 힘쓴다. 마스크팩과 클렌저, 떡볶이, 김스낵 등 멕시코 시장에서의...
무역협회, 베트남서 '프리미엄 소비재전'…韓기업 191곳 참가 2024-05-31 09:01:16
존', 한류 콘텐츠 상품을 전시한 'K-라이프 스타일 홍보관', 'K-뷰티 OED/ODM 특별관' 등이 마련됐다. 이인호 무역협회 상근부회장은 리셉션 축사에서 "도시화율과 중산층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베트남의 소비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베트남을 비롯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을...
박태진 "'숏폼' 만능시대…이젠 틱톡이 산업도 키운다" 2024-05-29 16:51:13
한류 콘텐츠까지 틱톡 수혜를 받았다"고 밝혔다. 틱톡이라는 플랫폼이 굵직한 사회 트렌드를 만드는 데서 그치지 않고 특정 산업의 규모 확장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얘기다. 박 팀장은 "K-콘텐츠 관련 해시태크들 중에서 두드러진 산업군은 뷰티와 식음료 분야였고 실제 이 산업군의 확장세는 굉장히 빠르다"고 말했다....
'제니' 파워 이 정도일 줄은…미국서 돈 쓸어 담았다 '대반전' [노유정의 의식주] 2024-05-25 11:59:01
브랜드 중 2위를 차지한 ‘레어 뷰티(Rare Beauty)’는 가수 셀레나 고메즈가 만든 브랜드인데, 지난해 매출 3억달러(약 4107억원)를 기록했습니다. 이 레어 뷰티의 색조 화장품을 만들어주는 기업은 국내 기업 씨앤씨인터내셔널입니다. 제품 개발부터 생산까지 해주는 제조업자개발생산(ODM) 회사로, 지난해 역대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