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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부터 출국납부금 1만원→7000원…면제 대상 12세로 확대 2024-06-28 13:54:33
7000원으로 인하된다. 출국납부금은 국내 공항이나 항만을 통해 출국하는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징수하는 부담금으로 관광수지 적자 해소 등을 위해 1997년부터 도입된 제도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7월 1일부터 출국납부금 부담금을 기존 1만원에서 3000원 인하한다고 28일 밝혔다. 면제 대상도 기존 2세 미만에서 12세...
'중-인도 경쟁' 스리랑카서 인도 자금 투입 해군감시시설 개소 2024-06-21 15:01:41
인접국 우선 정책과 해양 안보정책에서 핵심적 부분을 차지한다고 썼다. 이번 센터 개소는 중국이 스리랑카와 몰디브를 포함한 인도양에서 영향력을 키우는 데 대해 인도가 견제하는 가운데 이뤄진 것이다. 중국은 작년 말 친중 성향인 모하메드 무이주 대통령이 취임한 몰디브와 밀착하고 있다. 무이주 대통령은 지난 3월...
창원 '항만물류 싱크탱크' 출범 2024-06-18 18:36:39
도약을 준비하는 경남 창원시가 항만·물류정책자문위원회를 출범했다. 창원시는 항만·물류·해운, 도시·경관 등을 중심으로 항만·물류정책자문위(20명)를 꾸리고 이들에게 창원의 항만·물류산업 촉진을 위한 싱크탱크 역할을 담당하도록 했다고 18일 발표했다. 항만·물류정책자문위는 중앙정부 정책과 사정을 잘 아는...
"미래 에너지 핵심은 수소"…현대차의 '빅 픽처' 2024-06-18 16:29:46
글로벌 수소 정책 영향18일 산업계에 따르면 수소위는 매년 CEO 총회를 개최한다. 회원사 CEO는 의무적으로 총회에 참석해야 회원 자격이 유지된다. 현재 전체 회원사는 140여개사다. 회원사들의 시가총액을 합치면 9조달러(약 1경2465조원)에 달한다. 680만명의 정규직 직원이 있다. 회원사 매출을 모두 더하면...
인도 경제는 다시 포퓰리즘에 빠질 것인가 2024-06-11 16:05:40
인도는 확보한 재정을 바탕으로 도로, 항만, 철도 등 인프라에 투자하기 시작했다. 설비 투자가 늘면서 건설사, 인프라 자재, 항만 등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세를 탔고 인도 증시는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 아다니그룹, 울트라텍, 지멘스인디아, 진달스틸, 라슨앤투보 등이 대표적이다. 그러나 이런 설비 투자 위주 정책은...
[마켓칼럼] 인도 경제, 또 포퓰리즘에 빠질까…증시 향배는? 2024-06-11 15:20:00
인도는 확보한 재정을 바탕으로 도로, 항만, 철도 등 인프라에 투자하기 시작했다. 설비투자가 늘면서 건설사, 인프라 자재, 항만 등 인프라 운영사들의 주가가 상승세를 탔고, 인도 증시는 사상최고가를 기록했다. 아다니그룹, 울트라텍, 지멘스인디아, 진달스틸, 라슨앤투보 등이 대표적이다. 그러나 이런 설비투자 위주...
해상 운임 '이상' 급등..HMM수혜? [엔터프라이스] 2024-06-11 14:40:34
항만에서의 파업, 미국의 새로운 관세정책이 해상 운임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우리 해운주는 어떤 영향을 받게될까요? 자세하게 살펴봅니다. <앵커> 미국 동부항만에서 파업을 예고했다는 소식인데 해상운임을 지속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이슈인가요? <기자> 현재 미국 동부항만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을...
[기고] 녹색해운항로, 국제 해운 탄소중립 실현의 바닷길 2024-06-10 18:56:34
개 이상의 항만 간 해상운송 전 과정에 탄소 배출이 없는 항로다. 국제 해운 분야의 기후위기 대응과 친환경 핵심기술 선점이라는 정책적·경제적 목표를 이뤄내기 위한 중요 수단으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국제 해운의 탈탄소화는 해양, 에너지, 금융 분야 기업 등이 참여하는 탄소배출제로연합이나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사설] 中 물량 공세에 밤에만 공장 가동, 철강만의 일 아니다 2024-06-06 17:52:57
421만t으로 3배 급증했다. 부산항 등 주요 항만에는 서해를 건너온 중국산 철강재가 쌓여 가고 있다. 막대한 정부 보조금을 바탕으로 규모와 경쟁력을 키워온 중국 기업들은 자국 내 부동산 침체로 내수가 부진하자 남아도는 재고를 헐값에 전 세계로 밀어내면서 시장을 흔들고 있다. 중남미는 중국산 철강 수입량이 2000년...
中, 웃돈 얹어 컨선 싹쓸이…한국 中企, 수출품 못 실어 '발동동' 2024-06-02 19:06:27
컨테이너의 항만 반입을 허가받았는데, 지금은 사흘 전에나 컨테이너를 항만에 들여놓는다”며 “배가 없다 보니 야적장이 포화한 탓”이라고 설명했다. 미국行 컨 운임 6168달러로 급등자동차 부품과 화장품, 가전, 플라스틱, 무선통신기기, 섬유 등 한국의 주력 수출품이 운송비 상승과 납기 지연 리스크에 시달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