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nt뉴스 라이브 커머스 연중 기획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①] “라이브 커머스 시장.. 한국이 주도하다” 2021-09-06 12:43:00
홈쇼핑의 경우 판매방송을 하려면 제품 재고 증명이 필요하고 벤더사를 거쳐야 하며 경우에 따라 편성 비용(판매금액 대비 이익을 나누지 않고, 홈쇼핑사가 손해를 회피하기 위해 편성 비용을 받고 방송 진행과 송출만 해 주는 것)을 내야 해서 방송 준비에만 수천 만 원이 드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라이브 커머스는 이런...
KT스카이라이프, 현대HCN 품는다 2021-08-24 18:03:58
결합으로 디지털 유료방송, 초고속 인터넷, 홈쇼핑 등 10개 관련 시장에서 기업결합이 발생한다고 판단했다. 이 중 디지털유료방송과 8VSB(별도 셋톱박스 없이도 아날로그방송을 디지털방송으로 전환해주는 주파수) 방송 시장에서 경쟁이 제한될 수 있다고 봤다. 이에 두 개 시장 각각에 일곱 가지 행태 조치를 이행할 ...
빅블러 시대…백화점 떼고 모바일 앞으로 [유통업계 `제2의 창업`…"물러설 곳이 없다"] 2021-07-16 17:35:01
홈쇼핑이 합병한 것도 비슷한 맥락입니다. 전국 1만5천개 오프라인 소매점과 홈쇼핑 커머스를 결합해 시너지를 내겠다는 목표입니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이후 업권 간 공고했던 구분이 흐려지는 `빅 블러(Big Blur)` 시대가 도래했다며, 변하지 않으면 도태될 일만 남았다고 강조합니다. <앵커> 백화점이 새로운 공간으로...
노후 파산 원한다면 '신도시 상가' 사라 [집코노미TV] 2021-06-17 08:51:02
들어서 온라인 홈쇼핑을 봅니다. 보면서 야 저 옷 좋네. 옷이 세 가지에요. 세 가지를 다 사요. 그리고 두 개를 반품합니다. 반품률이 세 배나 높아요. 저는 이게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모델인지 모르겠습니다. 사는 사람들은 제가 보기에는 그 호구란 얘기에요. ㅎㅎㅎㅎ 온라인 하고 오프라인에서 다른 거는 기본적으로...
`유통 공룡` 되는 GS리테일…조금이라도 싸게 사는 꿀팁은? [박해린의 뉴스&마켓] 2021-05-31 17:34:50
GS홈쇼핑과 더해 주식매수청구권 행사액이 3,500억원 이상이면 합병 진행 여부를 다시 결정한다고 밝혔거든요. 따라서 이 금액 이상으로 넘어가면 합병이 무산될 가능성도 있다고 말씀드린 겁니다. 다만, 합병이 무산될 가능성은 크지 않습니다. 17일까지 주가를 지켜봐야 하겠지만 각 사가 제시한 청구가격이 GS리테일...
"콘텐츠 가격 비상식적 인상" IPTV 비난에 CJ ENM "갑질 매도, 사실 아냐" [전문] 2021-05-21 07:30:01
당사가 핵심적으로 문제 삼고 있는 부분은 IPTV 3사가 콘텐츠의 가치를 지나치게 저평가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자료에 따르면 2019년 IPTV가 고객들에게 수취한 기본채널수신료 매출과 홈쇼핑 송출수수료 매출 가운데 16.7%만이 실시간채널 공급 대가로 전체PP에게 배분되고 있습니다. 국내의 음원,...
통신3사 vs CJ ENM, 프로그램 사용료 25% 인상 두고 '충돌'(종합) 2021-05-20 15:35:31
3사가 콘텐츠의 가치를 지나치게 저평가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CJ ENM은 방송통신위원회 자료를 인용해 2019년 IPTV 업계가 고객에게 받은 기본채널 수신료 매출과 홈쇼핑 송출수수료 매출 중 16.7%만을 실시간채널 공급 대가로 전체 방송채널 사업자(PP)에게 분배했다고 지적하고, "음원, 웹툰, 극장 등 업계가 고객의...
[인터뷰] 최초를 향한 도전, 김준태 라이브커머스코리아 대표 2021-05-17 11:15:00
중 한 명이다. 모바일 기반의 라이브 방송에 홈쇼핑을 접목한 최초의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전개하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김 대표는 인터넷이 막 보급되던 시절, 인터넷 쇼핑의 개념이 정립되기도 전에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했던 1세대 쇼핑몰 ceo 출신 사업가다. 당시 경험으로 온라인 광고와 마케팅을...
"中企 판로 늘리게 홈쇼핑 수수료 낮춰야" 2021-04-19 17:15:20
집계됐다”며 “2019년 TV홈쇼핑·T커머스의 홈쇼핑 방송 사업 매출은 3조7111억원으로, 매출의 절반을 송출수수료로만 지출한 셈”이라고 말했다.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2019년 유료방송사업자 매출에서 홈쇼핑 송출수수료가 차지하는 비중은 29%로, 매년 1%포인트씩 증가하는 추세다. 김 부의장은 “송출수수료 부...
[마켓인사이트]넷플릭스 등 OTT가 잠식하는 국내 미디어 시장…가장 큰 수혜자는 2021-04-14 08:58:56
CJ ENM은 홈쇼핑 매출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아 다른 부문의 실적 저하를 일정 부분 상쇄하고 있다. 지난해 말 연결 기준 EBITDA 대비 총차입금도 1.6배로 재무안정성도 우수한 편이다. 최경희 나이스신용평가 책임연구원은 "지상파와 PP는 자체 OTT 사업을 확장하면서 동시에 글로벌 OTT에 콘텐츠 판매를 확대하는 방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