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창립 6주년' 리코, 폐기물 수거량 28만 톤 돌파[Geeks' Briefing] 2024-11-05 15:49:12
주행 성능을 제공하고 있다. MZ 패션 아울렛 플랫폼 ‘드립’, DSC인베스트먼트 자회사 슈미트로부터 시드브릿지 투자 유치 MZ 패션 아울렛 플랫폼 ‘드립’ 정식 출시를 준비하는 와이콤마가 DSC인베스트먼트 자회사 슈미트로부터 시드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 와이콤마는 브랜디의 사내 신사업이었던 남성 패션 플랫폼...
[2024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브랜드대상] 완미족발, 18첩 반상의 족발 오마카세 브랜드 2024-11-05 13:38:47
메뉴를 제공함으로써 독보적인 맛과 비주얼로 MZ세대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화끈한 맛의 ‘마라족발’과 껍데기와 족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껍족’은 완미족발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보적 메뉴로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족발 오마카세로 인기를 끌고 있는 완미족발은 가맹 사업...
"한국 사람들이 알려주는 '찐' 한국여행"…관광공사 신규 테마광고 공개[영상] 2024-11-05 09:27:07
알고 있니?'라는 주제로 테마광고에 대한 투표 및 댓글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여옥 한국관광공사 브랜드콘텐츠팀장은 "이번 테마광고는 한류 및 MZ세대 팬뿐만 아니라 전 연령층에 걸친 잠재 고객층까지 한국 관광에 흥미를 돋우기 위해서 기획했다"며 "취향별로 각기 다른 테마를 통해 한국을 색다르게 경험할 수...
독립 늦어지는 영국 20대…"집값 급등이 문제" 2024-11-05 03:12:37
Z세대 중 가장 나이가 많은 25∼27세의 경우 지난해 기준으로 3명 중 1명꼴로 가족과 함께 사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년 전 20%보다 높은 비율이다. 최근 버진미디어가 18∼35세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도 3분의 1이 주거비와 전기·수도 요금을 부모에게 의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생애 첫 주택 구매자의 평균...
"1900만원이라도 산다"…10만명 몰린 '이곳' 어디길래? 2024-11-04 20:30:01
첫 MZ세대 특화 플래그십 스토어 'EQL GROVE'(이큐엘 그로브)가 성수동에 문을 열었다. 이큐엘 그로브는 2개 층, 500평 규모로 꾸려졌으며 팝업스토어 전용 공간과 F&B(식음) 매장을 별도로 운영한다. 이큐엘 그로브는 성수 상권 고객의 소비 패턴에 맞춰 50만원 이하의 의류 제품과 30만원 이하의 잡화, 20만원...
삼성증권, 고객 응대, 투자 상담까지 원스톱 컨설팅…임직원 성과보상에 소비자보호 비중 확대 2024-11-04 16:33:10
삼성증권은 부유층부터 MZ세대까지 다양한 고객 니즈를 분석하고, 이에 맞는 전문 인력과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디지털자산관리본부는 디지털 우수 고객을 위해 업무문의 응대부터 투자 상담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포함하는 원스톱(One-Stop) 자산관리 컨설팅을 제공한다. 전화는 물론 채팅과 화상통화를 통한...
부모 된 MZ세대…육아도 아웃소싱 2024-11-04 10:46:36
자란 MZ(밀레니얼+Z) 세대가 부모가 돼 육아에 본격 돌입한 시점을 맞이했다. MZ세대 부모들 사이에서는 맞벌이 가구 비율이 높은 만큼 육아의 효율을 중시하는 경향을 내비친다. 이들은 가사 노동에 투입하는 시간 절약에 따른 가치를 높게 여기는 편이다. 아이가 있는 MZ 부모들은 임신, 출산, 육아에 이르는 단계에서...
LG유플러스, STUDIO X+U 서바이벌 관찰 예능 '금수저 전쟁' 첫 선 2024-11-04 09:00:02
STUDIO X+U 제작센터장은 "MZ세대가 선호하는 관찰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이라는 새로운 시도로 시청자들에게 차별적인 시청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보다 실험적인 방식으로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아이템을 지속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패션1번지 된 성수동...플래그십 스토어 '총집결' 2024-11-04 07:33:44
첫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특화 플래그십스토어 'EQL GROVE'(이큐엘 그로브)가 지난해 9월 성수동에 문을 열었다. 이큐엘 그로브는 2개 층, 500평 규모로 꾸려졌으며 팝업스토어 전용 공간과 F&B(식음) 매장을 별도로 운영한다. 개점 초 이큐엘 그로브의 일평균 방문객은 2천명을 넘었고 누적...
성수동, 글로벌 패션 격전지로…플래그십 스토어 '봇물' 2024-11-04 07:01:01
첫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특화 플래그십스토어 'EQL GROVE'(이큐엘 그로브)가 성수동에 문을 열었다. 이큐엘 그로브는 2개 층, 500평 규모로 꾸려졌으며 팝업스토어 전용 공간과 F&B(식음) 매장을 별도로 운영한다. 이큐엘 그로브는 성수 상권 고객의 소비 패턴에 맞춰 50만원 이하의 의류 제품과...