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선거사범 1681명 단속…'허위사실 유포' 급증 2024-04-11 18:40:50
선거범죄 비중이 58.8%를 차지했다. 4년 전 총선보다 17.3% 증가한 수치다. 허위사실 유포가 669명(39.8%)으로 가장 많았다. 4년 전엔 317명이었다. 이외 현수막·벽보 훼손과 금품 수수가 각각 227명(13.5%) 172명(10.2%) 등으로 뒤를 이었다. 경찰청 관계자는 “선거범죄 공소시효는 선거일부터 6개월”이라며 “4개월...
총선 선거사범 1681명…'허위사실 유포' 2배 늘어 2024-04-11 18:01:40
5대 선거범죄 비중은 58.8%로 집계됐다. 범죄 유형별로는 '허위사실유포'가 669명(39.8%)으로 가장 많았다. 이는 지난 총선과 비교해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이어 '현수막·벽보 훼손(227명·13.5%)', '금품수수(172명·10.2%)' 등이 뒤를 이었다. 경찰 관계자는 "선거범죄는 공소시효가 6개월로...
고피자, 태국 2호점 '코스모 바자르점' 열어...쏘카는 김해시와 MOU 체결[Geeks' Briefing] 2024-04-08 17:54:51
매스프레소가 지난해 매출액 170억원을 기록했다. 2022년(107억원) 대비 58.8% 증가해 역대 최대다. 매출액은 2020년(5억원) 이후 매년 꾸준히 늘어와 수익화를 본격화한 2021년 하반기 이후 급격히 성장했다. 콴다 플랫폼을 통한 광고 매출은 2022년 대비 46%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241억원으로 2022년(388억원) 대비 37...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8일) 2024-04-08 15:45:28
│삼성바이│58.8│0.7 │일진전기 │75.7 │34.1 │ │오로직스││ │ │ │ │ ├────┼──────┼─────┼─────┼─────┼─────┤ │이수스페│47.2│1.6 │효성중공업│68.0 │2.2 │ │셜티케미││ │ │ │ │ │컬 ││ │ │ │ │...
콴다, 지난해 매출 170억…영업손실은 241억 2024-04-08 10:58:27
기록했다고 8일 발표했다. 지난해 매출은 2022년(107억원) 대비 58.8% 증가해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매출액은 2020년(5억원) 이후 매년 꾸준히 늘어와 수익화를 본격화한 2021년 하반기 이후 급격히 성장했다. 콴다 플랫폼을 통한 광고 매출은 2022년 대비 46%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241억원으로 2022년(388억원)...
채권수익률 상승에 뉴욕증시 하락 출발 2024-04-02 23:28:07
전 약 70%에서 현재 약 58.8%로 낮아졌다. 한편 국제 유가도 이 날 5개월만에 최고치를 기록해 인플레이션 압력을 가중시켰다. 테슬라가 분석가들의 예상치보다 더 낮은 1분기 차량 인도 실적을 발표하면서 6%하락했다. 엔비디아,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도 1% 전후로 하락했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IPO챗] 1분기 신규 상장 14개사…공모가 희망가격 20% 웃돌아 2024-03-26 16:55:11
이상을 달성한 신규 상장사는 4개사로 전체의 28.6%를 차지했다. 이는 58.8%였던 전년 동기 대비 소폭 하락한 것이다. 다만 일반 청약 경쟁률이 1천 대 1 이상을 기록한 기업은 12개사로 85.7%를 기록, 47.0%였던 전년 대비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관 수요 예측 경쟁률 상위 3개 기업은 케이웨더[068100](1천362.5...
'KB금융'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2024-03-13 09:09:20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58.8%, 21.0%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KB금융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2022년 정점 찍은 국내 게임시장 규모, 작년 11% 감소 추정" 2024-03-12 08:56:23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플랫폼별 매출 비중은 모바일 게임이 58.8%를 차지했고 PC 26.1%, PC방 8.4%, 콘솔 5%, 아케이드 및 아케이드 게임장 1.5%였다. 게임산업 성장률은 코로나19 사태 발발 직후인 2020년 21.3%로 가장 크게 늘었고 2021년에도 11.2% 성장했다. 다만 2023년 게임시장 규모는 이로부터 10.9% 감소한 약...
미세먼지 농도 낮아졌다…국민 과반 "무슨 소리냐" 2024-03-10 13:33:18
국민은 반대가 58.8%로 찬성(41.2%)보다 많았다. 전문가들은 찬성이 76.4%, 반대가 23.6%로 찬성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쓰레기종량제봉투에 대해서도 비슷한 양상이 나타났는데 '쓰레기를 많이 버린 사람이 처리비를 많이 내도록 가격을 조정하자는 의견을 두고 일반 국민은 "현재 가격을 유지해야 한다"(69.2%)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